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U20팀 환영식 채운 팬들..이강인에 응원을, 김정민에 위로를
출처:OSEN|2019-06-17
인쇄





이강인(18, 발렌시아)과 김정민(20, 리퍼링)을 향한 환화와 격려가 서울광장을 가득 채웠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지난 16일 폴란드 우치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우크라이나에 1-3으로 패했다. 하지만 FIFA 주관 남자 대회 최초 준우승 위업을 달성, 축구 역사를 새롭게 작성했다.

U-20 대표팀은 1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과 인터뷰를 가진 후 서울로 이동했다. 선수들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U-20 대표팀 환영식에 참석해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시작된 사전행사엔 많은 인파가 모였고 12시부터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참석한 본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환영식의 주인공인 U-20 대표팀 선수들이 등장할 때 현장을 찾은 팬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골키퍼, 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 순으로 무대에 오른 선수들은 더운 날씨에도 현장을 찾은 750여 명의 팬들에 손을 흔들었다.

팬들의 환호가 가장 뜨거웠던 등장은 단연 ‘슛돌이’ 이강인이 무대에 오를 때였다. 이강인은 이번 대회 2골 4도움을 기록하는 맹활약으로 골든볼(MVP)을 수상했다. 

어눌한 한국어에도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임하는 등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선수가 됐다. 대표팀에서 가장 어리지만 경기장 안에선 리더로서 면모를 보여주며 ‘막내형’이라는 애칭까지 생겼다. 1~2살 많은 형들 사이에서 이강인은 "형들 다 이상하다"며 농담을 할 정도로 친근한 모습을 보여줬다.

김정민도 이강인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김정민은 이날 굳은 표정으로 무대에 올랐다. 대회 내내 수비력으로 비판을 받았다.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에선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지만 소극적인 수비 가담으로 질타를 받았다. 일부 팬들은 김정민의 개인 SNS에 도를 넘는 비난을 가하기도 했다.

하지만 현장을 찾은 팬들은 김정민에게 뜨거운 환호와 격력를 보냈다. 김정민은 SNS 상에서 일부 팬들의 비난에 시달렸지만 현실에선 큰 힘을 받았다. 행사 후 김정민은 취재진에 "이제는 웃을 수 있다"는 기분을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NC와 결별' 하트, 양키스 등 MLB 복수 구단과 협상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지난해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서 뛴 외국인 투수 카일 하트가 메이저리그(MLB) 복수 구단과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다.MLB트레이드루머스는 1일(한국시간) "MLB 여러 팀이 하트...
'천재투수' 사사키 에이전트, "2개팀 더 만나고 이달 중순 최종 결정할 것"
[월간여신] 오서율 치어리더, 농구를 사랑하는 에너자이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제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23)가 최종 결정을 내리기까지 한 차례 더 뜸을 들이는 분위기다.미국 AP통신은 하루 ...
"우리의 승부수, 카드 하나 더 생겨" 선발-필승조 가능한 7월 예비역 기다리는 LG
2000년대 강타했던 NBA '서고동저' 현상. 올 시즌 더욱 극심. 美 매체
LG 트윈스가 2025년 전역하는 오른손 투수 이정용(28)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린다.이정용은 LG가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2023년 핵심 멤버 출신이다. 그해 선발(1...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