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낭만의 복귀' 라모스, 세비야와 재계약 예정…다음 시즌도 함께한다
출처:인터풋볼|2024-02-11
인쇄


세르히오 라모스(37)가 세비야와의 동행을 이어간다. 올 시즌 주전으로 활약했던 라모스는 다음 시즌도 세비야의 엠블럼을 달고 그라운드를 누빌 예정이다.

스페인 ‘렐레보‘는 11일(한국시간) "라모스가 세비야와 새로운 계약을 체결할 준비가 됐다"라고 보도했다. 기본 계약은 2024년 6월에 만료되는 가운데, 기존 계약에서의 1년 연장 옵션이 실행될 거로 여겨진다.

라모스는 스페인 국적의 센터백으로 세비야 유스를 거쳐 레알 마드리드,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했다. 세비야 시절 좋은 잠재력을 보임에 따라 당시 높은 이적료에 해당하는 2,700만 유로(약 390억 원)에 레알 유니폼을 입었고, 671경기(101골 40도움)를 소화하며 수많은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라리가 우승 5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등 22개를 거머쥐었다.

선수 생활 말년에는 PSG에서 뛰기도 했는데, 다소 아쉬움이 컸다. 첫 시즌 종아리 부상으로 인해 사실상 시즌을 소화하지 못했고, 13경기를 뛰는 데 머물렀다. 다음 시즌에는 45경기로 출전 경기를 늘렸으나, 챔피언스리그 16강 탈락으로 기대감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PSG가 라모스를 영입한 건 챔피언스리그에서의 성공이라는 명확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이다.

계약이 만료되면서 라모스의 미래와 관련해 물음표가 붙었다. 그리고 튀르키예, 사우디아라비아 등이 라모스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특히 사우디의 알 이티하드는 연봉으로만 5,000만 유로(약 720억 원)를 제시한 걸로 밝혀졌다.



그리고 ‘낭만‘이 실현됐다. 라모스는 친정팀 세비야와 손을 잡게 됐는데, 앞선 클럽들에 비하면 세비야가 내민 연봉은 터무니없이 적었다. 계약 기간도 1+1년으로 단기에 해당했다. 하지만 라모스는 고민 없이 세비야로 몸을 틀었다. 이를 두고 스페인 ‘렐레보‘의 마테오 모레토는 "라모스는 갈라타사라이와 알 이티하드 계약 사이에서 망설이고 있었는데 세비야와의 접촉이 성사됐다. 세비야의 제안은 다른 곳보다 훨씬 적다"라고 설명했다.

라모스는 "마침내 집에 돌아왔다. 세비야 엠블럼을 달고 뛰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 18년 만에 돌아왔다. 할아버지, 아버지에게 빚이 있다. 다른 팀으로 가는 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다. 세비야를 위해 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 시즌 공식전 22경기(5골 1도움)를 뛰며 주축으로 자리매김한 라모스. 37세의 나이에도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다. 팀이 강등권 근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행을 택했다. 라모스는 끝까지 낭만을 지키고자 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다 이닝 소화한 마당쇠까지 쓰러졌다...골병든 다저스 선발진
[NBA]
이쯤되면 굿이라도 해야하지 않을까?LA다저스는 7일(한국시간) 클리블랜드 가디언즈와 홈경기를 앞두고 우완 선발 개빈 스톤을 오른 어깨 염증을 이유로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좋은 상황...
"보스턴에 너무도 완벽한 김하성" 벌써 'FA 잭팟 예감', "형편 없는 수비→KIM이 해결 가능"
[U18男아시아] 한국의 8강 상대는 홈팀 요르단…“패배는 곧 탈락이다”
올 시즌을 마치면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을 수 있는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커지고 있다. 아메리칸리그(AL) 전통의 강자 보스턴 레드삭스가...
패패패패패→5할 붕괴→37일 만에 5위 추락…한화에게도 쫓기는 두산, 가을야구 위태롭다
[24박신자컵] ‘아직 한 발 남았다’ 예선 탈락 신한은행, 1순위 타니무라 합류 바라본다
순위싸움이 가장 치열한 시기에 5연패를 당한 대가는 가혹했다. 두산 베어스가 37일 만에 4위 자리를 내주며 가을야구 진출을 걱정해야하는 처지에 놓였다.프로야구 두산 베어스는 경기...
소녀시대 유리, 얼룩진 팔 문신…끈비키니 섹시美 어디 갔나
소녀시대 유리, 얼룩진 팔 문신…끈비키니 섹시美 어디 갔나
그룹 소녀시대 유리가 털털함이 돋보이는 일상을 공개했다.4일 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완벽한 하루"라는 글을 게재했다.사진 속 유리는 반팔 상의에 노란색 바지를 입은 편안한 모...
주이 결별 방법 아찔하네 “여름 끝…안녕 잘가”
주이 결별 방법 아찔하네 “여름 끝…안녕 잘가”
모모랜드 출신 주이가 아찔한 여름 결별 사진을 공개했다.주이는 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름 끝…안녕 잘가”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주이의 특별한 여름이 담...
김희정, 아슬아슬 끈 풀어질 듯…아찔한 뒤태 자랑
김희정, 아슬아슬 끈 풀어질 듯…아찔한 뒤태 자랑
배우 김희정이 탄탄한 몸매로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iccolo”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휴양지에서 여유를 즐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