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220만 명이 봤다'…영국 매체, 손흥민 칠레전 행동 주목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6-09
인쇄


바다 건너 영국에서도 큰 화제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8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29, 토트넘 홋스퍼)은 이번 주 칠레와 친선경기에서 두 번 눈길을 끌었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지난 6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칠레와 맞대결에 선발 출전했다. 이날 경기로 A매치 통산 100번째 출전을 기록하며 16번째로 센추리클럽에 가입했다.

매체가 꼽은 첫 번째 활약은 단연 자축포다. 전바 이른 시간 터진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의 선제골로 1-0 앞서가던 상황. 손흥민은 후반 추가 시간 프리킥 키커로 나서 골대 오른쪽 상단을 정확하게 공략해 점수 차를 벌렸다.

하지만 ‘풋볼 런던‘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많은 초점을 맞추고 있는 또 다른 순간이 있었다‘라며 손흥민이 칠레 선수들의 다툼을 중재한 모습을 주목했다.

칠레전 당시 베냐민 쿠스체비치(파우메이라스)와 파울로 디아즈(리버풀)가 가벼운 말다툼을 벌이다 서로를 향해 다가가 어깨를 부딪치며 다퉜다.

이들을 말린 건 다름 아닌 손흥민이었다. 근처에서 이들의 신경전을 포착한 그는 곧바로 다가가 둘 사이를 막아섰고, 이내 이들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밀며 떼어 놓았다.

그 이후에서야 칠레 동료가 개입했다. 주장인 게리 메델(볼로냐)이 쿠스체비치와 디아즈에게 질책하며 중재에 나섰다.

매체는 손흥민의 빠른 판단을 칭찬했다. ‘그는 메델이 오기 전 이미 필요한 일을 해냈다‘라며 ‘220만 명 이상이 트위터를 중심으로 이 사건이 동영상을 공유하고 시청했고, 많은 팬들은 그의 행동에 큰 찬사를 보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표팀에서 손흥민의 소식도 전했다. ‘풋볼 런던‘은 ‘게다가, 손흥민은 지난주 한국 축구에서의 업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에서 가장 최고 등급의 체육 훈장인 청룡장을 수여받았다‘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지난주 3패 당한 삼성라이온즈···시즌 3패뿐인 LG와 원정 3연전
'스타상→MVP 2번' 韓농구 기대주 맞네... '용산고 에이스' 다니엘 포부
지난주 다소 주춤한 모습과 함께 선두권에서 중위권으로 밀린 삼성라이온즈가 4월 15일부터 펼쳐지는 선두 LG트윈스와의 주중 3연전에서 순위 도약을 노립니다.4월 둘째 주, 상위권 ...
생각보다는 괜찮은데…버텨야 하는 키움 선발진, ‘등판시 1승7패’ 김윤하+5선발 어떡해?
돈치치, 외국선수 최초로 NBA 유니폼 판매 1위 등극
올 시즌 키움 히어로즈의 키포인트는 마운드, 특히 선발진이다.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외국인타자 2명(야시엘 푸이그・루벤 카디네스)을 활용하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터라 마운...
'먹튀' 전락한 브라이언트…MLB 콜로라도 이적 후 9번째 IL행
[오피셜] '김태술 경질' 소노 새 사령탑은 손창환 코치, 가틀린·박찬희·김강선 코치진 완성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콜로라도 로키스의 강타자 크리스 브라이언트(33)가 또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콜로라도 구단은 15일(이하 한국시간) 퇴행성 허리 디스크를 앓...
김희정, 베트남 햇살 아래 눈부신 건강미…“운동의 힘”
김희정, 베트남 햇살 아래 눈부신 건강미…“운동의 힘”
배우 김희정이 베트남 여행 중 탄탄한 몸매와 건강미 넘치는 비주얼을 자랑했다.김희정은 13일 개인 계정에 베트남 냐짱으로 떠난 여행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맹승지, 볼륨감 감출 수 없는 기모노 자태…강렬한 레드 찰떡 소화
맹승지, 볼륨감 감출 수 없는 기모노 자태…강렬한 레드 찰떡 소화
맹승지가 일본식 복장을 완벽 소화했다.지난 13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별다른 글 없이 강렬한 레드 컬러의 기모노를 입은 모습을 공개했다.특히 맹승지는 머리에는 벚꽃...
김갑주, 상의 훌러덩…아찔한 사진 공개
'미스맥심' 김갑주, 상의 훌러덩…아찔한 사진 공개
트위치 스트리머 김갑주가 봄기운 가득한 근황을 전했다.10일 오후 김갑주는 "쁘잉"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갑주는 검은색 끈나시 상의를 입고서 디지털 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