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출처:마이데일리|2025-05-17
인쇄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영입이 성사된다면 뮌헨은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AS 모나코로 이적하는 에릭 다이어의 공백을 메울 수 있으며 수비 리더의 부재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출전에 대한 문제도 없어진다"고 보도했다.

이어 "다이어의 이적으로 센터백 자원이 부족하다. 뮌헨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실망스러운 성적으로 탈락한 뒤 수비 리더의 필요성이 명확해졌다. 뮌헨은 김민재를 이번 여름에 매각할 계획을 갖고 있어 타가 이상적인 대체자가 될 수 있다. 타는 올 시즌 한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출전할 정도로 꾸준함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김민재는 2022-23시즌 나폴리에서 ‘세리에 A 올해의 수비수’로 선정되며 유럽 빅클럽의 러브콜을 받았고, 결국 뮌헨 유니폼을 입었다. 기대는 컸지만 김민재의 뮌헨 생활은 쉽지 않았다. 지난 시즌 다이어에게 주전 자리를 내주며 벤치 신세로 전락했고, 올 시즌 막판 빈센트 콤파니 체제에서도 불안한 수비력을 노출했다.



특히 UCL 인터 밀란과의 8강전에서 나온 실수가 치명적이었다. 김민재는 실점의 빌미를 제공했고, 뮌헨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김민재는 탈락의 원흉으로 지목됐다. 현지 매체는 김민재의 방출 가능성을 일제히 언급했고 뮌헨도 적절한 제안이 들어온다면 김민재를 매각할 의사를 밝혔다.

김민재는 뮌헨 잔류를 원했다. 김민재는 독일 ‘스포르트 빌트‘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떠날 이유가 없다. 남고 싶다. 하지만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한다. 다음 시즌 단지 건강한 몸으로 뛰고 싶다. 나는 지난 7개월 간 아킬레스에 심한 통증을 안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뮌헨은 결단을 내렸다. 김민재를 매각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이적료까지 책정했다. 뮌헨 소식에 정통한 크리스티안 폴크는 "김민재는 뮌헨으로부터 이적 허용 통보를 받았다. 이는 다이어가 팀을 떠나기 전부터 결정된 것이다. 뮌헨은 이적료로 최대 3500만 유로(약 545억원)를 책정했다"고 언급했다.



김민재도 이제 이적을 준비하고 있다. 독일 ‘바바리안 풋볼‘은 "김민재는 방출 후보로 유력하다. 뮌헨은 나폴리에서 김민재를 영입했을 당시 더 많은 것을 기대했다. 김민재도 다른 클럽에서 매력적인 오퍼가 올 경우 이적을 꺼리지 않는다. 김민재는 뮌헨에서 받은 비판을 뼈저리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민재는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뉴캐슬 유나이티드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탈리아 구단들도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김민재의 ‘친정팀‘ 나폴리를 비롯해 유벤투스와 인터 밀란이 모두 김민재를 원하고 있다.



뮌헨은 김민재의 대체자로 타를 원하고 있다. 타는 지난 시즌 레버쿠젠의 핵심 수비수로 활약하며 분데스리가 무패 우승과 더블을 이끌었다. 올 시즌에도 주전으로 활약한 타는 이제 레버쿠젠과 결별한다. 타의 계약 기간은 2025년 6월에 만료된다. 뮌헨은 자유계약(FA)으로 타를 영입하기를 원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정수빈 쿠션 받자' 두산, 25일 SSG전 '정수빈의 날'로 꾸민다
KCC 이승현-전준범↔현대모비스 장재석 2대1 ‘트레이드 단행’…“골 밑 높이 보강 기대”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2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SSG 랜더스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정수빈 밥캣허슬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정수빈 밥캣허슬두데이’를 맞아 당일 레드 지...
한화, '뼛조각' 플로리얼 '6주 대체'로 루이스 리베라토 영입...총액 5만 달러
'한때 커리의 후계자였는데...' 조던 풀, 꼴찌 워싱턴에서도 이적 명단 올랐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에스테반 플로리얼(28)의 부상 대체 선수로 루이스 리베라토(30)를 전격 영입했다.한화는 17일 우측 새끼손가락 견열골절(뼛조각 생성)로 외국인 재활선수 ...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올스타 팬 투표 1차 중간 집계서 내셔널리그 외야수 부문 20위권 밖
'오심 의혹' 심판 옹호한 IND 감독…“포스터 향한 비판은 끔찍하고 불공정”
2025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올스타 후보 명단에 오른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팬 투표 1차 중간 집계에서 내셔널리그(NL) 외야수 부문 20위 밖으로 밀렸다....
강민경, AI 포토샵 논란 부른 비현실적 몸매…말랐는데 엄청난 글래머
강민경, AI 포토샵 논란 부른 비현실적 몸매…말랐는데 엄청난 글래머
여성 듀오 다비치 강민경이 난데없는 AI 포토샵 논란에 휘말렸다.강민경은 16일 자신의 계정에 "장마 시작이래요. 화창한 날 벌써 그립다"며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이루리 비키니, 청순한데 반전 건강美 ‘다 가졌네’
이루리 비키니, 청순한데 반전 건강美 ‘다 가졌네’
가수 이루리가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이루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휴양지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화려한 플라워 패턴의 비키니부터 ...
“여름 수영이 생각나는 계절”…시아지우, 시원한 블루로→청량감 폭발
“여름 수영이 생각나는 계절”…시아지우, 시원한 블루로→청량감 폭발
따스한 여름 햇살 아래, 자신만의 색채로 계절의 분위기를 완성한 시아지우의 모습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수영장 타일 위, 선명한 블루 계열의 비키니와 같은 톤의 캡 모자가 새 계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