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US오픈 개막.. 장가을, 김장준 2일, 노호영 3일 1회전 출격
출처:테니스코리아|2024-09-01
인쇄

 

2024 US오픈 전체 일정이 2주차로 접어들면서 주니어 대회 본선이 1일(현지시간) 개막한다. 올해 주니어 US오픈에는 남자단식 김장준(오리온, 15위), 노호영(오산GS, 29위), 여자단식 장가을(전북테니스협회, CJ제일제당, 43위) 등 총 한국 선수 3명이 도전장을 던진다. 장가을과 김장준은 한국시간 2일 경기로 배정됐으며, 노호영은 3일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 성인이 되는 그들의 마지막 주니어 그랜드슬램 도전이다.

US오픈 조직위원회는 주니어 대회 대진표를 31일(현지시간), US오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했다. 주니어대회 예선은 29~30일, 양일간 펼쳐졌으며 본선 단식은 64드로로 진행된다.

마지막 주니어 시즌을 보내고 있는 장가을, 김장준, 노호영은 올해 주니어대회와 성인대회를 본격적으로 병행 중이다. 주니어대회는 그랜드슬램 위주로만 출전 중이며 성인대회에도 종종 모습을 보이며 경험치를 쌓아가고 있다. 이번 US오픈은 그들의 마지막 주니어 그랜드슬램이며, 어쩌면 마지막 주니어대회가 될 수도 있다.

장가을은 이바 이바노바(불가리아, 15위)를 상대한다. 2006년생 동갑들의 첫 맞대결이다. 이바노바는 올해 주니어 호주오픈에서 4강까지 올랐으며, 여전히 성인대회보다는 주니어대회에 주로 출전하고 있다.

장가을은 호주오픈에서만 2회전에 올랐을 뿐, 프랑스오픈과 윔블던에서는 모두 1회전에서 탈락했었다. 장가을은 두 대회에서 모두 시드자를 1회전에서 만나며 대진운도 따르지 않는 편이었다. 그리고 이번 대회에서도 1회전에서 11번시드를 받은 이바노바를 상대한다.

장가을의 경기는 9번코트 4번째로 배정 받았다. 한국시간으로 2일 자정부터 첫 경기가 시작된다. 모두 주니어 남녀단식 3세트 매치이기 때문에 장가을은 이르면 2일 새벽, 늦어도 2일 오전 중에는 경기에 들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남자단식 11번시드를 받은 김장준은 본인보다 한 살 어린 이반 유트킨(러시아, 55위)를 상대한다.

둘의 올해 주니어대회 세 번째 맞대결이다. 3월 태국 논타부리에서는 김장준이 승리했으나, 4월 말레이시아 쿠칭에서는 유트킨이 승리했었다. 상대전적 1승 1패로, 랭킹은 김장준이 높지만 방심해서는 안 될 상대다.

김장준은 올해 호주오픈 3회전, 윔블던 2회전, 프랑스오픈 1회전을 기록 중이다.

김장준의 경기는 10번코트 4번째 경기로 배정 받았다. 장가을과 마찬가지로 2일 새벽~오전 사이에 경기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3일(한국시간) 경기하는 노호영은 안드레아 데 마리치(이탈리아, 38위)를 1회전에서 만난다. 노호영은 올해 윔블던에서만 2회전에 올랐을 뿐, 호주오픈과 프랑스오픈은 1회전에서 탈락했었다.

이번 대회 주니어 톱시드는 남자단식은 윔블던 챔피언인 니콜라이 부드코프 카예르(노르웨이, 1위)가, 여자단식은 호주오픈, 윔블던에서 모두 준우승했던 에머슨 존스(호주, 2위)가 차지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대충격! '토트넘과 재계약 정체' 손흥민, 겨울 이적시장 마감 직전 유럽 변방으로 떠날 뻔? "이적 가능성 거론됐어"
대충격! '토트넘과 재계약 정체' 손흥민, 겨울 이적시장 마감 직전 유럽 변방으로 떠날 뻔?
토트넘 주장 손흥민이 겨울 이적시장 종료를 앞두고 유럽 변방 팀의 관심을 다시 받았었다는 소식이 등장했다.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스는 4일(한국시각) '조세 무리뉴가 손흥민에 대한 충...
[챔피언십 리뷰] '복덩이' 양민혁 QPR 연패 끊었다...블랙번에 2-1 승리 일조! 홈 데뷔전+2G 연속 출전
[챔피언십 리뷰] '복덩이' 양민혁 QPR 연패 끊었다...블랙번에 2-1 승리 일조! 홈 데뷔전+2G 연속 출전
양민혁은 블랙번 로버스전 교체 출전을 하면서 퀸즈파크레인저스(QPR) 홈 데뷔전을 치렀다.QPR은 5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로프터스 로드에서 열린 20...
선수협, 포항 선수단 방문...신광훈, 백성동 한 목소리, "선수 권익 보호 및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선수협, 포항 선수단 방문...신광훈, 백성동 한 목소리,
사단법인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는 2025년 2월 제주도에서 훈련중인 포항 스틸러스 선수단을 방문해 25시즌 선수협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선수들의 권익을 지킬 수 있는 제...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그룹 에이핑크 출신 배우 손나은이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손나은은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2일 서울 성동구 소월아트홀에...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독보적인 매력을 뽐냈다.안유진은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레블하트 일뜽.❤” 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서 아이브는 다채로운 룩으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