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연기해" 들끓는 국제 여론과 일본 내 목소리
출처:뉴스1코리아|2020-03-22
인쇄


2020 도쿄올림픽을 연기하라는 목소리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정상적인 대회 개최는 불가능하다는 주장이다.

지난 21일(이하 한국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미국수영연맹은 미국올림픽위원회에 도쿄올림픽 1년 연기를 요구해달라는 서한을 보냈다.

팀 힌치 미국수영연맹 회장은 "선수들은 엄청난 중압감, 스트레스, 불안을 안고 있다. 선수들의 목소리를 내달라"면서 "개막을 올 12월로 미루자"고 말했다. 미국수영연맹은 올림픽 연기를 공개적으로 밝힌 미국 내 가장 큰 경기 단체로 꼽힌다.

맥스 시걸 미국육상연맹 회장 역시 "우리의 목표는 선수가 올림픽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것"이라며 "그러나 선수의 안전을 희생하면서까지 할 일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각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입장 표명도 이어지고 있다. 올림픽 개최를 강행하려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압박하고 있는 모양새다.

노르웨이 올림픽위원회는 IOC에 직접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 올림픽을 개최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브라질 올림픽위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올림픽을 1년 연기하는 게 좋다"며 "선수들이 올림픽을 준비하기 아려운 상황"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유럽 내 가장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국가 중 하나인 스페인 역시 마찬가지다. 스페인에서는 올림픽위원회에 이어 축구협회까지 나서 올림픽 연기를 촉구하고 있다. 루이스 루비알레스 스페인 축구협회장은 "지금은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밝혔다.

도쿄올림픽을 강행하려는 IOC, 그리고 일본 내에서도 연기의 목소리가 나온지 오래다.

캐나다의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 헤일리 위켄하이저 IOC 위원은 트위터를 통해 "IOC가 상황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무책임하다"며 "훈련 시설이 폐쇄되고 올림픽 지역예선은 연기되고 있어 선수들이 올림픽을 제대로 준비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내부 비판에 나섰다.

1998년 서울올림픽 여자 유도 동메달리스트 야마구치 가오리 일본올림픽위원회 집행위원은 "선수들이 충분히 훈련할 수 없는 상황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은 선수를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마땅히 연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치다 사다노부 일본복싱연맹 회장 역시, 유럽과 미주 지역에서 예선이 취소된 상황을 두고 "예선이 불가능하다면 올림픽 연기도 생각해봐야 한다"고 사견임을 전제로 말했다.

이같은 여론이 이어지자 IOC도 다음주 임시 집행위원회를 다시 한 번 개최하기로 했다. 지난 17일 컨퍼런스 콜 형식으로 집행위원회를 개최해 올림픽 정상 개최 의지를 재확인한 IOC. 이례적인 ‘월 2회 집행위원회 개최‘는 IOC의 입장 변화를 예고하는 것이라는 주장에 설득력이 더해지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과르디올라 잔류→맨시티 우승' 어떻게 막아? 방법 있다!...우승 2순위의 미친 계획, "몸값 2100억 '제2의 앙리' 영입 준비"
'과르디올라 잔류→맨시티 우승' 어떻게 막아? 방법 있다!...우승 2순위의 미친 계획,
맨체스터 시티의 연속 우승 도전을 막을 유력 후보로 점쳐지는 아스널이 대형 영입을 고려 중이다.영국의 기브미스포츠는 24일(한국시각) '1억 2000만 파운드(약 2100억원) 가...
"알고도 못 막았네" 日 미토마 환상골, 적장도 반했다 "훌륭한 골+마무리"... 3개월 만에 득점포, 英·日 '모두 감격'
3개월 만에 골을 넣은 미토마 카오루(27·브라이튼)를 향해 적장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브라이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선에서 열린 '2024~20...
세징야·에드가 포함 주축 아낀 대구, ‘무고사 골키퍼 데뷔’ 인천에 1-3 패배…2부 2위 아산과 승강 PO[현장리뷰]
세징야·에드가 포함 주축 아낀 대구, ‘무고사 골키퍼 데뷔’ 인천에 1-3 패배…2부 2위 아산과 승강 PO[현장리뷰]
인천 유나이티드가 ‘유종의 미’를 거뒀다.인천은 24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8라운드 대구FC와 원정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미 강등을...
같은 사람 맞아?… 46㎏ 넘게 뺀 최준희, 충격 변화 공개
같은 사람 맞아?… 46㎏ 넘게 뺀 최준희, 충격 변화 공개
고 최진실 딸인 최준히가 충격적인 변화를 공개했다.최준희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마지막 날인 것처럼 오늘을 시작해"라며 "내게 언제의 나를 사랑하냐고 묻는다면 ...
고급 섹시 드레스룩 뽐낸 이지아
고급 섹시 드레스룩 뽐낸 이지아
배우 이지아가 섹시한 드레스를 선보였다.지난 23일 이지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MAMA"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이지아는 지난 22일 열린 ...
이혜성, 반전 시스루 드레스 '과감'…강소라도 놀란 비주얼
이혜성, 반전 시스루 드레스 '과감'…강소라도 놀란 비주얼
방송인 이혜성이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혜성은 최근 개인 채널을 통해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공개...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