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2015년 이후 빈손 …메시, 5번째 챔스 우승컵 품을까?
출처:스포츠동아|2023-02-13
인쇄

 

필생의 목표였던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은 리오넬 메시(35)가 이제 개인 통산 5번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정상에 도전한다.

PSG는 15일(한국시각) 홈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2022~2023 UCL 16강 1차전을 치른다. PSG가 조별리그에서 2위로 밀려 우승 후보들 간 빅 매치가 일찌감치 성사됐다.

아직 ‘빅이어’를 들어올리지 못 한 PSG는 2020년 결승전에서 뮌헨에게 우승컵을 내준 아픈 기억이 있다. 설욕할 기회가 찾아온 것.

메시는 지난 2015년 바르셀로나에서 4번째 UCL챔피언을 차지한 후 더는 왕좌에 오르지 못 하고 있다. 아예 결승 무대조차 밟지 못 했다.

2021년 여름 PSG에 합류한 메시가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와 함께 한 첫 도전은 레알 마드리드에 막혀 16강에서 멈췄다.

메시가 뮌헨과 마지막으로 격돌한 건 지난 2020년 UCL 8강이었다. 당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단판 승부로 펼쳐진 준준결승에서 메시의 소속 팀 바르셀로나는 뮌헨에 2-8로 처참하게 무너진 바 있다.

메시는 최근 햄스트링에 문제가 생겨 전날 1-3으로 패한 AS 모나코 전에 결장했다. 하지만 부상 정도가 경미한 것으로 알려져 UCL 16강 1차전에 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달 초 허벅지 부상으로 2월 내내 결장이 예상되던 음바페가 일요일 팀 훈련에 깜짝 복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나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 부상에서 복귀한 네이마르의 경기력도 좋지 않다.

PSG가 승리하려면 메시의 마법이 필요한 상황. 월드컵 우승이라는 큰 짐을 덜고 다시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복귀한 메시가 트로피를 추가하려면 뮌헨이라는 벽을 반드시 넘어야 한다. 전 세계 축구 팬이 메시의 발끝을 주목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