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응원 소용 없었다…'무관의 제왕' 케인, 또 우승 실패
출처:머니투데이|2024-07-15
인쇄

 

‘무관의 제왕‘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이번에도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 못했다.

잉글랜드는 15일(한국 시간) 독일 베를린의 올림피아슈타디온 베를린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UEFA 유로 2024 결승전에서 2-1로 지며 준우승에 그쳤다.

이날 잉글랜드는 스페인의 ‘신성‘들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잉글랜드 역시 ‘신성‘ 콜 팔머(첼시)의 동점골로 기사회생하는 듯했으나, 경기 종료를 4분 앞두고 미켈 오야르자발(레알 소시에다드)의 결승 골에 무너졌다.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케인은 스페인의 끈끈한 수비에 막혀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 슈팅 1개만을 기록했으며, 볼터치 횟수도 13회에 불과했다. 이번 대회에서 총 3골을 넣으며 공동 득점왕에 오른 케인이라고 믿기 어려운 경기력이었다.

이로써 케인의 ‘무관력‘이 또 증명되고 말았다. 케인은 우승을 위해 EPL 토트넘을 떠나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으나, 뮌헨은 이번 시즌 12년 만에 무관으로 시즌을 마쳤다. 케인은 32경기 36골을 몰아치며 이적하자마자 리그 득점왕을 차지했으나 우승의 꿈은 이뤄지지 못했다.

UCL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케인은 12경기 8골을 터뜨렸으나 4강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밀려 우승이 좌절됐다.

 

 

이에 동료들은 케인만큼이나 케인의 우승을 바랐다. 케인과 함께 토트넘에서 뛰었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 손흥민(토트넘)도 "(토너먼트에서) 스페인의 경기력이 좋았지만 잉글랜드가 우승했으면 좋겠다. 잉글랜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인 케인이 우승해야 한다"고 응원했다.

그러나 케인의 우승은 불발됐다. 유로 준우승 메달을 받은 케인의 표정은 좋지 못했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승을 위한 기회가 쉽게 오지 않는다는 걸 잘 알고 있다. 지금 기분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만큼 괴롭다"고 토로했다.

영국 매체 ‘더 선‘은 "지금 케인은 정말 저주를 받은 것 같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케인의 트로피 도전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그가 실제로 우승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정후 대체자 라모스, MLB 역사상 첫 ‘우타자 스플래시 히트’
식스맨상 이어 대표팀도 발탁된 DB 박인웅 “확실한 내 자리 만들어보고 싶다”
엘리엇 라모스(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메이저리그(MLB) 역사에 새 이정표를 세웠다.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이정후를 대신해 빅리그에 올라온 라모스는 우타자 최초로 ‘스플...
‘ML 갈 수 있을까’ 日 160km 괴물투수, 논란의 헤드샷 퇴장 “죄송하다고 생각해, 사과했다”
‘농잘알’ 드레이먼드 그린의 예언, “폴 조지는 필라델피아에서 잘할 것이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3)가 처음으로 헤드샷 퇴장을 당했다.사사키는 지난 15일 일본 사이타마현 베루나 돔에서 열린 세이부 라이온즈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
'亞 투수 최다 출장' 한화 정우람, 21년 현역 마무리
[전훈 파워인터뷰] 과제를 명확히 한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 에이스 숀 롱+강력 로테이션+압박 약점 보완
프로야구 한화 베테랑 좌완 정우람(39)이 21년 KBO 리그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다.한화는 "올 시즌 남은 홈 경기 중에서 정우람의 은퇴식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
샤론 스톤, 비키니 자태 공개…발목에 '이것' 찼다
66세 샤론 스톤, 비키니 자태 공개…발목에 '이것' 찼다
할리우드 유명 배우 샤론 스톤(66)이 수영장에서 비키니를 입고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샤론 스톤은 13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샤론 스톤은 선글라스...
산다라박, 몽골서 시스루 브라톱+11자 복근 노출 '파격'
2NE1 산다라박이 싱가포르 워터밤 노출 이후 몽골에서도 11자 복근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등 파격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16일 산다라박은 자신의 SNS에 "몽골의 다라♥"라고 적고...
옥주현, 과감한 노출로 섹시미 UP
그룹 핑클 출신 배우 옥주현이 섹시한 S라인 뒤태를 자랑해 화제다.16일 뮤지컬 배우 옥주현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충무아트홀에 장미 지키러 가는 시간 외에 똑딱똑딱 꿀렁꿀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