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스몰구단' 애슬레틱스, FA 세베리노와 3년 949억원 대형 계약
출처:뉴스1|2024-12-06
인쇄


메이저리그(MLB)의 ‘스몰 구단‘ 애슬레틱스가 우완 선발 투수 루이스 세베리노(30)와 대형 계약을 맺었다.

‘ESPN‘은 6일(한국시간) "애슬레틱스가 세베리노와 3년 6700만 달러(약 949억 원)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메이저리그 구단은 웬만한 스타를 영입할 때 1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그러나 6700만 달러도 애슬레틱스에 매우 큰 돈으로, 구단 역사상 최대 규모의 계약이다.

종전 최고액 기록은 2004년 3루수 에릭 차베스와 맺은 6년 6600만 달러 계약이었는데, 세베리노 계약은 이보다 총액 규모는 물론 연 평균 금액도 늘었다.

지난 시즌까지 오클랜드를 터전으로 뒀던 애슬레틱스는 ‘비인기 구단‘이었다. 낙후된 홈구장 탓에 관중이 찾지 않자, 올해부터 라스베이거스로 연고지를 옮기기로 했다.

다만 라스베이거스에 신축 구장이 완공될 때까지 3년간 새크라멘토를 임시 연고지로 사용하기로 했다.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 속 세베리노에게 거금을 쏟았다.

2015년 뉴욕 양키스에서 빅리그 생활을 시작한 세베리노는 9시즌 동안 172경기 65승44패 평균자책점 3.81의 성적을 냈다.

2019시즌 이후 옆구리 부상, 토미 존 수술 등 컨디션 저하로 기복 있는 모습이었으나, 2024시즌 뉴욕 메츠에서 반등에 성공했다. 31경기 182이닝 동안 11승7패 평균자책점 3.91로 두각을 나타내면서 좋은 조건으로 팀을 옮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