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발렌카, 女테니스 연말 세계 1위에 ‘-1승’
출처:문화일보|2024-11-05
인쇄


아리나 사발렌카(벨라루스)가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파이널스(총상금 1525만 달러) 4강에 선착했다.

세계랭킹 1위 사발렌카는 4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퍼플그룹 조별리그 2차전에서 4위 자스민 파올리니(이탈리아)를 2-0(6-3, 7-5)으로 제압했다. 사발렌카는 조별리그 2연승을 거둬 남은 1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가장 먼저 준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파이널스는 세계랭킹 상위 8명이 모여 겨루는 ‘왕중왕전’이다.

사발렌카는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최근 23경기에서 22승을 거뒀다. 메이저대회인 US오픈과 신시내티오픈, 우한오픈까지 최근 출전한 4개 대회에서 3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생애 첫 연말 세계 1위 확정을 눈앞에 두고 있다. 사발렌카는 탈락이 확정된 세계 5위 엘레나 리바키나(카자흐스탄·2패)와 6일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사발렌카가 리바키나를 꺾으면, 연말 세계 1위가 된다. 사발렌카는 2차전 직후 “파이널스에선 누구나 우승하길 원한다”면서 “여러 가지 역경을 극복하고 세계 1위가 됐기에 자부심을 느끼고, (파이널스 우승을 위해) 계속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7위 정친원(중국)은 2차전에서 리바키나를 2-1(7-6, 3-6, 6-1)로 눌렀다. 정친원이 리바키나를 꺾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정친원은 1차전에서 사발렌카에 패해 1승 1패이며, 역시 1승 1패인 파올리니와 4강 티켓을 놓고 경합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지금은 자신감이 부족해서 그래" 아모림, 황당 발언 1568억 최악의 윙어 또 생존한다 "더 나은 선수가 되도록 도울 것"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루벤 아모림이 안토니를 안고 갈 것으로 보인다.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20일(한국시간) "안토니는 아모림 감독의 지휘 아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라서 이적, 아니면 평생 PSG에서 뛰었을지도"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킬리앙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소 풋> 등 다수의 프랑스 매체에 따르면, 2024-2025시즌 개막 직전 파리 생제르맹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바...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집 가서 축구 잊고 가족과 지내라"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선수단에 휴가를 부여했다.맨체스터 시티는 21일 오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댄서 모니카가 결혼과 임신 소식을 동시에 전했다.모니카는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며 “대중 앞에 서지 않고 조용히 자...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배우 전종서가 또 한번 시선을 압도하는 비주얼로 근황을 젆ㅆ다.20일, 전종서가 개인 계정을 통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전종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 ...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댄서 모니카가 결혼·임신을 깜짝 발표했다.모니카는 20일 오후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손편지로 “저에게 정말 행복하고 소중한 기적이 찾아왔다”면서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