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장 적합도 여론조사, 강태선·유승민 1-2위…이기흥은 4위
출처:뉴스1|2024-12-11
인쇄



내년 1월 열리는 대한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 중 강태선 서울시 체육회장에 대한 대중적 지지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선에 도전하는 이기흥 현 대한체육회장은 후보들 중 4번째 적합도를 보였다. 또 단일후보와 양자 대결 시 당선이 어려울 것이라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스트레이트뉴스가 여론 조사기관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지난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2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차기 대한체육회장 적합도에서 강태선 후보가 12.3%로 1위에 올랐다.

유승민 전 대한탁구협회장 겸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 위원이 9.1%로 2위, 안상수 전 인천시장이 4.9%로 3위였다. 이기흥 회장은 3.9%로 4위였다.

5위부터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3.6%), 김용주 전 강원도체육회 사무처장(2.9%),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1.7%) 순이었으며, 기타 의견이 8.9%였다.



적합한 후보가 없거나 모른다는 응답이 절반 이상인 52.6%였다.

차기 대한체육회장 선거가 이기흥 대 단일화 후보로 진행될 때를 가상한 결과도 현 회장이 열세였다.

이기흥 회장은 5.5%의 지지에 그쳤고, 단일화 후보가 나오는 경우가 40.4%였다. 기타는 13%, 없거나 모른다는 응답이 41%였다.

다만 이번 설문조사에는 누구를 단일화 후보로 해야 하는지는 명시되지 않았다.

한편 제42대 체육회장 선거의 후보자 등록 기간은 오는 12월 24~25일이다. 그리고 내년 1월 14일 선거인단 투표를 통해 체육회장을 선출한다.

여론조사의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2.2%, 응답률은 5.3%다. 무선 RDD를 이용한 ARS 여론조사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라서 이적, 아니면 평생 PSG에서 뛰었을지도"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킬리앙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소 풋> 등 다수의 프랑스 매체에 따르면, 2024-2025시즌 개막 직전 파리 생제르맹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바...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집 가서 축구 잊고 가족과 지내라"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선수단에 휴가를 부여했다.맨체스터 시티는 21일 오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
정몽규 4연임 도전→허정무 직격탄 "현실 인식 없는 궤변…개혁의 대상이 개혁 외치다니"
정몽규 4연임 도전→허정무 직격탄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의 4선 연임 도전 회견 내용에 대해 이번 선거에서 경쟁자로 나서는 허정무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격탄을 날렸다.허정무 감독은 지난 20일 "전 국민의 따가운 ...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댄서 모니카가 결혼과 임신 소식을 동시에 전했다.모니카는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며 “대중 앞에 서지 않고 조용히 자...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배우 전종서가 또 한번 시선을 압도하는 비주얼로 근황을 젆ㅆ다.20일, 전종서가 개인 계정을 통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전종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 ...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댄서 모니카가 결혼·임신을 깜짝 발표했다.모니카는 20일 오후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손편지로 “저에게 정말 행복하고 소중한 기적이 찾아왔다”면서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