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무리뉴 기록 깬 인터 밀란, '11년' 걸렸다
출처:MHN스포츠|2022-05-12
인쇄


인터밀란이 ‘트레블 감독‘ 주제 무리뉴 시절 기록했던 우승 기록을 또 한번 갱신했다.

12일 오전 4시,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펼쳐진 2021-22 코파 이탈리아에서는 인터밀란이 유벤투스를 4-2로 꺾고 11년만에 정상에 올랐다.

경기는 정규시간 90분 간 2-2로 팽팽히 맞서며 연장전으로 향했다.

경기시간 6분 선제골의 주인공은 인터 밀란의 니콜로 바렐라였다. 좌측 측면 돌파를 시도하던 바렐라는 중앙으로 좁혀들어오며 박스 바로 바깥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유벤투스의 골망을 갈랐다.

바렐라의 골 이후 전반은 이렇다 할 장면 없이 종료됐으나, 후반 5분만에 유벤투스가 두 골을 몰아치며 역전에 성공했다.

유벤투스의 풀백 알렉스 산드루는 상대 진영 박스 바깥으로 흐르는 공을 포착, 골키퍼가 미처 처리하지 못할 정도로 강력한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어 2분만에 블라호비치가 역습 과정에서 역전골을 뽑아냈다. 디발라의 스루패스를 받은 블라호비치는 수비수를 페인팅으로 벗겨내고 상대 골키퍼 한다노비치와 1-1로 마주했다.

첫 슈팅은 한다노비치의 몸에 막혔으나, 침착하게 다시 공을 잡은 블라호비치는 골문 구석을 노리며 또 한골을 추가했다.

그러나 인터 밀란은 후반 35분 박스 안에서 상대 발에 걸려 넘어진 라우타로 마르티네스가 PK를 획득, 찰하노글루가 이를 마무리하며 균형을 맞췄다.

2-2로 끝난 정규시간을 넘어 연장으로 향한 경기에서는 PK로 경기가 갈렸다.

인터 밀란은 연장 전반 9분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데 브리히가 또 한번 상대에게 걸려넘어지며 PK를 획득, 이를 마무리한 페리시치의 골로 3-2 역전에 성공했다. 이어 3분만에 페리치가 중거리슛으로 추가골을 작렬시킨 인터 밀란은 유벤투스를 4-2로 꺾고 이탈리아 정상에 섰다.

작년 리그 우승에 이어 이번 코파 이탈리아 우승으로 과거 주제 무리뉴 감독의 트레블 이후 무려 11년만에 인터밀란은 또 한번의 영광의 기록을 작성했다. 반면 야심찬 투자를 통해 반등을 꾀하던 유벤투스는 되려 작년보다 못한 성적을 거두며 쓸쓸히 물러나야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코요태 신지가 여행 중 찍은 인생샷을 공개했다.신지는 11월 21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혼자서 열심히 검색하고 급하게 떠나게 된 휴가였는데 나 자신 칭찬해. 빈틈없이...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나는 SOLO'(나는 솔로) 20기 정숙(본명 이은율)이 미국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20기 정숙은 22일 오후 별다른 설명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숙은 미국 캘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