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A매치 데뷔 전하늘…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다’는 야무진 각오
출처:코리아골닷컴|2019-12-16
인쇄

 

꿈에 그리던 A매치 데뷔였지만 골키퍼 전하늘은 자신을 향해 채찍을 들었다. 스스로 만족보다는 부족이 많았다는 평가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은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대만과 맞대결에서 3-0으로 완승했다. 골키퍼 전하늘(만 27세, 수원도시공사)과 추효주(만 19세, 울산과학대)가 선발로 나서 A매치 데뷔전을 치렀으며 강채림(만 21세, 인천현대제철)은 자신의 첫 A매치 데뷔골을 터트리는 등 의미 있는 기록들이 쏟아졌다.

특히 데뷔전을 꿈꾸던 전하늘의 출전은 특별했다. 그녀는 경기 하루 전 열린 인터뷰에서 “상상만 했던 데뷔”라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무엇보다 현재 대표팀의 맏언니이자 부동의 골키퍼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윤영글(통산 15경기 10실점)을 대신하여 출전했기에 감회가 더 크다. 그동안 전하늘은 20세 이하(이하 U-20) 연령별 대표팀에서 FIFA U-20 월드컵 8강까지 출전한 바 있지만 성인 대표팀에서는 기회를 받지 못했다.

무실점으로 대만전을 마친 후 만난 전하늘은 “긴장을 많이 했지만 좋은 기회가 와서 행복하다”며 A매치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어 “긴장을 조금만 하려고 했는데 나도 모르게 너무 긴장을 해서 실수를 많이 한 것 같다”며 아쉬워했다.

선발 소식을 전해 들은 그녀는 “평소와 똑같이 행동 하려했다. 그러나 대표팀이다 보니 부담의 무게가 커서인지 긴장을 많이 했다”고 했다. 꿈꾸던 데뷔전의 순간을 떠올린 전하늘은 “팬들의 ‘대한민국’ 응원 소리에 그제야 태극마크의 무게를 체감했다. 뭉클하기도 했고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며 책임감을 느꼈다고 했다.

 

 

그녀는 연신 ‘아쉬움’을 토로했다. 전하늘은 “아쉬움이 너무 많다. 뒤에서 안전하고 든든하게 지켜주었어야 했는데 제가 흔들려서 팀도 흔들린 것 같았다”고 했다. 스스로에게 엄격히 채찍을 들었지만 동료들은 “처음에 다 긴장하고 실수하는 것이다. 마음 편하게 동료와 경기 내내 대화를 많이 하라”며 위로를 해주었다. 콜린 벨 감독은 ‘클린 시트’와 ‘A매치 데뷔’를 축하해 주었다.

경기장을 찾은 가족들은 자랑스러운 딸의 데뷔를 지켜보았다. 전하늘은 “끝나고 엄마가 우는 모습을 보았다. 가족들이 나보다 긴장을 더 많이 했을 것이다. 가족을 위해 더 잘하고 싶다”며 그제서야 벅차오르는 감정을 추스렸다.

전하늘의 A매치 데뷔로 골키퍼 포지션에 건강한 경쟁의 신호가 들어왔다. 특히 2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2020 도쿄 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은 진정한 시험 무대가 된다. 그녀도 최종예선에 욕심을 내비쳤다. 전하늘은 “좋은 기회가 와서 A매치를 데뷔한 만큼 쉽게 대표팀에서 떨어지고 싶지 않다. 이번 기회를 통해 2월 명단에도 들어서 경쟁으로 꼭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각오를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NC와 결별' 하트, 양키스 등 MLB 복수 구단과 협상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지난해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서 뛴 외국인 투수 카일 하트가 메이저리그(MLB) 복수 구단과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다.MLB트레이드루머스는 1일(한국시간) "MLB 여러 팀이 하트...
'천재투수' 사사키 에이전트, "2개팀 더 만나고 이달 중순 최종 결정할 것"
[월간여신] 오서율 치어리더, 농구를 사랑하는 에너자이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제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23)가 최종 결정을 내리기까지 한 차례 더 뜸을 들이는 분위기다.미국 AP통신은 하루 ...
"우리의 승부수, 카드 하나 더 생겨" 선발-필승조 가능한 7월 예비역 기다리는 LG
2000년대 강타했던 NBA '서고동저' 현상. 올 시즌 더욱 극심. 美 매체
LG 트윈스가 2025년 전역하는 오른손 투수 이정용(28)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린다.이정용은 LG가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2023년 핵심 멤버 출신이다. 그해 선발(1...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