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탁구협회장, 체육회장 후보 등록 마쳐…“단일화 합의 이뤄지지 않았다”
출처:스포츠서울|2024-12-25
인쇄



제42대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출마 의사를 가장 먼저 보인 유승민(42) 전 대한탁구협회장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유 전 위원은 25일 오전 9시께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 후보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선거 기탁금 7000만 원도 납부했다.

전날 등록을 마친 이기흥(69) 대한체육회장과 강태선(75) 서울시체육회장에 이어 세 번째. 이틀 동안 진행되는 후보등록은 이날 오후 6시 마감된다.

회장 선거는 내년 1월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선거인단 2300여명의 투표로 결정된다.

유 전 회장은 이날 후보등록을 하면서 “다른 후보자와 단일화 문제에 대해 깊은 논의를 나눴다. 논의 과정에서 단일화 방식을 제안했으나 각 후보자가 품고 계신 신념과 비전 역시 명확한 만큼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의 말대로 앞서 단일화 뜻을 보인 후보 중 박창범 전 대한우슈협회장이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를 지지하고 출마를 포기한 것 외엔 합의를 보지 못했다.

유 전 회장은 “출마 기자회견에서도 밝혔듯이 (후보) 단일화보다 더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그리기 위한 비전이다. 수많은 체육인의 염원을 담아 새로운 대한체육회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서 더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다”고 했다.

그는 정부의 반대에도 3선 도전을 강행한 이기흥 현 회장에 대항하는 주요 후보간 단일화 문제, 자신의 향후 선거활동 방향 등에 대해 26일 서울 모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설명할 예정이다.

유 전 회장은 지난 3일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출마 회견을 열고 ▲지방체육회 및 종목단체 자립성을 통한 동반 성장 ▲선수 및 지도자 올케어 시스템 ▲학교 체육 활성화 프로젝트 ▲생활체육 전문화를 통한 선진 스포츠 인프라 구축 ▲글로벌 중심 K-스포츠 ▲대한체육회 수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자생력 향상까지 6가지를 내세웠다.

  • 축구
  • 야구
  • 농구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웸블리 가자" 캡틴의 주문 빛 못 보나?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손흥민의 결승 진출이 좌절된다?영국 매체 '스포츠 키다'는 5일 토트넘 홋스퍼-리버풀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4강 2차전 경기를 전망했다.'스포츠 키다'는...
"한국 축구 정말 어려울 것"...'PL 출신' 포옛 향한 환영사 쏟아졌다→K리그 데뷔 임박
일종의 신고식이 진행됐다.2024-25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1 4개 팀 미디어데이가 5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
손준호 K리그 전격 복귀! "가장 먼저 연락 온 충남아산, 대표이사 진정성 느껴"... '특급 승격 엔진' 기대 폭발
손준호 K리그 전격 복귀!
K리그1 MVP 출신 특급 중앙 미드필더 손준호(33)의 국내 무대 복귀가 확정됐다. 지난 시즌 K리그2 준우승에 머물며 아쉽게 승격에 실패한 충남아산이 특급 중원을 품었다.손준호...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그룹 에이핑크 출신 배우 손나은이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손나은은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2일 서울 성동구 소월아트홀에...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독보적인 매력을 뽐냈다.안유진은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레블하트 일뜽.❤” 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서 아이브는 다채로운 룩으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