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주말 빅매치 프리뷰]'쫓기는 자'의 혈투…서울 "복수!"vs울산 "감히?"
출처:스포츠조선|2019-11-01
인쇄

 

‘쫓기느라 바쁘냐? 나도 바쁘다.‘

11월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19년 하나원큐 K리그1(파이널A) 36라운드 FC서울과 울산 현대의 경기는 ‘쫓기는 자‘들의 외나무 대결이다.

각자 다른 곳을 바라보고 쫓기고 있다. 선두 울산(승점 75)은 올시즌 챔피언을, 3위 FC서울(승점 55)은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출전권을 노린다.

울산은 2위 전북(승점 72)에, FC서울은 4위 대구(승점 51)에 바짝 쫓기는 상황. 달아나는 게 급선무인 두 팀이 절대 양보할 수 없는 맞대결을 하게 된 것이다.

올시즌 4번째 맞대결, 지난 3경기 흐름을 보면 강호 울산이 유리한 게 사실이다. 울산은 서울전에서 2승1무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FC서울로서도 자존심 상하는 대목이다.

FC서울이 올시즌 이기지 못한 상대가 전북, 제주, 울산이다. 전북전에서는 3패 끝에 지난 35라운드 무승부(1대1)로 위안을 삼았고 제주는 파이널B로 내려갔다. 마지막 남은 복수 상대가 울산이다.

최용수 FC서울 감독은 "올시즌이 끝나기 전에 울산과 전북을 꼭 이기고 싶다"고 말했다. 그나마 FC서울은 홈경기라 반갑다. 올시즌 홈에서 높은 승률을 보여왔다.

지금까지 15승10무10패 가운데 홈에서 8승6무3패, 홈 승률 64.7%다. 울산전에서도 2패는 모두 원정이었고, 1무가 홈에서 거둔 결과다.

전력 누수는 두 팀 모두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울산에서는 강원과의 35라운드에서 멀티골을 가동하며 라운드 MVP와 함께 득점 선두에 오른 주니오가 경고누적으로 출전할 수 없다. FC서울도 핵심 분위기 메이커인 고요한이 경고 누적으로 빠져야 한다.

이들 핵심 선수가 빠진다고 해서 크게 흔들릴 울산과 FC서울이 아니다. 김도훈 울산 감독은 후반 조커로 출전해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 온 주민규의 발끝에 기대를 건다. 주민규는 34라운드 대구전에서 교체 투입돼 결승골을 터뜨렸고, 35라운드 강원전에서 주니오와 선발로 나서 시너지를 발휘, 2연승을 이끌었다.

‘울산의 플레이메이커‘ 김보경은 경고 누적으로 강원전에 결장했지만 체력을 비축했다. 김보경은 최근 서울과의 2경기에서 잇달아 골맛을 보며 ‘서울 킬러‘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9~10월 A매치 2연전에서 벤투호에 잇달아 발탁된 ‘영플레이어상‘ 유력 후보 이동경 역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FC서울도 전북전에서 퇴장 등으로 기용하지 못했던 주세종과 알리바예프를 다시 불러올릴 수 있다. 최전방 해결사 페시치가 부상을 안고 있지만 심각한 정도는 아니어서 깜짝 기용될 가능성이 크다.

여기에 FC서울에는 또다른 동기부여가 있다. 울산전 승리를 전제로 대구-전북전에서 강호 전북이 승리한다면 ACL 티켓을 조기에 확정할 수 있다.

"반드시 이기고 끝내겠다"는 최용수 감독과 "끝까지 밟고 우승 향해 가겠다"는 김도훈 감독. 이들의 지략대결이 어떻게 펼쳐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