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대단한 안세영' 70% 몸 상태인데 난적에 화끈한 설욕으로 우승
출처:노컷뉴스|2024-01-17
인쇄



지난해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당한 무릎 부상 이후 처음 국제 대회 정상에 오른 ‘배드민턴 여왕‘ 안세영(22·삼성생명). 아직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음에도 난적에 당했던 패배를 화끈하게 설욕했다.

안세영은 지난 1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 투어 슈퍼 1000 말레이시아 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서 타이쯔잉(대만)을 눌렀다. 여자 단식 세계 랭킹 1위 안세영이 4위 타이쯔잉에 2 대 1(10-21 21-10 21-18)에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해 10월 아시안게임에서 2관왕에 오른 이후 첫 국제 대회 정상 등극이다. 당시 안세영은 여자 단체전과 단식을 제패하며 1994년 히로시마 대회 방수현 이후 29년 만에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2관왕에 등극했다.

하지만 후유증이 컸다. 당시 안세영은 ‘천적‘ 중국의 천위페이와 단식 결승에서 1세트를 따냈으나 2세트 오른 무릎 부근 힘줄 파열 부상으로 쓰러졌다. 눈물을 흘리며 고통을 호소했던 안세영은 그러나 3세트를 기적처럼 따내며 감동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다만 재활 이후 복귀했지만 지난해 11월 일본 마스터스 준결승에서 천위페이에 졌고, 같은 달 중국 마스터스에서는 16강 탈락으로 2023년 처음으로 입상이 무산됐다.

또 안세영은 지난달 왕중왕전인 BWF 월드 투어 파이널에서는 타이쯔잉에 1 대 2로 졌다. 특히 3세트 19 대 10 리드에 이어 20 대 16, 매치 포인트에서 대역전패를 안아 아쉬움이 컸다. 당시 안세영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면서 "경기에 져서 속상하다"고 털어놨다. 다만 타이쯔잉은 "안세영이 평소보다 민첩하지 않은 것 같았다"고 전했는데 역시 몸 상태가 완전치 않았다.



그러나 올해 안세영이 시원하게 설욕했다. 안세영은 첫 세트를 타이쯔잉에 10 대 21로 내줬으나 곧바로 2세트를 21 대 10으로 따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운명의 3세트 안세영은 접전을 이겨내며 왕중왕전 4강전의 아쉬움 털어냈다.

경기 후 안세영은 BWF와 인터뷰에서 왕중왕전 4강전에 대해 "그 경기를 다시 보고 숙제를 했다"면서 "모든 수고와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고 후련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올해 첫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어서 좋고, 한해의 좋은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아직도 100% 컨디션으로 끌어올리려면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안세영은 이번 대회 8강전에서도 세계 22위 여지아민(싱가포르)에 고전하는 등 지난해 전성기의 완벽한 모습은 아니었다.

배드민턴 대표팀 김학균 감독은 안세영의 몸 상태와 컨디션에 대해 "아직은 70% 정도"면서 "체력적인 부분이 덜 올라왔다"고 밝혔다. 그 정도만 돼도 타이쯔잉을 꺾었지만 안심하기는 이르다.

김 감독은 "인도 대회 후 메디컬 체크를 한 번 더해서 훈련 스케줄을 수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세영은 17일(현지 시각) BWF 월드 투어 슈퍼 750 인도 오픈 여자 단식 1회전을 치른다.

70%만 돼도 난적을 꺾고 우승하는 안세영. 최종 목표인 오는 7월 파리올림픽을 위해 착착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최소 실점’ 울산, 안양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최소 실점’ 울산, 안양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울산 HD가 FC안양 원정에 나선다.울산은 23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9라운드에 임한다.울산의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
첼시? 뉴캐슬? 유벤투스? 김민재 이적설에 불이 붙었다
첼시? 뉴캐슬? 유벤투스? 김민재 이적설에 불이 붙었다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이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29)의 이적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소문이 점차 커지고 있다.독일의 ‘빌트’는 지난 21일 막스 에벌 스포츠 디렉터의 발언을...
충격! 엔리케 감독, 또 이강인 로테이션 희생양 만든다... '맞지 않는 옷' 수비형 MF 역할 부여
충격! 엔리케 감독, 또 이강인 로테이션 희생양 만든다... '맞지 않는 옷' 수비형 MF 역할 부여
이강인(24, 파리 생제르맹)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낭트전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됐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3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프랑스 낭트의 스타드 드 라 보주아르...
'미친 볼륨감+복근' 소유, 단기간 5.5㎏ 감량 비법은
'미친 볼륨감+복근' 소유, 단기간 5.5㎏ 감량 비법은
가수 소유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뒤 전후 비교 사진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소유의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는 '미친 몸매…비포 애프터 실화? 소유의 다이어트 꿀팁 대공개'라는 제목의...
‘카없닝왕?’ 에스파 닝닝, 반전의 섹시미…미모 24시간 ON
‘카없닝왕?’ 에스파 닝닝, 반전의 섹시미…미모 24시간 ON
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이 반전의 섹시미를 뽐냈다.22일 닝닝은 자신의 SNS를 통해 화보 촬영 장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긴 웨이브 헤어에 짙은 레드 색상의 드레스를 입...
맥스큐 커버 장식한 엘라(ELLA), 필라테스와 요가로 만든 포스!
맥스큐 커버 장식한 엘라(ELLA), 필라테스와 요가로 만든 포스!
10만여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 엘라(ELLA)가 최근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테이크 호텔에서 진행한 남성건강잡지 맥스큐(MAXQ) 5월호 커버 촬영에서 환상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