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중 하나만 남는다' 애틀랜타, 여름에 올스타 가드 1명 트레이드한다
출처:루키|2024-04-13
인쇄



애틀랜타의 올스타 백코트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해체될 확률이 높다.

‘더 스테인 라인‘의 마크 스테인 기자는 지난 9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호크스가 올 시즌이 끝나면 트레이 영과 디존테 머레이 중 한 명의 트레이드를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인 기자에 따르면, 몇 달 전부터 애틀랜타 구단 내에서 영과 머레이 중 한 명을 트레이드해야 한다는 의견이 퍼졌으며 해당 결정은 이번 시즌이 끝난 후 팀에 변화를 불러올 전망이다.

사실 지난 2월까지만 해도 두 선수 중 트레이드 가능성이 더 큰 선수는 머레이였다. 트레이드 데드라인 전까지 여러 컨텐더 팀이 머레이 영입을 노리며 군침을 흘렸을 만큼 가장 핫한 매물 중 하나였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머레이는 이적 없이 애틀랜타에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됐다. 그리고 후반기 시작과 함께 영이 손가락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면서 애틀랜타는 영 없이 머레이를 메인 볼 핸들러로 기용할 때의 경기력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얼떨결에 얻었다.

그리고 여기서 상황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영이 다치기 전까지 24승 32패로 42.9%의 승률을 기록하는 데 그쳤던 애틀랜타는 영이 결장한 22경기에서 12승 10패로 5할 이상의 승률을 기록했다.

또한 애틀랜타는 동부 컨퍼런스 9위 시카고와의 승차를 1.5경기까지 줄이며 플레이-인 토너먼트 하위 브라켓 경기를 홈에서 치를 수 있는 기회도 가시권에 들어왔다.

애틀랜타가 이렇게 선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순했다. 머레이가 해당 구간 평균 24.6득점 5.4리바운드 9.0어시스트를 기록하며 1옵션으로서의 역할을 200% 수행했기 때문이다.

영 말고도 사딕 베이와 제일런 존슨, 온예카 오콩우 등 핵심 로테이션을 구성하는 자원들의 부상이 연이어 나왔다는 점을 생각하면 머레이가 중심을 잘 잡아준 덕분에 애틀랜타가 기대 이상의 성적을 후반기에 거둘 수 있었다.

머레이는 지난 여름에 맺은 4년 약 1억 1,400만 달러 규모의 연장 계약이 다음 시즌부터 시작되고 영은 오는 2026-2027시즌까지 3년 약 1억 3,700만 달러의 계약이 남아 있다.

확실한 건 케미스트리로 보나 계약 규모로 보나 애틀랜타는 영과 머레이 중 하나를 팀의 다음 시즌 주전 포인트가드로 선택한 뒤 내보낸 선수로 다른 포지션을 보강하거나 드래프트 지명권을 확보해 팀을 재건할 것이다.

지금까지의 상황만 놓고 보면 다음 시즌에도 영과 머레이가 애틀랜타에서 한솥밥을 먹는 그림은 나올 확률이 그리 높지 않아 보인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여성 두 명과 잠자리+성폭행 혐의 벗었다!’ 이토 준야 日대표팀 복귀…’성관계 불법촬영’ 황의조는?
‘여성 두 명과 잠자리+성폭행 혐의 벗었다!’ 이토 준야 日대표팀 복귀…’성관계 불법촬영’ 황의조는?
성폭행 혐의를 벗은 이토 준야가 일본대표팀에 복귀했다.이토는 지난해 1월 A매치가 끝난 뒤 오사카에서 두 명의 여성과 술을 마신 뒤 호텔에서 뜨거운 밤을 보냈다. 하지만 두 여성이...
‘독일은 잘 알지’ 조현우·김영권 앞세운 울산, 도르트문트와 클럽 WC 최후 일전
‘독일은 잘 알지’ 조현우·김영권 앞세운 울산, 도르트문트와 클럽 WC 최후 일전
K리그 대표 울산 HD가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마지막 경기서 도르트문트(독일)와 만난다. 울산은 ‘독일 격파 선봉장’ 골키퍼 조현우와 수비수 김영권에게 기대...
영국 매체 "토트넘, 위약금 물고 방한 이전 손흥민 매각할 수도"
영국 매체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와 계약이 1년 남은 손흥민(32)의 거취에 관심이 뜨거운 상황에서 토트넘이 올여름 한국 방문 이전에 손흥민을 매각할 수도 있다는 주장까지 나왔다.잉글랜드 ...
미나 시누이, 72kg 빼고 수영복도 과감하게 ‘미모 무슨 일’
미나 시누이, 72kg 빼고 수영복도 과감하게 ‘미모 무슨 일’
가수 미나의 시누이 박수지가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박수지는 23일 자신의 SNS에 “미나 언니 필립이 부부와 함께한 동남아 첫 여행. 너무나도 행복하고 너무나도 감격스럽고 아름다웠...
율희, 운동으로 만든 탄탄한 몸매..독보적 글래머
율희, 운동으로 만든 탄탄한 몸매..독보적 글래머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23일 율희는 자신의 채널에 운동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율희는 사진과 함께 “어제 라방 때 제 자랑 들어주신 분들... 감사하고...
“뚜렷해진 여름향”…민경아, 해변에서 만난 휴식→자유로움이 흐른 순간
“뚜렷해진 여름향”…민경아, 해변에서 만난 휴식→자유로움이 흐른 순간
해변의 여름 빛이 찬란하게 내려앉은 저녁, 민경아의 환한 얼굴에 일상의 무게도 잠시 잊힌 듯하다. 계절의 열기가 고요하게 깃든 바닷가, 밝고 환한 표정이 모래와 잎사귀 사이로 번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