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이면 살라보다 골 더 많이 넣었다"
출처:뉴스1|2025-01-08
인쇄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것이다. 거꾸로 모하메드 살라가 현재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토트넘에서 뛴다면 그 대단한 성과를 재연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

토트넘 홋스퍼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리버풀과 2024-25 리그컵(카라바오컵) 4강 1차전을 앞두고 8일(한국시간)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에 대해 살라 못지않게 뛰어난 공격수라고 두둔하며 강한 신뢰를 보냈다.

토트넘은 9일 오전 5시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리그컵 4강 첫 경기를 펼친다.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 8강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연파한 토트넘은 2007-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처음으로 공식 대회 우승컵을 노리고 있다. 하지만 상황이 썩 좋지 않다.

리그컵 4강까지 올라온 기세는 인상적이었지만 최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경기 연속 무승(1무 3패)으로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게다가 상대는 EPL 선두를 질주 중인 리버풀이다. 토트넘은 지난달 EPL 리버풀과의 정규리그 맞대결에서 3-6으로 대패했다.

이번 경기는 2021-22시즌 EPL 공동 득점왕에 오른 ‘1992년생 골잡이‘ 손흥민과 살라의 대결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살라는 EPL 득점(18골)과 도움(13개) 1위를 차지하는 등 이번 시즌 공식 대회 27경기에서 21골 17도움으로 펄펄 날고 있다.

반면 손흥민은 이번 시즌 부상 등으로 두 차례 장기 결장한 가운데 공식 대회 23경기 7골 6도움을 기록 중이다. 크게 뒤떨어지는 성적은 아니지만, 30대 중반에 접어드는 손흥민은 경기력이 예년만 못하다는 비난의 화살을 받기도 했다.

그렇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향해 절대적 신뢰를 보냈다. 그는 살라만큼 동료의 지원을 받지 못해 손흥민의 진짜 실력이 경기력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맥락을 파악해야 한다. 살라는 현재 훨훨 날아다니는 환상적인 팀에서 뛰고 있다"며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살라는 분명히 ‘월드클래스‘ 선수다. 그렇지만 살라가 토트넘에서 뛴다면 리버풀에서와 같은 수준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며 "살라처럼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기 위해서는 몸 상태가 좋고 기회를 잘 창출하며 응집력 있는 수비를 갖춘 팀이 뒤에 있어야 하는데, 지금의 토트넘에는 그런 것들이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토트넘이 리그컵 4강 1차전에서 기선을 제압하기 위해서는 살라를 꽁꽁 묶으면서 손흥민의 한 방을 기대해야 한다. 손흥민은 통산 리버풀을 상대로 7골을 몰아치는 등 강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 경기력이 최고 수준이 된다면 손흥민이 부활하는 걸 보게 될 것"이라며 "그의 진짜 능력은 그대로"라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빈자리 크다'…폭발한 SD 팬심, "4029억원 유격수, 벤치에 앉히던지 갖다 버려라"
“모든 이들이 봤다” 오심에 운 디트로이트, 심판부 종료 직후 오심 인정
샌디에이고 유격수 잰더 보가츠를 향한 미국현지 팬들의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른 것으로 보인다.미국온라인 매체 '에센셜리 스포츠'는 28일(한국시간) "지난 주말 탬파베이를 상대로 펼...
'공·수 활약' 이정후, 5G 연속 안타-시즌 3번째 보살… SF는 3-2 끝내기 승
특별귀화 추진 중인 삼성생명 키아나 29일 법무부 면접…앞으로 남은 절차는?
이정후가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고른 활약을 보여줬다. 타석에서는 5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했으며 수비에서는 시즌 3번째 보살에 성공했다.이정후는 28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미국 캘...
‘지옥의 9연전’ LG, 왜 진짜 위기인가…선발 구멍 2자리인데, 한화-SSG-두산 1~3선발 줄줄이 만나다
[KBL PO] '눈꽃 슈터의 부활!' 완전히 살아난 유기상, LG 11년 만의 챔프전 진출에 '단 한걸음' 남겨
프로야구 LG 트윈스가 지난주 2연속 루징시리즈로 주춤하다. ‘절대 1강’의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추격자들에게 뒤를 허용하고 말았다.LG는 지난 주 NC 다이노스에 1승 2패, ...
장은비, 파격 비키니샷 대방출…눈둘 곳 없네
'맥심 표지모델' 장은비, 파격 비키니샷 대방출…눈둘 곳 없네
유튜버 장은비가 일상을 공개했다.최근 장은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짧은 영상 하나를 올렸다.영상 속 장은비는 다양한 수영복 패션을 소화하며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김연정, 깊게 파인 수영복에 꽉 찬 볼륨감…이렇게 글래머였어?
김연정 치어리더, 깊게 파인 수영복에 꽉 찬 볼륨감…이렇게 글래머였어?
김연정 치어리더가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뽐냈다.28일 김연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찍 일어나서 조식 먹고 물놀이"라며 "다혜랑 수다 떨며 수영도 하고, 사진도 찍고, 이번 대만에...
슈화, 가슴 살짝만 가린 의상…우윳빛 피부로 더 아찔한 매력
(여자)아이들 슈화, 가슴 살짝만 가린 의상…우윳빛 피부로 더 아찔한 매력
(여자)아이들 슈화가 아찔한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27일 슈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카메라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화보 촬영 비하인드로 보이는 사진 속 슈화는 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