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의 요르단 2-1 제압, "손흥민 절호의 찬스 놓쳤으니, 이번에는 득점포"
- 출처:STN뉴스|2024-01-20
- 인쇄
대한민국이 손흥민의 득점을 등에 업고 연승을 달릴까?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요르단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E조 예선 2차전을 치른다.
클린스만호는 바레인과의 1차전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전반 초반 부진한 경기력을 보였지만, 점차 주도권을 잡았고 몰아붙였다.
클린스만호는 황인범의 선제골과 이강인의 멀티 득점을 등에 업고 기분 좋은 승리를 챙겼다.
특히, 이강인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측면 자원으로 선발 출격했지만, 위치를 가리지 않고 왕성한 활동량을 선보이면서 그라운드를 휘젓고 다녔다.
이강인의 활약은 공격 포인트로 연결됐다. 바레인에 실점을 허용한 후 1-1 동점 상황에서 후반 11분 아크 부근에서 벼락같은 중거리 슈팅을 통해 득점포를 가동했다.
이강인의 득점은 "리오넬 메시를 보는 것 같다"는 등의 극찬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강인의 발끝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24분 황인범의 패스를 받은 후 감각적인 움직임으로 바레인 수비를 무너뜨린 후 왼발로 멀티골을 장식했다.
이강인은 바레인을 상대로 펄펄 뛰는 활약으로 조별 예선 1차전 통합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다.
이강인은 아크람 아피프, 수파차이 차이데드, 크레이그 굿윈, 미나미노 타쿠미, 황인범, 압둘 라흐만 웨이스, 알리 알부라이히, 아흐메드 알카미시, 마흐무드 알마르디, 메살 바르삼과 함께 2024 아시안컵 조별 예선 1차전 베스트 11을 구성했다.
클린스만호는 연승을 조준한다. 요르단을 꺾고 16강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다.
손흥민도 불타고 있다. 바레인과의 1차전에서 득점 찬스를 놓치는 등 아쉬움을 삼켰기에 반전을 조준한다.
영국 매체 ‘스포츠 키다‘는 "대한민국이 요르단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선수들은 놀라운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강력한 우승 후보다.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고 아시안컵에서의 더 좋은 성적을 고려하면 근소한 차이로 승리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의 주장이자 스타 플레이어 손흥민은 바레인과의 경기에서 절호의 찬스를 놓쳤기에 요르단을 상대로 득점포를 가동할 것이다"고 예상했다.
- 최신 이슈
- '원숭이 같은 놈들' 무리뉴 막말 여파는 법정 공방...상대 구단은 엄포, "너 고소"|2025-02-26
- ‘손흥민 맨유 이적설 끝’ 토트넘 공식입장, 포스테코글루 감독 “SON 계속 꾸준할 것…EPL 상위 10% 윙어” 전폭적인 신뢰|2025-02-26
- 대한축구협회장 선거 '디데이'...이천수 "대한체육회처럼 수장 바뀐다는 생각 안하는게 맞다"|2025-02-26
- YANG 미쳤다, '인생골' 터졌다! 연계→환상 마무리 대박…셀틱은 애버딘 5-1 대파|2025-02-26
- '맨시티 킬러 손흥민이 자신감 되찾았다…토트넘, 맨시티 2-1 격파' 아스날 레전드 예측|2025-02-26
- 야구
- 농구
- 기타
- ‘벼락 홈런포’ 이정후, 진짜 무서운 것은 따로 있다…“공 안 보인다”→2경기 만에 “변화구 타이밍 잡다”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의 타격감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이정후는 시범경기 첫 경기에서 안타를 때렸고, 2번째 경기에서는 벼락 같은 홈런포를 터뜨렸다. 지난해 5월 어깨 부상을...
- '결국 이게 김혜성 현실인가' LAD 감독, 마이너행 질문 부정 않았다... "타격은 유일한 물음표"
- 김혜성(26·LA 다저스)이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하게 될까. 사령탑도 크게 부정하지는 않았다.데이브 로버츠(53) LA 다저스 감독은 2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
- 마운드 높이 실화냐? KIA 원투쓰리 펀치가 한 경기에. 구위 점검 나선 네일-양현종-올러, 이들이 거둘 승수는 몇 승?
- KIA의 원투쓰리 펀치가 한 경기에? 일본 오키나와 연습경기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이 나왔다.25일 일본 오키나와 킨 스타디움에서 열린 KIA와 한화의 연습경기, 올 시즌 KIA의 ...
- 김희정, 구릿빛 피부+볼륨 몸매…섹시美 충만
- 배우 김희정이 섹시한 매력이 넘치는 드레스 자태를 드러냈다.26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 MC로 활약했던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우아함과...
- 블랙핑크 리사, 컴백 앞두고 파격+매혹적
- 블랙핑크 리사가 파격 콘셉트의 사진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리사는 26일 자신의 SNS에 “Alter Ego is out in ~2 days!! The girl...
- 혜리, 화보 속 빛나는 자신감 ‘나를 사랑해요’
- 배우 혜리가 화보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혜리는 25일 SNS를 통해 “혜리를 사랑해. 그럼 저는 맨날 그래요. 예쁜데 왜 그래. 너 이렇게나 잘하고 이렇게나 예쁜데.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