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프로야구 삼성, 박진만 감독과 동행 이어간다…2+1년, 총액 23억원 계약
출처:뉴시스|2025-11-03
인쇄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박진만 감독과 동행을 이어간다.

삼성은 3일 "2025시즌을 끝으로 기존 계약이 만료된 제16대 박진만 감독과 계약기간 2+1년, 계약금 5억원, 연봉 5억원, 연간 인센티브 1억원 등 최대 총액 23억원의 조건에 재계약했다"고 밝혔다.

2022년 8월 감독대행을 맡아 팀을 이끌기 시작한 박 감독은 2022시즌을 마친 뒤 대행 꼬리표를 떼고 정식 감독에 올랐다.

정식 사령탑 첫 시즌인 2023시즌에는 61승 1무 82패, 승률 0.427로 8위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와 올해 팀을 2년 연속 가을야구로 이끌었다.

지난해 삼성은 78승 2무 64패, 승률 0.549로 정규시즌 2위를 차지해 플레이오프(PO·5전3선승제)에 진출했다.

PO에서 LG 트윈스를 3승 1패로 따돌리고 9년 만에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에 오른 삼성은 KIA 타이거즈에 1승 4패로 밀려 준우승에 만족했다.

삼성은 올 시즌에도 74승 2무 68패, 승률 0.521로 4위에 올라 포스트시즌에 나섰다.

와일드카드(WC) 결정전에서 5위 NC 다이노스를 1승 1패로 물리치고 준플레이오프(준PO·5전3선승제)에 진출한 삼성은 3위 SSG 랜더스를 3승 1패로 물리치고 PO에 올랐고, 2위 한화 이글스와 5차전까지 혈투를 벌였다. 2승 3패로 밀려 아쉽게 2년 연속 KS 진출을 이루지는 못했다.

삼성은 박 감독 체제 하에서 10년 만에 2년 연속 가을야구 진출에 성공했다.

박 감독은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 뿐 아니라 김영웅, 이재현, 김지찬, 이소헝, 배찬승 등 젊은 선수들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도 받는다.

삼성은 "박 감독이 특유의 소통 리더십과 팀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3년간 야수진 세대 교체, 리그 최정상급 수비력을 이끌어냈다. 지속 가능한 상위권 전력을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재계약 이유를 설명했다.

재계약을 마친 박 감독은 지난달 31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시작한 팀의 마무리 캠프에 조만간 합류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지로나 FC VS 알라베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지로나 FC VS 알라베스
[지로나 FC의 유리한 사건]1.지로나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지로나 FC는 강등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니다.2.지로나 FC는 최근 알...
"자만하지 마라"…'김민재 출전' 로테이션 예고, 바이에른 뮌헨 콤파니 당부
올 시즌 초반 16전 전승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이 로테이션을 예고했다.바이에른 뮌헨은 8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로 ...
[K리그1 프리뷰] 제주 SK FC VS FC 안양
[K리그1 프리뷰] 제주 SK FC VS FC 안양
[제주 SK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유리 조나탄이 최근 3경기가 2골을 넣어서 발휘가 좋습니다.[제주 SK FC의 중립한 사건]1. 제주 SK FC는 양팀이 최근의 대진 ...
에이핑크 오하영, 축덕 여신의 섹시미
에이핑크 오하영, 축덕 여신의 섹시미
에이핑크 멤버 오하영이 신비로운 분위기의 화보 컷을 공개했다.오하영은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6 SEASON‘S GREETINGS PINK TALE”이라는 글...
맹승지, ‘미채택 의상’이 이 정도?… ‘숨멎’ 유발 비주얼!
맹승지, ‘미채택 의상’이 이 정도?… ‘숨멎’ 유발 비주얼!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거침없는 스타일링 선보였다. 나이를 잊은 듯한 동안 미모와 감탄을 자아내는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맹승지는 4일 자신의 SNS에 ...
‘털털 지효’는 잊어라! 송지효, 극과극 패션 ‘파격 반전 몸매’ 공개
‘털털 지효’는 잊어라! 송지효, 극과극 패션 ‘파격 반전 몸매’ 공개
배우 송지효가 개인 유튜브 채널 첫 방송에서 보인 털털한 모습과는 180도 다른 파격적인 언더웨어 화보를 공개했다.송지효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로벌 스토어가 오픈했습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