> 축구 > 해외
"손흥민, 절대 재계약하면 안 되는 선수"…역대 최악의 악평, '나이 들고, 기량 하락'
출처:마이데일리|2023-05-24
인쇄







올 시즌 유독 부침이 많았던 손흥민(토트넘)이었다.

안면 부상을 당했고, 안면 보호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뛰어야 했으며, 컨디션 난조까지 이어졌다. 지난 시즌 23골로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을 향한 기대감도 그 어느 때보다도 큰 상황. 손흥민은 그 기대감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그러자 손흥민을 향한 거센 비판이 이어졌다. 하지만 손흥민은 꿋꿋이 버텨냈고, 조금씩 제모습을 찾았다. 7시즌 연속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여전히 모자라는 모양이다. 특히 토트넘이 리그 8위로 추락하면서, 팀 몰락에 대한 ‘희생양‘을 찾고 있는 모양새다.

손흥민을 향해 ‘역대 최악의 악평‘이 나왔다. 미국의 ‘Sportskeeda‘는 23일(한국시간) ‘오는 여름 절대 재계약을 하면 안 되는 선수 5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매체는 "고령의 선수들과 부상이 잦은 스타들은 타이틀 경쟁은 고사하고 어느 팀에나 큰 부담이다. 그런 선수들은 팀의 젊은 선수들의 성장과 팀의 발전을 방해한다. 따라서 30대 선수들의 계약을 연장하는 것 보다 다른 목적지로 옮기도록 하는 게 팀에 더욱 유리하다"고 설명하며 5인의 이름을 공개했다.





그중에 손흥민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매체는 잔인한 평가를 내렸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8년 동안 토트넘의 핵심 선수였다. 그 윙어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조제 무리뉴, 안토니오 콘테 아래서 놀라운 속도와 골 앞에서의 효율성 덕분에 맹활약을 펼쳤다. 상황을 종합하면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후 매 시즌 15골 이상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손흥민은 2015-16시즌 토트넘으로 이적했고, 그해 8골을 기록했다. 이후 폭발적인 모습을 이어갔다. 21골, 18골, 20골, 18골, 22골, 24골을 성공시키며 토트넘 간판 공격수의 위용을 뽐냈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EPL 23골로 득점왕에 올랐다. 그런데 올 시즌 EPL 10골, 총 14골에 그쳤다.

이어 이 매체는 "손흥민이 리즈 유나이티드와 EPL 마지막 경기에서 2골을 넣는다면 올 시즌에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하지만 올 시즌은 그의 약점이 노출됐고, 부족한 페이스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토트넘도 상대적으로 저조한 시즌을 보냈지만, 곧 31세가 되는 손흥민이 단순히 비수기를 겪고 있다기 보다는 기량이 하락한 것일 수 있다. 이런 모습이 더 이상 손흥민이 양질의 경기력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한 시즌 내내 수비수들을 쉽게 따돌리지 못했다"고 혹평을 추가했다.

이런 이유로 손흥민과 재계약을 하지 말라는 것이 이 매체의 주장이다.





이 매체는 "따라서 손흥민의 계약이 2025년 종료되는 상황에서, 토트넘은 계약을 연장하는 것 보다 손흥민을 놓아주는 것이 현명하다. 케인의 계약도 내년 여름 종료를 앞두고 있고, 토트넘은 오는 여름 새로운 감독 아래 새로운 방향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제 토트넘은 새로운 핵심 선수를 구축해야 할 수 있다. 손흥민을 포함한 오래된 카드는 앞으로 몇 년 안에 팀을 옮겨야 한다"고 악평을 마무리 지었다.

손흥민과 함께 이름을 올린 선수들은 5위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위 티아고 알칸타라(리버풀), 2위 마테오 코바시치(첼시), 1위 앤서니 마샬(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코요태 신지가 여행 중 찍은 인생샷을 공개했다.신지는 11월 21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혼자서 열심히 검색하고 급하게 떠나게 된 휴가였는데 나 자신 칭찬해. 빈틈없이...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나는 SOLO'(나는 솔로) 20기 정숙(본명 이은율)이 미국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20기 정숙은 22일 오후 별다른 설명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숙은 미국 캘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