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육상 여신, "외모만 신경" 비판 일축 '최고 기록 우승'
출처:스포츠동아|2024-07-02
인쇄


최근 화려한 화장과 옷차림 등에만 열심이라는 비판을 받은 중국 여자 육상 선수가 최고 기록 경신에 성공했다.

지난 1일 중국 현지 매체의 보도를 종합하면, 중국 육상선수 우옌니는 지난달 30일 중국 산둥성 르자오에서 열린 2024 전국 육상 선수권 대회 여자 허들 100m 결승에 나섰다.

이날 우옌니는 12초74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이번 시즌 아시아 여자 100m 허들 최고 기록. 또 자신의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특히 우옌니는 이번 우승으로 그동안 자신에게 쏟아진 외모에만 치중한다는 수많은 비판을 씻어낼 수 있게 됐다. 실력으로 안티 팬들의 입을 다물게 한 것.

앞서 우옌니는 지난 5월 중국 남동해안 샤먼에서 열린 ‘2024 다이아몬드리그 대회’ 여자 100m 허들 경기에서 13초04로 10위에 그쳤다.


이후 중국 육상 팬들은 우옌니의 화장과 옷차림에 대해 비판을 가했다. 당시 우옌니는 짙은 눈화장과 눈 주위에 별 스티커 등을 붙인 모습으로 출전했다.

당시 우옌니는 성적에 대해 “경쟁자들이 너무 빨랐다. 첫 스타트가 좋지 않아 리듬이 깨졌고 따라잡기엔 너무 늦은 상태였다”고 해명했으나 비판은 가시지 않았다.

우옌니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개인 최고 기록을 세운 동기는 자신감이었다”며 “올림픽을 앞두고 큰 대회를 치르며 자신감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고 밝혔다.

또 “관중들에게 아름답고 당당하고 멋지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앞으로 내가 이기든 지든 항상 저와 중국 육상을 응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어엿한 포항 ‘주축’ 수비수…전민광 “기대하는 선수는 나, 자신감도 있다”
어엿한 포항 ‘주축’ 수비수…전민광 “기대하는 선수는 나, 자신감도 있다”
포항 스틸러스 수비수 전민광(32)은 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 4개팀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
中서 영구 제명 징계받은 손준호, 충남아산 입단
中서 영구 제명 징계받은 손준호, 충남아산 입단
승부 조작 혐의로 중국축구협회에서 영구 제명 징계를 받은 손준호(33·사진)가 한국프로축구 K리그2(2부 리그) 충남아산에 입단했다.아산 관계자는 5일 “손준호와 2년 계약에 합의...
맨시티, 1월에만 3100억원 지출…리그1‧분데스리가보다 더 썼다
맨시티, 1월에만 3100억원 지출…리그1‧분데스리가보다 더 썼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겨울 이적 시장에서만 2억1400만달러(약 3100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맨시티가 사용한 이적금액은 프랑스 ...
치어리더 김현영, 적수 없는 압도적 볼륨감 '시선 집중'
치어리더 김현영, 적수 없는 압도적 볼륨감 '시선 집중'
치어리더 김현영이 남다른 볼륨감을 과시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SNS에 "독감걸려서 2주동안 끙끙 아파보니 다시금 느끼게된 평범한 일상의 소듕함"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포미닛 허가윤, 발리로 완전히 떠나더니..날것의 삶 그자체
포미닛 허가윤, 발리로 완전히 떠나더니..날것의 삶 그자체
허가윤이 발리에서 섹시한 수영복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5일 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아침 일찍 일어나자마자 퉁퉁 부은 얼굴로 수영복 하나 골...
수영복 입고 환한 미소 짓는 나는솔로 15기 순자
수영복 입고 환한 미소 짓는 나는솔로 15기 순자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여가를 보내는 근황을 공개했다.5일 15기 순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몸이 말해주는 결과. 저 11월에 코수술해서 운동할 시간도 상태도 아니었어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