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혹평→극찬으로 바꾼 ‘쏘니’ 손흥민, ‘악몽’ 뉴캐슬 원정서 2연승 및 3호 골 바라본다 [EPL]
출처:MK 스포츠|2024-09-01
인쇄

자신에게 향한 혹평을 극찬으로 바꾼 ‘쏘니’ 손흥민, 그가 2연승과 3호 골을 바라본다.

토트넘 홋스퍼는 1일(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4-2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지난 8월 24일 에버튼을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며 첫 승을 신고했다. 그리고 손흥민은 멀티골을 기록, 자신을 향한 혹평을 순식간에 잊게 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첫 경기였던 레스터 시티전 이후 현지 매체의 혹평을 받았다. 그는 히샤를리송과 후반 추가시간 교체될 때까지 그라운드 위에 섰으나 공격 포인트가 없었다.

‘풋볼 365’는 레스터 시티전 이후 손흥민에 대해 “우리를 가장 놀라게 한 건 손흥민이다. 그의 커리어는 이제 전성기가 아니다”라며 “과거 엄청난 활약을 펼친 건 분명하지만 이제는 과거형이다. 손흥민은 더이상 대체 불가능한 선수가 아니다. 모든 경기에서 선발로 나설 자격이 없다”고 평가했다.

대단히 과장된 평가였다. 손흥민은 오랜 시간 토트넘의 중심이었으며 잠시 부상과 부진이 겹쳤을 때도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핵심 전력이다. 레스터 시티전에서 주춤한 건 분명 사실이지만 단 1경기로 이처럼 비판하는 건 무리가 있었다.

결국 손흥민은 실력으로 평가를 뒤집었다. 에버튼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4-0 대승을 이끌었다.

단순히 2골을 넣은 것이 아니다. 내용 자체가 달랐다. 손흥민은 전반 25분 적극적인 전방 압박으로 에버튼을 당황케 했다. 그리고 조던 픽포드로부터 볼을 가져온 뒤 슈팅, 득점했다.

 


 

후반 77분에는 미키 반더벤의 미친 역습 이후 패스를 받았고 다소 마무리하기 어려운 각도에서 멋진 슈팅을 시도하며 토트넘의 4번째 골을 넣었다.

손흥민의 시그니처 플레이는 ‘손흥민 존’에서 나오는 기가 막힌 중거리 슈팅이지만 그가 가진 엄청난 스피드, 그리고 정확한 마무리 역시 최대 강점이다. 여기에 공격적인 전방 압박으로 득점한 건 경기 분위기를 지배한 순간이기도 했다.

손흥민의 에버튼전 활약 이후 현지 매체들은 극찬을 이어갔다. 그리고 이 경기 MOM 역시 그의 차지였다. 그러나 레스터 시티전에서 혹평한 ‘풋볼 365’는 침묵했다.

이제는 뉴캐슬전이다. 토트넘 입장에선 다소 까다로운 상대다. 평가전 포함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로 열세다. 더불어 뉴캐슬 원정에선 최근 2경기 동안 무려 10실점했다. 악몽 그 자체다.

토트넘은 에버튼전 대승 기세를 이어가 2연승을 바라보고 있다. 뉴캐슬은 올 시즌 1승 1무, 토트넘과 같은 성적을 내고 있으며 홈에서 무패 행진을 기대하고 있다.

새로 영입한 도미닉 솔란케의 발목 부상으로 토트넘 최전방은 지난 2023-24시즌과 다르지 않다. 그렇다면 ‘손톱’이 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손흥민은 이제 3호 골에 도전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골드글러브’ 김하성 떠난 샌디에이고, 결국 베테랑 보가츠 유격수 복귀
[NBA] '90억? 쿨하게 포기!' AD도 레이커스에 빈정 상했다
보가츠가 유격수로 복귀한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월 3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잰더 보가츠를 다시 유격수로 기용한다고 전했다.MLB.com에 따르면...
김하성 떠나보낸 SD 동료들이 허탈하다… 마차도 “실망했다”, 타티스 “김하성 기억할 것”
9바늘 꿰매고 아침까지 부기 가득했지만…“이정도 부상은 가뿐, 충분히 뛸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샌디에이고는 말 그대로 우울한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다. ‘타도 다저스’를 부르짖으며 광폭적인 전력 투자를 했던 게 불과 2~3년 전인데, 올해는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100...
얼마나 마음에 들었으면…김경문 감독이 '아들'이라고 부른다, 괜히 '양키스 1위 유망주' 아니었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프로야구 사령탑으로 17시즌째를 맞이하는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은 오래된 경력만큼 수많은 외국인 선수들을 만났다. 각양각색의 선수들을 경험하면서 첫인상만 봐도 한국에서 성공할지,...
낮엔 예능, 밤엔 19금 작가…전혜연 ‘킥킥킥킥’서 ‘지진희 바라기’로 출연
낮엔 예능, 밤엔 19금 작가…전혜연 ‘킥킥킥킥’서 ‘지진희 바라기’로 출연
배우 전혜연이 ‘킥킥킥킥’에 출연한다.전혜연이 합류한 KBS2 새 수목드라마 ‘킥킥킥킥’은 천만배우 지진희(지진희 분)와 한때 스타피디 조영식PD(이규형 분)가 콘텐츠 제작사를 설...
지수 솔로앨범, 연이은 파격 비주얼
지수 솔로앨범, 연이은 파격 비주얼
가수 지수의 솔로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소속사 블리수(BLISSOO)는 지난 1일과 2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수의 새 미니앨범 ‘AMORTAGE(아모르타주)’의 두 ...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의 사망설이 불거졌다.3일 대만 연예 사이트 ET투데이, 대만 야후 등 매체들은 “서희원이 독감과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서희원은 일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