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 vs 고딘, 자존심 건 캡틴 맞대결 예고
출처:데일리안|2018-10-12
인쇄


손흥민(토트넘)과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 조국의 승리를 위해 상암벌에서 피할 수 없는 혈전을 앞두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1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A매치 평가전을 갖는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 우루과이는 월드컵 이후 한국이 상대하는 가장 강한 팀이다. 지난달 한국이 다소 고전했던 칠레보다도 전력이 더 강하다는 평가다.

여기에 한국은 아직까지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그동안 7차례 맞붙어 1무6패로 단 한 번도 이긴 적이 없다. 그만큼 우루과이는 한국에 까다로운 상대다.

홈에서 한국이 사상 최초로 우루과이를 제압하기 위해서는 주장 손흥민의 책임감이 막중하다.

손흥민은 한국이 가장 믿을 만한 에이스다. 최근 소속팀서 컵대회 포함 8경기 득점이 없는 부진에 시달리고 있지만 그래도 중요할 때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이 있다.

그가 우루과이 수비를 이겨내고 골을 터트리기 위해서는 우루과이 주장 고딘의 밀착마크를 뚫어내야 한다.


우루과이는 에이스 루이스 수아레스가 출산과 부상으로 빠졌지만 수비의 핵심 자원들은 대부분 한국 원정에 동행했다. 이들은 끈끈한 조직력을 앞세워 최근 7경기에서 불과 4실점만을 허용하는 ‘질식수비’를 펼치고 있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3경기에서는 단 1골도 내주지 않았다.

우루과이 수비의 핵심은 ‘A매치 123경기’ 출전에 빛나는 고딘이다. 풍부한 경험을 갖춘 그를 주축으로 마르틴 카세레스(라치오),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CP), 디에고 락살트(AC밀란) 등 빅클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로 이뤄진 수비라인은 견고함을 자랑한다.

한국이 세계적인 수비수들을 상대로 득점을 올리기 위해서는 손흥민의 책임감과 역할이 그만큼 막중하다. 손흥민이 오랜 득점포 침묵에서 벗어난다면 한국의 승리 확률도 그만큼 더 높아지게 돼 있다.

한편 손흥민은 아직 고딘과의 맞대결에서 웃은 적이 없다.

지난 2014년 고양서 열린 평가전에서는 두 선수 모두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우루과이가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클럽 유니폼을 입고 맞대결을 펼쳤던 2016 인터네셔널 챔피언스컵에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토트넘에 1-0으로 승리하며 고딘이 또 한 번 승리의 웃음을 지었다.

당시 손흥민은 벤치에 머물다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투입 됐고, 선발 출전한 고딘은 결승골을 기록한 바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노리던 디트로이트, 내야수 토레스와 1년 계약
‘B.리그 프리미어로 새 출발’ B.리그, 2026-2027시즌 1부 리그 26팀 확정
자유계약선수(FA) 김하성의 행선지 후보 중 하나였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FA 내야수 글레이버 토레스와 1년 계약을 맺었다. 디트로이트는 28일(...
MLB FA 에르난데스, 원소속팀 다저스와 3년 6600만 달러 계약
NBA 새크라멘토, '올해의 감독상' 브라운 감독 경질
자유계약선수(FA) 테오스카 에르난데스(32·사진)가 원소속 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했다.MLB닷컴 등 현지 매체는 28일(한국시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다저스가...
다가오는 '야구의 봄'···삼성라이온즈 2025시즌 초반 주요 경기는?
12승3패→3승11패로 신기루처럼 사라진 초반 상승세…커리의 골든스테이트, 반등 가능할까
2025년을 눈앞에 둔 시점, 삼성라이온즈가 다가오는 야구의 봄 어떤 팀과 주요한 시점 맞대결을 펼칠지 관심이 쏠립니다.12월 20일 KBO가 발표한 2025 KBO 정규리그 일정...
권은비, 끈 하나에 의지한 파격 옆태…아슬아슬 볼륨감
권은비, 끈 하나에 의지한 파격 옆태…아슬아슬 볼륨감
권은비가 완벽한 미모와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권은비는 개인 계정을 통해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이날 권은비는 타이베이 첫 단독 팬미팅을 마친 뒤 비...
조예린, 화끈 비키니 몸매 '숨멎'
'치어리더계 글래머 1등' 조예린, 화끈 비키니 몸매 '숨멎'
조예린 치어리더가 아찔한 순백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보라카이의 한 리조트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조예...
박봄, 얼굴 만한 모자 쓰고 활짝…물 오른 미모도 반짝
박봄, 얼굴 만한 모자 쓰고 활짝…물 오른 미모도 반짝
그룹 투애니원(2NE1) 박봄이 밝은 얼굴로 근황을 전했다.최근 박봄은 소셜 계정에 "메리크리스마스 #2ne1 #2ne1bom #박봄 #bompark"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