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빈만 살아남았다…탁구 싱가포르 스매시 단식 유일 8강
출처:뉴시스|2024-03-15
인쇄


신유빈(대한항공)이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싱가포르 스매시 2024‘ 단식에서 살아남았다.

여자 단식 세계 7위 신유빈은 지난 14일(한국시간) 싱가포르 스포츠 허브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16강에서 세계 210위 브리트 이를란트(네덜란드)를 게임 스코어 3-0(11-5 11-6 11-6)으로 완파하고 8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신유빈은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이번 대회 단식 8강에 진출했다.

함께 여자 단식 16강에 올랐던 주천희(삼성생명)는 세계 2위 천멍(중국)에, 김나영(포스코인터내셔널)은 세계 3위 왕만위(중국)에 각각 져 탈락했다.

남자 단식에서도 16강에 오른 조대성(삼성생명)이 세계 10위 당치우(독일)에 져 탈락한 바 있다.

신유빈의 8강 상대는 주천희를 누른 천멍이다. 신유빈이 천멍과 맞붙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 최정상급 선수인 천멍을 상대로 신유빈이 이변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유빈은 임종훈(한국거래소)과 짝을 이룬 혼합 복식에서는 결승에 올라 있다. 결승 상대는 혼합 복식 세계 1위 왕추친-쑨잉사(중국)다. 세계 3위인 임종훈-신유빈조는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혼합 복식 준결승에서 왕추친-쑨잉사에 져 동메달에 그쳤다.

준결승에서 세계 2위 하리모토 토모카즈-하야타 히나(일본)를 격파한 임종훈-신유빈이 기세를 몰아 이번 대회를 통해 설욕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남자 복식에서는 장우진-임종훈이 준결승에 올랐다. 상대는 린가오위안-마룽(중국)조다.

싱가포르 스매시는 WTT가 주관하는 국제탁구계 최고급 메이저 대회다. 단식 우승자에게 6만 달러(한화 약 7880만원)와 랭킹 포인트 2000점이 주어진다. 복식 우승 상금은 8500달러(약 1100만원)다.

  • 축구
  • 야구
  • 농구
'극장승 후 불화' 모드리치, '왜 수비 적극적으로 안 해' 비니시우스 나무랐다
'극장승 후 불화' 모드리치, '왜 수비 적극적으로 안 해' 비니시우스 나무랐다
루카 모드리치(39)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4)를 나무랐다.레알 마드리드는 2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부타르케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국왕컵 16강 C...
어엿한 포항 ‘주축’ 수비수…전민광 “기대하는 선수는 나, 자신감도 있다”
어엿한 포항 ‘주축’ 수비수…전민광 “기대하는 선수는 나, 자신감도 있다”
포항 스틸러스 수비수 전민광(32)은 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 4개팀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
中서 영구 제명 징계받은 손준호, 충남아산 입단
中서 영구 제명 징계받은 손준호, 충남아산 입단
승부 조작 혐의로 중국축구협회에서 영구 제명 징계를 받은 손준호(33·사진)가 한국프로축구 K리그2(2부 리그) 충남아산에 입단했다.아산 관계자는 5일 “손준호와 2년 계약에 합의...
치어리더 김현영, 적수 없는 압도적 볼륨감 '시선 집중'
치어리더 김현영, 적수 없는 압도적 볼륨감 '시선 집중'
치어리더 김현영이 남다른 볼륨감을 과시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SNS에 "독감걸려서 2주동안 끙끙 아파보니 다시금 느끼게된 평범한 일상의 소듕함"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포미닛 허가윤, 발리로 완전히 떠나더니..날것의 삶 그자체
포미닛 허가윤, 발리로 완전히 떠나더니..날것의 삶 그자체
허가윤이 발리에서 섹시한 수영복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5일 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아침 일찍 일어나자마자 퉁퉁 부은 얼굴로 수영복 하나 골...
수영복 입고 환한 미소 짓는 나는솔로 15기 순자
수영복 입고 환한 미소 짓는 나는솔로 15기 순자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여가를 보내는 근황을 공개했다.5일 15기 순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몸이 말해주는 결과. 저 11월에 코수술해서 운동할 시간도 상태도 아니었어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