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질긴 추격전, 에이스 부상에 고개 숙인 한국가스공사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2-11
인쇄


끈질긴 추격전을 펼친 한국가스공사는 에이스 부상에 결국 고개를 숙였다.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10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창원 LG와의 5라운드 맞대결에서 80-87로 패했다. 듀반 맥스웰(23점 15리바운드)이 더블 더블을 작성, 중심을 잡은 가운데 김낙현(19점), 이대헌(14점), 신승민(11점)이 나란히 두 자리 득점을 올렸으나, 팀 패배를 막진 못했다. 25패(16승)째를 떠안은 한국가스공사는 연패에 빠지며 그대로 7위에 머물렀다.

한국가스공사는 출발부터 삐걱거렸다. LG의 높은 에너지 레벨과 트랜지션을 제어하지 못하며 4-11로 끌려갔다.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경기를 풀어간 한국가스공사는 전반 내내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했고, 35-50, 15점 차 뒤진 채 전반을 마쳤다.

한때 22점 차까지 벌어지며 쉽게 무너질 것 같았던 한국가스공사는 후반 들어 맹추격에 나섰다. 듀반 맥스웰을 필두로 김낙현과 이대헌이 뒤를 받쳤다. 경기 종료 부저가 울릴 때까지 LG를 끝까지 물고 늘어졌지만, 패배를 막기엔 시간이 모자랐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생긴다. 팀 내 주득점원인 앤드류 니콜슨이 벤치를 지켰기 때문.

‘4라운드 MVP’로 선정된 니콜슨은 올 시즌 40경기에 나와 평균 23.1점, 7.8리바운드, 3점슛 성공률 40%를 자랑한다. 득점 부문 전체 3위에 올라 있는 니콜슨은 이날 단 2분 50초만 소화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평소와 달리 짧게 코트를 밟은 니콜슨은 야투 2개를 시도했으나, 모두 림을 빗나갔다. 무득점의 니콜슨은 어시스트와 리바운드 1개씩만 기록한 채 줄곧 벤치를 달궜다.

경기 후 만난 한국가스공사 강혁 감독대행은 “(앤드류) 니콜슨이 경기 도중 발목을 접질렸다. 다친 뒤에 뛰기 어렵다는 의사를 전해왔다. 자세한 몸 상태는 체크를 해봐야할 것 같다”라며 니콜슨의 몸 상태를 전했다.

니콜슨의 예기치 못한 부상으로 상대 팀에는 행운이 따랐다.

LG 조상현 감독은 “니콜슨이 빠지며 수비 부담을 줄어든 걸 인정한다. 우리에겐 행운이 따랐다. 니콜슨이 없어서 수비를 복잡하게 가져가지 않아도 됐다. 덕분에 수비 부담이 줄어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후반 들어 경기가 접전 양상으로 흘렀기에 한국가스공사로선 니콜슨의 부상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끈질긴 추격전을 펼쳤지만, 에이스의 부상으로 인해 한국가스공사는 끝내 고개를 숙이고 말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FA컵, '코리아컵'으로 변경... 올해부터 결승은 '단판승부'로
FA컵, '코리아컵'으로 변경... 올해부터 결승은 '단판승부'로
올해부터 대한축구협회의 'FA컵' 명칭이 '코리아컵'으로 변경된다. 진행 방식도 홈 앤드 어웨이였던 결승전이 단판 승부로 바뀐다.축구협회는 22일 "그간 잉글랜드 FA컵과 명칭이 ...
'흥민이형 조금만 기다려!' SON 특급 도우미, SNS에 복귀 암시
'흥민이형 조금만 기다려!' SON 특급 도우미, SNS에 복귀 암시
페드로 포로가 복귀를 암시했다.영국 '풋볼 런던'은 21일(이하 한국시간) "포로는 지난 주말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프리미어리그(PL) 경기에서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는데, 그는 토...
'불화' 손흥민·이강인 화해에 축협 '반색'…"대회 우승처럼 기쁘고 흥분"
'불화' 손흥민·이강인 화해에 축협 '반색'…
대회 중 ‘주먹질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영국 런던으로 찾아가 손흥민(32·토트넘)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에게 사과한 것에 대해 대한축구협회가 반색했...
애둘맘 김빈우, 비키니 끈 내리고 아슬아슬 셀카 “남편이 MZ냐고”
애둘맘 김빈우, 비키니 끈 내리고 아슬아슬 셀카 “남편이 MZ냐고”
배우 김빈우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김빈우는 2월 22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엠제트(MZ)의 사진 찍는 법…이라고… 들었다… 남편이 너가 엠제트냐고 계속 묻네요. 발리여행"이라는...
오프숄더 원피스로 볼륨 뽐낸 미녀 변호사
오프숄더 원피스로 볼륨 뽐낸 미녀 변호사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서동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오프숄더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뽀얀 속살과 글래머를 과시했다...
아이린, 군살 없는 매끈 수영복 몸매‥역시 여자들의 워너비
아이린, 군살 없는 매끈 수영복 몸매‥역시 여자들의 워너비
모델 아이린이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아이린은 2월 21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Sun, Sand, the sea & me"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아이린...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