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여유 있는 포트1' 한국의 '월드컵 3차 예선' 상대는?
출처:동아닷컴|2024-06-27
인쇄



무려 11회 연속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마지막 관문 3차 예선에서 어느 팀을 만나게 될까.

아시아축구연맹(AFC)은 27일 오후 4시(이하 한국시각)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AFC 본부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조 추첨을 진행한다.

오는 2026 북중미 월드컵부터는 본선에 48개국이 참가한다. 기존의 32개국에서 16개국이 늘어나는 것. 이는 1998 프랑스 월드컵 이후 28년 만의 변화다.

아시아에는 총 8.5장의 출전권이 배정됐다. 이 중 6장이 3차 예선을 통해 결정된다. 한국은 조 2위에만 오르면 된다. 비교적 어렵지 않은 일정.

앞서 한국은 이달 열린 싱가포르, 중국과의 A매치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아시아 내 FIFA 랭킹 3위 자리를 확보했다. 이에 포트1로 3차 예선에 나선다.

즉 한국은 아시아에서 크게 까다로운 일본과 이란을 피한다. 물론 포트2, 포트3에도 어려운 팀이 있으나, 일본과 이란에 비할 바는 아니다.



한국이 만약 사우디아라비아, 호주까지 피할 경우, 홈 앤드 어웨이로 펼쳐지는 3차 예선 특성상 월드컵 본선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은 크게 떨어진다.

분명 중동 원정은 쉽지 않다. 하지만 상대 팀에게 한국 원정은 지옥과도 같다. 이는 이전 월드컵 예선 경기들이 증명해 준다.

이번 아시아 지역 3차 예선은 2차 예선을 통과한 18팀이 참가해 6팀씩 3개 조로 나뉘어 진행한다. 팀당 10경기씩.

오는 9월부터 10월, 11월, 2025년 3월과 6월까지 총 5차례 A매치 기간을 이용해 홈 앤드 어웨이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과 3차 예선에서 만날 포트2에는 호주, 카타르, 이라크가 있다. 또 포트3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우즈베키스탄, 요르단이 포진해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키움 푸이그, 두산전 귀루 과정서 어깨 회전근 손상...당분간 결장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외국인 타자 야시엘 푸이그(34)가 어깨 부상으로 당분간 경기에 나서지 못할 전망이다.홍원기 키움 감독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
류현진, 롯데전 6이닝 4실점...한화 8연속 선발 투수 승리 행진 중단
'뉴욕이 좋아!' 또 등장한 초특급 슈퍼스타 이적설...성사 가능성도 높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선발 투수 연승 행진이 '8'에서 중단됐다.한화는 2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한 류현진이 팀이 3-4로 뒤진 ...
전 메이저리거 최지만, 내달 15일 입대…"팬 여러분과의 약속"
'농구 도사' 버틀러도 폭발했다
메이저리그(MLB)에서 뛰었던 야구선수 최지만이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최지만의 국내 매니지먼트 스포츠바이브는 25일 "최지만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오는 ...
"양세찬 또 반하겠네"…미란이, 과감한 비키니 자태
래퍼 미란이가 파격적인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25일 미란이는 별다른 멘트 없이 자신의 SNS에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미란이는 블랙 스트라이프...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티아라 출신 효민이 신혼여행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유했다.효민은 4월 2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진과 영상 여러 개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와이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고 ...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운동복 입을 때 제일 좋아"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
그룹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운동 강사가 된 후 근황을 전했다.지난 23일 남지현은 소셜미디어에 "난 운동복 입을 때가 제일 좋더라. 뭔가 힘이 생기는 기분이랄까"라는 글과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