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김민재, 방출→유럽 5대 리그 실수 1위..."뮌헨, 실패의 상징, 최악으로 남을 것" 대체자까지 낙점
출처:스포탈코리아|2025-04-16
인쇄



바이에른 뮌헨 소속 김민재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부상을 안고도 연일 빼어난 활약을 펼치며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값어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모양새다.

스카이 스포츠 독일‘ 플로리안 플라텐버그 기자는 15일(한국시간) "뮌헨은 더 이상 김민재를 대체 불가 선수로 고려하지 않고 있다"라며 "이들은 올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적절한 제안이 올 경우 제안을 들을 준비가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뮌헨은 김민재가 떠날 시 이적료를 재투자할 것이다. 만일 그가 팀에 잔류한다면 김민재, 다요 우파메카노, 이토 히로키, 에릭 다이어, 요시프 스타니시치로 이어지는 수비진을 꾸릴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설상가상 구단이 그가 떠날 경우 본머스 소속 딘 하위선을 영입해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믿을 수 없는 소식이다. 플라텐버그는 과거 김민재의 이적 소식을 정확히 맞췄던 기자다. 소위 말하는 루머성 언급이 아닌 확실한 정보통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기자로 높은 공신력을 자랑한다. 그의 입에서 김민재가 대체 불가 선수가 아니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구단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오퍼가 들어올 경우 그를 매각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김민재가 걸어온 길을 고려할 때 납득하기 어려운 결과다. 지난 시즌 중반기 이후 마타이스 더 리흐트, 에릭 다이어 등에 밀리며 주전 경쟁에서 난항을 겪었으나 올 시즌은 달랐다.

뱅상 콤파니 감독은 그를 1옵션 수비수로 낙점했다. 구단이 치른 리그 29경기 가운데 26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교체 출전이 한 번도 없었을 정도다. 정상 컨디션이라면 늘 1순위 수비수였다는 방증이다.



혹사에 가까운 스케줄을 소화하던 김민재는 지난해 10월 이후 아킬레스건 통증을 호소하기 시작했다. 이는 후반기 들어 그가 실책을 범하는 빈도가 잦아진 이유로 꼽히고 있다. 급기야 13일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2024/25 분데스리가 29라운드 홈경기에선 실점 빌미를 제공하는 플레이로 후반 초반 조기 교체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라이벌 도르트문트와의 경기는 우승으로 가는 8부 능선을 넘을 경기로 불렸다. 이를 그르친 김민재를 향해 각종 매체의 따가운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 스카이 스포츠는 "김민재는 뮌헨에서 나폴리 시절 보여준 모습 가운데 일부만 선보였다. 그는 뮌헨 유니폼을 입고 77경기에 출전했지만, 두 번째 시즌에도 기대했던 만큼 안정감을 주지 못했다. 올 시즌 실점으로 이어지는 실수를 6번 저질렀다"라며 이는 유럽 5대 리그 및 유럽대항전을 소화하는 센터백 가운데 1위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90min‘은 "김민재는 뮌헨 이적시장 실패의 상징이다"라고 혹평하며 "김민재 영입은 지난 5년 동안 센터백을 영입하는 데 3억 유로(약 4,834억 원_를 투자한 뮌헨 역사에 최악의 결정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알렸다.

  • 야구
  • 농구
  • 기타
호수비하고, 호수비에 막히고…이정후, 5타수 무안타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몸을 날리는 호수비를 펼치며 저스틴 벌랜더의 박수를 받았습니다.하지만, 타석에서는 상대 호수비에 막혀 무안타로 침묵했습니다.이정후는 21일(한국시간...
최정 이어 에레디아까지…복귀 일정은 나오지도 않았다
KBL 포스트시즌 오심 논란으로 얼룩…
다친 것도 문제지만, 언제 돌아올지 알 수 없는 게 더 답답하다.SSG 랜더스가 부상에 신음하고 있다. 먼저 팀의 프렌차이즈 스타이자 간판인 최정이 아직 이번 시즌 한 경기도 뛰지...
14이닝 25K 폰세, 5G 5홈런 노시환... 2명 미치니 한화는 7연승 광폭 행보
[KBL 6강 PO] ‘커리어 첫 플옵 승전보’ 조동현 감독,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
야구에서는 소위 미친(?) 선수가 나오면 그날 경기는 끝이라는 격언이 있다.하물며 투타에서 에이스급 선수들이 함께 특급활약을 보여주면 연승 행진으로 들어가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이 청량 섹시 아우라를 풍겼다.지난 20일 한보름이 자신의 SNS에 "아 여행 가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보름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
박민정, 누드톤 미시룩 입고 섹시미 폭발…"내가 선물이야"
박민정, 누드톤 미시룩 입고 섹시미 폭발…
BJ 박민정이 아찔한 일상룩을 자랑했다.지난 20일 박민정이 자신의 SNS에 "내가 선물이야! 받아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민정은 기차에 탄 채 여행을...
다영,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나…못 알아봐서 미안할 정도
우주소녀 다영,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나…못 알아봐서 미안할 정도
우주소녀 다영이 한뼘 브라톱을 꽉 채우는 볼륨감을 자랑했다.최근 다영이 자신의 SNS에 콜드플런지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블랙 브라톱에 숏 레깅스를 입고 얼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