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8일 쉬고 등판은 좀…" 감독도 불만, 165km 괴물 투수 체력 문제 괜찮을까
출처:스포츠조선|2024-09-09
인쇄

 

8일만의 등판에도 투구수는 100개 미만. 승리 투수가 됐지만, 감독도,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도 아쉬움을 표현했다.

일본의 ‘괴물 투수‘ 사사키 로키는 지난 8일 일본 지바 ZOZO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린 라쿠텐 골든이글스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등판해 5이닝 7안타 7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8승을 기록했다. 팀도 9대5로 승리를 거뒀다.

올 시즌 종료 후 메이저리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사사키는 최근 8일 로테이션을 소화하고 있다. 매년 발생하는 크고 작은 부상으로 아직 프로 데뷔 이후 한번도 규정 이닝을 채운 적이 없는 사사키는 올 시즌도 개막 후 두차례나 상체 부위 회복 지연을 이유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지난 6월 8일 등판 이후 8월 1일까지 약 2개월만에 1군에 복귀한 사사키는 최근 ‘나홀로‘ 더 긴 휴식을 갖고 있다. 8월 22일 니혼햄 파이터스전 등판 후 8월 30일 세이부 라이온즈전 등판, 그리고 다시 8일 휴식 후 9월 8일 라쿠텐전에 나선 것이다. 일본프로야구에서는 5~6일 휴식 후 등판이 평균적인데, 7~8일 휴식 후 등판은 다소 이례적이다. 사사키의 컨디션 관리를 위한 방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닝 소화력이 좋은 편도 아니다. 사사키가 8월 이후 가진 6번의 등판 중 7이닝을 소화한 경기는 딱 한번(8/30 세이부전 7이닝 무실점) 뿐이었고, 라쿠텐전에서도 겨우 5이닝에 그쳤다. 최종 투구수는 98구. 8일 휴식 후 등판했지만 투구수 100개 미만으로 끊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날 사사키는 직구 최고 구속도 평소에 못미치는 159km에 그쳤고, 구속은 물론이고 제구도 썩 좋지 못했다.

경기 후 요시이 마사토 감독도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제구가 좋지 않았다. 슬라이더가 비교적 많았다"면서 "로키(사사키)를 비롯해 주축 선발 투수들은 (최소 6~7이닝은)던져주지 않으면 곤란하다"고 말하면서 분발을 촉구했다.

최고 165km의 강속구를 뿌리는 투수인만큼 메이저리그 구단들도 그를 계속해서 주시하고 있지만, 체력 문제에 대해서는 물음표가 많다. 지바롯데의 ‘사사키 과잉 보호 논란‘을 비롯해, 사사키에만 맞춘 로테이션 조정 등의 문제는 충분히 고민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다. 메이저리그에서는 4~5일 휴식 후 등판이 일반적이다.

한 아메리칸리그 스카우트는 ‘닛칸겐다이‘와의 인터뷰에서 "신경쓰이는 것은 최근의 등판 간격이다"라고 사사키에 대한 솔직한 고민 포인트를 언급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광주전까지 선수들 최상의 컨디션 만들겠다"… 제수스 알 힐랄 감독, 리그 활용해 주력 컨디션 조율?
조르제 제수스 알 힐랄 감독은 광주 FC전을 앞두고 주력들의 컨디션 관리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이정효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오는 26일 새벽 1시 30분(한국 시각)...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주앙 펠릭스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스페인 '엘 나시오날'을 인용해 "펠릭스는 그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에 의해 바르셀로나로 역제...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을 아낀다.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24일 "토트넘 입장에서 리버풀과의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의 몸 상태가 최우선일 것이다"고 언급했다.이어 "손흥민의 복귀 ...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미모를 자랑했다.23일 혜리는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블랙 끈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혜리의 모습. 혜리는 작은 얼굴, 꽉 찬 ...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쌍둥이 엄마’ 한그루가 놀라운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비행기와 야자수가 있는 이모지로 휴가를 떠났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