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코리안 특급' 박찬호, 다저스·샌디에이고 개막전 시구 맡는다
출처:뉴시스|2024-03-15
인쇄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한국에서 개최하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시구에 임한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주관 중계권자인 쿠팡플레이는 오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서울 시리즈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개막 1차전 시구자로 박찬호를 선정했다고 15일 전했다.

박찬호는 한국 야구의 상징적인 존재다. 한국 선수 최초로 MLB 무대에 섰고, 17시즌 동안 476경기에 등판해 124승 98패 2세이브 20홀드 평균자책점 4.36을 기록했다. 124승은 아시아 투수 최다승이다.

박찬호는 서울 시리즈에 참가하는 다저스, 샌디에이고와 인연이 깊다.

1994년 다저스에서 빅리그에 데뷔해 2001년까지 뛰며 전성기를 구가했다. 2008년에는 다저스에 복귀해 MLB 첫 세이브를 달성하는 등 불펜 투수로 활약했다.

샌디에이고에는 2005년과 2006년에 몸담았다. 박찬호는 2006시즌 MLB에서 마지막으로 선발투수로 뛰었다.

박찬호는 16일 샌디에이고 선수단이 참여하는 유소년 야구 플레이볼 클리닉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낮 12시45분부터 2시15분까지 서울 용산어린이공원에서 열린다.

아울러 전 메이저리거 김병현과 함께 MLB 정규시즌 개막 2연전 프리뷰쇼 게스트로 나선다.

한편 서울 시리즈에 참가하는 샌디에이고는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고, 다저스는 같은 날 오후에 한국 땅을 밟는다. 두 팀은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공식 훈련을 소화한다.

17일 다저스는 키움 히어로즈와, 샌디에이고는 야구 대표팀과 맞붙는다. 18일에는 샌디에이고와 LG 트윈스, 다저스와 야구 대표팀의 경기가 펼쳐진다. 20~21일에는 2024 MLB 정규시즌 개막 2연전을 치른다.

쿠팡플레이는 다저스, 샌디에이고 선수단의 입국부터 공식 훈련, 경기까지 모든 장면을 생중계로 전달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군 입대 전 울산 HD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운 뒤 김천 상무로 입대한 ‘이병’ 이동경이 역대 두번째로 프로축구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한국프로축구...
프로축구 '물병 투척' 사건 상벌위 오늘 개최
프로축구 '물병 투척' 사건 상벌위 오늘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와 FC서울의 맞대결에서 발생한 '물병 투척' 사건을 놓고 상벌위원회를 개최한다.연맹은 16일 오후 2시 상벌위를 열어 인천의 징...
이강인 71분 뛰었지만 침묵…니스전 평점 6점대
이강인 71분 뛰었지만 침묵…니스전 평점 6점대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생제르맹(PSG)에서 뛰는 이강인이 선발로 나와 71분을 소화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진 못했다.이강인은 16일(한국시각) 프랑스 니스의 알리안츠 리비에라에서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