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강인 결장’ PSG, 도르트문트와 UCL 4강 0-1 패
출처:부산일보|2024-05-02
인쇄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 1차전에서 아깝게 한 골 차로 분패했다.

평소 PSG를 이끄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에게 중용되던 한국 축구 차세대 간판 이강인은 이번 경기에는 벤치만 지켰다.

PSG는 2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 원정 1차전에서 도르트문트에 0-1로 졌다.

불리한 처지에 놓인 PSG는 오는 8일 오전 4시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치러지는 2차전 홈 경기에서 결승행을 위한 뒤집기를 노린다.

두 팀은 이번 시즌 UCL 조별리그 F조에서도 두 차례 맞붙었다. 조별리그에서는 도르트문트가 1무 1패로 열세였으나 준결승에서는 먼저 웃었다.

엔리케 감독은 이날 이강인을 선발 명단에서 뺐다.

대신 파비안 루이스-비티냐-워렌 자이르에머리로 이어지는 미드필더진을 꾸렸고, 평소 이강인이 출격하던 오른 측면 공격수 자리에 주력이 뛰어난 우스만 뎀벨레를 배치했다.

그러나 공격에 주안점을 둔 엔리케 감독의 승부수와는 달리 선제골은 도르트문트가 챙겼다.

전반 36분 후방에서 넘어온 롱패스가 곧장 수비 뒷공간으로 뛰어들어가던 스트라이커 니클라스 퓔크루크에게 전달됐다. 퓔크루크는 페널티지역에서 강력한 왼발 슛을 차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지킨 PSG의 골문을 열어젖혔다.

전반 44분 도르트문트는 마르셀 자비차가 문전에서 강력한 오른발 발리슛을 차 또 한 번 골문을 두드렸으나 이번에는 돈나룸마의 선방에 막혔다.

열세였던 전반을 뒤로한 PSG는 후반 초반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를 내세워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후반 6분 음바페가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찬 강력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이 골대를 때렸다. 풀백 아슈라프 하키미의 후속 슈팅도 골대를 강타해 아쉬움을 삼켰다.

반면 도르트문트는 측면 공격으로 반격에 나섰다.

후반 15분 제이든 산초가 오른 측면에서 1 대 1 공격을 통해 누누 멘데스와 제친 후 단숨에 페널티지역으로 전진했고, 중앙에 있는 퓔크루크를 봤다. 하지만 이번에는 퓔크루크가 컷백을 발리슛으로 연결한 게 공중으로 뜨고 말았다.

끌려가던 PSG는 경기 막판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후반 35분 수비 뒷공간을 빠른 발로 공략한 하키미가 내준 컷백이 수비 견제 없이 문전으로 뛴 뎀벨레 앞으로 흘렀다.

그러나 잔뜩 힘이 들어간 뎀벨레의 강슛이 크게 뜬 채 골문이 아닌 관중석으로 향하면서 PSG의 득점은 무산됐고, 반격의 기회도 모두 날렸다.

엔리케 감독은 후반 20분 전방에서 뛰던 브래들리 바르콜라를 빼고 란달 콜로 무아니를 투입해 한 차례 변화를 줬으나 경기가 끝날 때까지 이강인은 출전하지 않았다.

PSG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했다. 31경기에서 20승 10무 1패를 쌓아 리그1 12번째 우승과 함께 3연패를 달성했다.

도르트문트는 16승 9무 6패로 독일 분데스리가 5위를 달리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메츠, 114홀드 투수 A.J 민터 영입...마운드 강화는 진행형
[NBA] '위기의 GSW' 다재다능한 빅맨 영입에 관심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가 자유계약선수(FA) 셋업맨 A.J 민터(32)를 영입해 불펜진을 강화했다.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9일(한국시간) "메츠가 민터와 2년,...
인종·국가 장벽 허무는 다저스…MLB 최초 남수단 선수와 계약
2006년생 '슈퍼루키'에 찾아온 운명의 장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인종, 국가의 장벽을 넘어선 스포츠 구단으로 유명하다.다저스는 1945년 MLB 최초의 흑인 선수인 재키 로빈슨의 빅리그 데뷔...
이숭용 SSG 감독 "성적·육성 모두 작년보다 업그레이드"
'낙동강 오리알' 버틀러, 뜬금없는 새로운 행선지 급부상
프로야구 SSG 랜더스 사령탑 2년 차를 맞은 이숭용(53) 감독은 올해도 '육성과 성적'을 비슷한 비율로 고민한다.이 감독은 지난해 SSG 지휘봉을 잡으며 "내 역할은 '안정적인...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신수지, 딱 붙는 원피스에 완벽 S라인 자태…엄마 옆에서는 귀요미 딸
신수지, 딱 붙는 원피스에 완벽 S라인 자태…엄마 옆에서는 귀요미 딸
신수지가 엄마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한다.지난 1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일 아침 8시 35분 '엄마를 부탁해'"라며 "엄마와 함께한 따뜻하고 유익했던 시간. MB...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보이는 묵직한 볼륨감…살짝 숙여 더 아찔하게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보이는 묵직한 볼륨감…살짝 숙여 더 아찔하게
맹승지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완성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하며 "165/55/28"이라는 정보를 적었다.사진 속 맹승지는 해당 브랜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