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삼성 김시래가 전한 반등 핵심 키워드는 '부상'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7-27
인쇄


김시래(33, 178cm, 가드)가 부상을 가장 중요한 단어로 언급했다.

김시래는 2021년 2월 서울 삼성에 합류했다. 이관희와 트레이드를 통해 합류했다. 당시 이상민 감독이 자신의 빠른 농구를 완성하기 위한 전략적인 선택이었다. 다소 충격적인 현실이었지만, 김시래는 어렵지 않게 삼성에 녹아 들었다.

특유의 빠른 스피드와 센스가 바탕이 된 투맨 게임과 트랜지션 능력은 그대로였고, 외곽슛 능력까지 선보이며 삼성의 가드 진을 이끌었다. 2017-18시즌에 이은 두 번째 높은 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지난 시즌에는 54경기 전 경기에 나섰다. 기록 역시 수준급이었다. 앞선 시즌과 다르지 않은 정도였다.

삼성은 18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일정으로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 파크에서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 김시래도 전지훈련에 참가, 차기 시즌을 위한 준비에 열중이었다.

김시래는 “열심히 몸을 만들고 있다. 힘들긴 하지만 이겨내려 하고 있다. 훈련 내용에 변화가 생겼다. 감독님은 ‘원팀’을 강조하신다. 처음에는 좀 익숙하지 않았다. 지금은 적응했다.”고 전한 후 “삼성에서 첫 전지훈련이다. 체계적으로 가고 있다. 역시 하나되는, 정신력을 강조하신다. 이겨내고 있다. 전지훈련은 어느 팀이든 쉽지 않다.”고 전했다.

연이어 김시래는 “힘들 때는 모두 예민해진다. 감독님이 강조하시는 ‘하나’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금까지는 잘 따라가고 있다. 힘이 부치긴 하지만 선수들 모두 원팀이 되려는 의지가 다 있다.”고 이야기했다. 원동력은 지난 해 성적과 새 부대에 새술을 담겠다는 강한 의지였다. 


김시래는 은희석 감독과 인연을 맺었다. 느낌이 궁금했다.

김시래는 “디테일하다. 패턴이나 수비 전술이 매우 다양하다. 선수들 모두가 감독님 시스템에 포함되어야 한다. 그것에 적응하는 단계다. 감독님이 프로는 처음이지만 경험이 풍부하다. 위기에도 잘 극복할 것 같다. 선수들이 잘 따르고 있다. 대화의 장이 열리면 그때는 말씀을 드려야 하겠지만, 선수는 일단 감독님 방향에 맞춰가야 한다. 분명한 방향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또, 김시래는 “선수들과는 늘 좋았다. 아직은 작년 성적 때문에 다운된 부분이 좀 있다. 작년의 아쉬움을 떨쳐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 떨어질 때도 없다. 다부지게 준비는 하고 있다.”고 전했다.

역시 고참답게 지난 시즌 아쉬움을 털어내기 위해 많은 생각과 노력을 하고 있음을 전해 주었다.

계속 대화를 이어나갔다. 김시래는 “확실한 방향을 정하고, 경기에 나갔을 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 고참들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본다.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도 많다. 이야기를 많이 한다. 수평적으로 대화를 하려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시래는 “항상 목표는 같다. 부상이 없어야 한다. 작년에 전 경기를 뛰었다. 2년 차 이후에 처음이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코트에 뛰어야 기여할 수 있다. 작년에 너무 밑바닥이었다. 플옵을 뛰고 싶다. 플옵이 진짜다. 어떻게든 거기까지 가서 더 이상을 바라보고 싶다. 다른 팀이 부러운 부분이 있었다. 정신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 부상만 당하지 않고, 원 팀에 가까워지면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역시 가장 큰 부분은 부상 공백이다. 부상 때문에 무너지기 시작하면 분위기가 너무 떨어지기 때문이다.”는 말로 인터뷰를 정리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가 황인범(28·페예노르트)과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이번엔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PSG)의 새 동료가 된다. 지난 17일 파리...
"홀란 9년 동안 2부리그에서 뛰겠네"…장기 재계약+바이아웃 삭제→팬들은 맨시티 징계 가능성 언급
엘링 홀란이 맨체스터 시티와 재계약을 맺었다. 그런데 일부 팬들이 맨시티의 징계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다.영국 '골닷컴'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맨시티와 새로운 계약을 맺은 홀란...
'축구 천재' 박주영 정식 코치 선임…울산 김판곤 사단 완성,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수석코치 합류
'축구 천재' 박주영 정식 코치 선임…울산 김판곤 사단 완성,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수석코치 합류
울산 HD 김판곤 사단이 완성됐다.울산은 17일 2025 시즌을 운영할 코칭스태프 구성을 발표했다. 김판곤 감독과 인연이 있는 코치진이 합류했다.수석 코치에는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뜨거운 12월을 보냈다.리사는 16일 자신의 SNS을 통해 “Summer in December(12월의 여름)”라는 설명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가 생일을 축하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제니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일을 자축하며 팬들을 위해 사진을 대방출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그는 새 앨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