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운명의 장난처럼…강원에 둥지 튼 '독수리', FC서울과 벼랑 끝 승부
출처:뉴스1|2021-11-28
인쇄

최용수 감독 복귀전, 28일 잠실에서 강원-서울전


돌아온 ‘독수리‘ 최용수 감독은 강등 위기에 처한 강원FC를 구할 수 있을까. 첫 상대는 공교롭게다 자신이 지난해까지 지휘했던 FC서울이다.

강원은 28일 오후 4시30분 서울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1 37라운드 서울과의 원정 경기에 나선다.

9승12무15패(승점 39)로 12개 팀 중 11위에 머물고 있는 강원은 현재 K리그2(2부리그) 강등 위기에 놓여 있다. K리그1 최하위인 12위는 다이렉트로 다음 시즌 K리그2로 강등되며 11위는 승강 플레이오프를 통해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한다.

최근 4경기 2무2패에 그치며 벼랑 끝으로 몰린 강원은 지난 16일 전격적으로 최용수 감독을 사령탑으로 선임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강원은 10위 성남(승점 41), 9위 서울(승점 43)와 그리 큰 격차가 아니지만, 12위 광주(승점 36)에도 3점 차로 쫒기고 있다. 잔여 경기는 2번. 위태로운 게 사실이다.

서울전에서 승리하지 못한다면 강등권 탈출이 불가능해지거나 최악의 경우 최하위로 내려앉을 수도 있다. 현재 다득점에서는 광주(41골)가 강원(38골)보다 앞선다.



공교롭게도 최 감독 부임 후 첫 경기 상대가 FC서울이다. 물러설 수 없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나는 팀이 불과 16개월 전까지 자신이 지도했던 서울이다.

최 감독이 서울 시절 지도했던 조영욱, 고요한, 오스마르, 양한빈 등 옛 제자들은 여전히 팀의 주축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지난 16일 취임기자회견에서 "서울은 내게 뿌리와 같은 팀"이라면서도 "하지만 스포츠 세계는 도전의 연속이다. 내가 먼저 절박함을 갖고 접근할 것이다. 서울전이 설레지만 쉽게 물러서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서울도 강원전에서 승리할 경우 1부 잔류를 확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승점 3이 필요하다. 만약 서울도 홈 경기서 패하면 1부 잔류 또는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

안익수 감독 부임 이후 치른 9경기에서 1패에 그쳤던 서울은 최근 2연승의 상승세를 몰아 강원을 상대할 계획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보라스에게 김하성 있다" 이틀간 3400억 잭팟, 슈퍼 고객들 초대박 예약
[NBA] 스티브 커 감독이 말하는 스테픈 커리 복귀 시점은?
이틀 만에 한화로 약 3400억원에 달하는 FA 잭팟을 터뜨렸다. '슈퍼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가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메이저리그 FA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먼저 ...
'한국? OK!' 164km 광속구 던지던 '토르' 신더가드, KBO 올까..."한국에서 1년 뛰는 것 도움될 수 있어"
‘머리 기르는 중’ 최준용, “모든 선수 뛰어서 재미있었다”
전성기 시절 최고 시속 102마일(약 164km) 강속구를 뿌렸던 '토르' 노아 신더가드(32)가 재기를 위해 아시아 무대에서 뛰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신더가드...
네일 '180만 달러' 재계약으로 소크라테스 동행 불투명? 금액이 아니라 성적이 문제다
[NBA] ‘뛸 수 있었잖아?’ NBA 사무국, 트레이 영 결장시킨 애틀랜타에 벌금 10만 달러
KIA 타이거즈와 총액 180만 달러 계약서에 도장을 찍은 '특급 에이스' 제임스 네일(31)에 이어 외국인 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32)도 재계약에 성공할 수 있을까.KIA는 2...
고은아, 볼륨감은 여전…아찔 수영복 자태
‘12kg 감량’ 고은아, 볼륨감은 여전…아찔 수영복 자태
배우 고은아(35·본명 방효진)가 12kg을 감량한 후에도 볼륨감 넘치는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28일 고은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화상 입었어"라는 글과 함께 근황 사진을...
제이제이, 폭설에 비키니라니…얼기는커녕 뜨거운 몸매
제이제이, 폭설에 비키니라니…얼기는커녕 뜨거운 몸매
유튜버 제이제이가 추위를 잊은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제이제이는 28일 “오전에 눈이 정말 많았는데 금방 녹고있어요! 날씨가 따듯해서 비키니를 꺼내입어봤죠. 62kg대 유지 기념으...
아이브 안유진, 강렬한 레드 드레스…매혹적인 자태
아이브 안유진, 강렬한 레드 드레스…매혹적인 자태
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섹시한 매력을 드러냈다.안유진은 지난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펄럭펄럭 슝”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유진은 레드 드레스를 입고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