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B의 뜨거운 감자 '황금 타석'…커미셔너 "먼 미래의 일"
출처:뉴스1|2024-12-07
인쇄

타순 관계없이 원하는 타자 세우는 규정 논의
현장 반응은 부정적…"야구의 특성을 훼손"

 

최근 메이저리그(MLB)에서 논란이 되는 ‘황금 타석‘ 규정에 대해 롭 맨프레드 커미셔너가 입장을 밝혔다.

7일(한국시간) MLB닷컴에 따르면 맨프레드 커미셔너는 "황금 타석 규정이 실제로 MLB에 적용되려면 매우 긴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황금 타석은 경기당 정해진 횟수 안에서 타순과 관계없이 원하는 타자를 타석에 세울 수 있는 규정이다.

이는 최근 한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한 맨프레드 커미셔너가 "구단주 회의에서 황금 타석 규정이 화제가 됐다"고 말한 뒤 뜨거운 감자가 됐다.

황금 타석 규정 도입 가능성이 점쳐지자, 현장에선 부정적인 목소리가 나왔다. 극적인 재미는 보장할 수 있지만 전통적인 타순 개념을 부정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선수층 차이에 따라 공정성 논란도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조 매든 전 LA 에인절스 감독은 "야구의 특성을 훼손하는 변화는 진보가 아니다. 변화는 때론 퇴보일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맨프레드 커미셔너는 "몇 년 전에도 나는 이러한 종류의 변화를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면서 특별히 지지하지 않았다"며 "황금 타석 아이디어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장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진화에 나섰다.

아울러 "황금 타석 논의는 ‘초기 단계의 대화‘였으며, MLB 구단주 그룹 전체에서 논의된 것은 아니다"고 재차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라서 이적, 아니면 평생 PSG에서 뛰었을지도"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킬리앙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소 풋> 등 다수의 프랑스 매체에 따르면, 2024-2025시즌 개막 직전 파리 생제르맹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바...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집 가서 축구 잊고 가족과 지내라"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선수단에 휴가를 부여했다.맨체스터 시티는 21일 오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
정몽규 4연임 도전→허정무 직격탄 "현실 인식 없는 궤변…개혁의 대상이 개혁 외치다니"
정몽규 4연임 도전→허정무 직격탄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의 4선 연임 도전 회견 내용에 대해 이번 선거에서 경쟁자로 나서는 허정무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격탄을 날렸다.허정무 감독은 지난 20일 "전 국민의 따가운 ...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댄서 모니카가 결혼과 임신 소식을 동시에 전했다.모니카는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며 “대중 앞에 서지 않고 조용히 자...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배우 전종서가 또 한번 시선을 압도하는 비주얼로 근황을 젆ㅆ다.20일, 전종서가 개인 계정을 통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전종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 ...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댄서 모니카가 결혼·임신을 깜짝 발표했다.모니카는 20일 오후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손편지로 “저에게 정말 행복하고 소중한 기적이 찾아왔다”면서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