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멀티 골도 덤덤한 이강인, 이젠 진짜 국대 에이스로 발돋움…스페인 아스 “메시 여러번 생각나게 하는 골” 극찬
출처:경향신문|2024-01-16
인쇄


한국 남자 축구의 떠오르는 별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카타르 아시안컵 바레인과의 조별리그 첫 경기부터 멀티 골 활약을 펼치며 축구 인생에서 전환점을 맞이했다. 차세대 에이스로 불리던 그는 이제 현시점 에이스로 거듭났다.

이강인은 15일 바레인과의 조별리그 E조 1차전에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후반에만 2골을 넣으며 3-1 승리를 이끌었다. 1-1 동점에 바레인의 날카로운 역습으로 흔들리던 상황에서 달아나는 득점으로 경기 흐름을 단번에 바꿨다.

득점 장면은 한 마디로 예술이었다. 후반 11분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의 스루패스를 받아 왼발 감아 차기 중거리 슈팅으로 2-1 스코어를 만들었다. 상대 골키퍼가 손 쓸 새 없이 골대 안쪽을 맞고 그대로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이후 후반 24분에도 황인범(28·즈베즈다)의 패스를 받은 뒤 단 한 번의 페인팅으로 수비를 벗겨낸 뒤 왼발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 등에 따르면 이강인의 기대 득점 값은 0골이었다. 그만큼 어려운 상황에서 득점을 올리면서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이강인은 플레이메이커로서 역량도 마음껏 뽐냈다. 왼쪽 측면과 중앙을 넘나들며 상대 수비의 혼란을 유도했다. 박스 안으로 찔러주는 패스와 측면으로 넓게 벌려주는 패스도 일품이었다. 득점으로 이어질 수 있는 패스를 3번이나 기록했다. 도전적인 패스를 하면서도 높은 정확도(91%)를 보였다. 특히 우리 진영에서는 100% 성공률로 안정감도 돋보였다.

여기에 뛰어난 탈압박 능력으로 상대 수비 3~4명을 끌어당기며 동료들에게 공격할 공간을 만들어줬다. 그가 현란한 기술로 상대 수비를 벗겨낼 때마다 경기장 곳곳에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이강인의 활발한 움직임에 전반에 잠잠했던 주장 손흥민(32·토트넘), 스트라이커 조규성(26·미트윌란)의 골잡이 본능도 살아나면서 흐름은 완전히 한국 쪽으로 넘어왔다. 전반전까지만 해도 승리를 장담하기 어려웠지만, 후반 막판에는 추가 골을 넣지 못한 것이 아쉬울 정도였다.

외신들도 이강인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들었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이강인은 바레인전에서 마술 지팡이를 꺼내 보였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인 리오넬 메시(37·인터 마이애미)를 여러 번 생각나게 하는 득점이었다”며 극찬을 가했다.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매체 더 내셔널도 이강인의 활약상을 전하면서 루이스 엔리케 파리 생제르맹 감독으로부터 “완벽한 선수”라는 찬사를 받았던 선수라고 소개했다.

정작 이강인은 덤덤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경기가 끝난 후 그라운드 인터뷰에서 “실점을 하든 골을 넣든 우리가 하고 싶은 플레이를 해서 팀이 흔들리지 않았다”며 “골을 먹으면 공격수는 골을 넣어야 한다”고 말했다.

대회 첫 경기부터 멀티 골을 터뜨린 이강인은 최근 A매치 6경기에서 6골 3도움을 올리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탔다. 주포 손흥민은 경기 막판 몇 차례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이 번번이 골문 밖으로 벗어났다. 아직 골 감각이 최고조에 오르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상황에서 대표팀은 이강인의 예리한 발끝에도 기대를 걸 수 있게 됐다.

  • 야구
  • 농구
  • 기타
‘벼락 홈런포’ 이정후, 진짜 무서운 것은 따로 있다…“공 안 보인다”→2경기 만에 “변화구 타이밍 잡다”
[NBA]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의 타격감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이정후는 시범경기 첫 경기에서 안타를 때렸고, 2번째 경기에서는 벼락 같은 홈런포를 터뜨렸다. 지난해 5월 어깨 부상을...
'결국 이게 김혜성 현실인가' LAD 감독, 마이너행 질문 부정 않았다... "타격은 유일한 물음표"
LG, 3월 홈 3연전서 시티에디션 유니폼 선보인다
김혜성(26·LA 다저스)이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하게 될까. 사령탑도 크게 부정하지는 않았다.데이브 로버츠(53) LA 다저스 감독은 2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
마운드 높이 실화냐? KIA 원투쓰리 펀치가 한 경기에. 구위 점검 나선 네일-양현종-올러, 이들이 거둘 승수는 몇 승?
NBA 빅맨 엠비드, 왼 무릎 수술 가능성…이번 주 정밀 검진
KIA의 원투쓰리 펀치가 한 경기에? 일본 오키나와 연습경기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이 나왔다.25일 일본 오키나와 킨 스타디움에서 열린 KIA와 한화의 연습경기, 올 시즌 KIA의 ...
김희정, 구릿빛 피부+볼륨 몸매…섹시美 충만
김희정, 구릿빛 피부+볼륨 몸매…섹시美 충만
배우 김희정이 섹시한 매력이 넘치는 드레스 자태를 드러냈다.26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 MC로 활약했던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우아함과...
블랙핑크 리사, 컴백 앞두고 파격+매혹적
블랙핑크 리사, 컴백 앞두고 파격+매혹적
블랙핑크 리사가 파격 콘셉트의 사진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리사는 26일 자신의 SNS에 “Alter Ego is out in ~2 days!! The girl...
혜리, 화보 속 빛나는 자신감 ‘나를 사랑해요’
혜리, 화보 속 빛나는 자신감 ‘나를 사랑해요’
배우 혜리가 화보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혜리는 25일 SNS를 통해 “혜리를 사랑해. 그럼 저는 맨날 그래요. 예쁜데 왜 그래. 너 이렇게나 잘하고 이렇게나 예쁜데. G...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