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이강인 버린 구단주'의 근본 말살 정책…'6년 반 253경기 헌신' 수비수도 연봉 아까워 버렸다
출처:풋볼리스트|2024-02-01
인쇄

 

발렌시아 구단주 피터 림이 또다시 이해할 수 없는 행보를 보였다.

지난 31일(한국시간) 발렌시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브리에우 파울리스타와 계약 해지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팀 부주장인 파울리스타는 계약 기간이 남아있었으나 자유계약(FA) 신분이 됐고, 스페인 라리가 아틀레티코마드리드로 이적했다.

파울리스타는 2017년 아스널에서 발렌시아로 이적해 6년 반 동안 팀에 헌신했던 센터백이다. 발렌시아는 아스널에서 끝내 적응에 실패한 파울리스타를 꾸준히 기용하며 믿음을 보였고, 파울리스타도 수준급 활약으로 보답했다. 2018-2019시즌 리그 최소실점 2위 주역으로 팀을 리그 4위에 올린 건 물론 코파 델레이 우승까지 이끌었다.

그런데 올겨울 이상한 이유로 구단과 계약을 해지했다. 정확히는 해지됐다. 파울리스타는 올 시즌 리그 20경기를 뛰면 자동으로 계약이 연장되는 조항을 갖고 있었는데, 피터 림 구단주가 이 조항이 발동되는 걸 원치 않아 자유계약으로 파울리스타를 풀어버렸다.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조처다. 물론 파울리스타가 지난 시즌 잦은 부상과 경기력 저하로 주전에서 완전히 밀려난 건 사실이다. 그럼에도 6시즌 반 동안 253경기에 출장하며 팀에 헌신한 선수를 계약 연장 조항 발동을 막기 위해 자유계약으로 풀어버리는 건 예의가 아니다.

 

 

피터 림 구단주는 이전에도 발렌시아 발전을 저해하는 행동들로 비판받았다. 대표적인 경우가 이강인을 자유계약으로 마요르카에 넘겨준 것이다. 당시 이강인은 자신을 키워준 구단과 함께할 뜻을 여러 차례 밝혀왔는데, 피터 림 구단주는 이강인을 매정하게 내쳤다. 이는 당시 감독이자 이강인을 기용할 생각이 있던 호세 보르달라스가 인터뷰를 통해 폭로한 내용이다.

심지어 그 과정도 촌극이었다. 이강인은 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는 U20 월드컵 골든볼 출신이었기 때문에 충분한 이적료를 받는 건 물론 셀온 조항을 통해 향후 이득까지 도모할 수 있었다. 그러나 피터림 구단주는 다른 외국인 선수들 등록하기 위해 이강인을 자유계약으로 마요르카에 거저 넘겨주며 명분과 실리를 모두 내던졌다.

피터 림 구단주 체제에서 발렌시아는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다음으로 평가받던 입지에서 밀려나 완전한 중위권으로 추락했다. 두 시즌 연속 발렌시아를 리그 4위에 올린 마르셀리노 감독을 이유 없이 내치고 페란 토레스, 다니 파레호, 프랑시스 코클랭, 조프레 콩도그비아 등 주축들을 연달아 파는 등 구단을 망치는 행보를 지속해왔다. 이 때문에 지난 시즌에는 시즌 막판에 가서야 겨우 잔류를 확정지을 정도로 강등권을 전전했다.

파울리스타 이적은 피터 림 구단주의 만행을 다시금 드러냈다. 아무리 주전에서 밀려났어도 파울리스타는 발렌시아 중흥기를 함께한 부주장이다. 상식적으로는 시즌이 끝난 후에 FA로 풀어주는 게 예우이자 관례다. 그러나 피터 림 구단주는 연봉이 아까워 이런 선수를 시즌 중에 FA로 경쟁팀에 내줬다.

그렇다고 파울리스타 대체자가 마땅히 있는 것도 아니다. 이미 파울리스타와 계약 해지를 한 시점이 이적시장 마감일 막바지다. 수비를 보강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있는 것도 아닐 뿐더러 대체자를 물색했을 리도 만무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노래는? 미모는 가수 권나라와 버금가는 모델 소이, 슈퍼레이스 접수!
노래는? 미모는 가수 권나라와 버금가는 모델 소이, 슈퍼레이스 접수!
이주상기자] 아름답기로 유명한 가수 권나라와 버금가는, 비슷한 용모로 알려진 모델 소이가 지난 20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25 오네 슈퍼레...
이은지-미미-안유진 수영복 자태…이 정도였어? 큐티+반전美
이은지-미미-안유진 수영복 자태…이 정도였어? 큐티+반전美
tvN ‘뿅뿅 지구오락실3’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23일 ‘뿅뿅 지구오락실3’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는 출연진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의 현장 사진이 게재됐다.사진 속 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