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한국의 경계 대상은 일본? 아시안컵 우승 후보 이란과 호주도 있다
출처:스포츠경향|2024-01-11
인쇄


64년 만에 아시아 정상 탈환을 노리는 한국 축구가 경계할 대상은 일본이 전부가 아니다.

12일 카타르 도하에서 개막하는 제18회 아시안컵에선 안방이나 다름없는 중동세 뿐만 아니라 호주까지 막강한 강호들이 우승을 다짐하고 있다.

아시안컵 E조에 속한 한국은 조별리그부터 모랫바람을 뚫어야 한다. 중동에서 상대적으로 약체인 바레인(15일)과 요르단(20일)을 만난 뒤 토너먼트에선 굵직한 강호들과 부딪쳐야 한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아시아 2위인 이란(21위)을 비롯해 개최국 카타르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까다로운 상대가 즐비하다.

이란은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에 실패했으나 이후 A매치 10경기에서 8승2무로 무패를 내달리고 있다. 아시아 수준을 벗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끈끈한 수비를 자랑하고 있는 터라 이번에도 우승 후보도 분류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2019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대회 8강(0-1 패)에서 한국의 발목을 잡았던 카타르가 완연한 하락세라는 사실이다. 또 다른 악연인 카를로스 케이로스 카타르 감독은 지난해 A매치 4승3무4패로 부진하자 아시안컵 개막을 한 달여 앞두고 지휘봉을 내려놨다.

사우디아라비아도 기세가 꺾인 것은 똑같다. 막강한 오일머니로 유럽 최고의 스타들을 대거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로 끌어들인 것이 거꾸로 대표팀 경쟁력을 깎아 먹었다. 대부분 자국에서 뛰고 있는 사우디 국가대표 선수들이 벤치로 밀려난 탓이다.

아시안컵 대진 반대편에선 일본과 함께 호주가 결승에 오를 유력한 후보로 분류되고 있다. 호주는 2015년 자국에서 열린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빅리거가 전무하지만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저력은 여전하다. 5년째 호주 지휘봉을 잡고 있는 그레엄 아놀드 감독의 선 굵은 축구를 어떻게 넘느냐가 관건일 전망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이 이렇게 쳐야하는데…다저스에 6할타자 등장, 하필 포지션도 내야수다
LA 다저스에서 주전 2루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김혜성(26)이 안타 생산에 적잖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기에 무려 6할대 타율에 이...
이정후, 日 760억 에이스에 사구 맞았다…폭투로 득점까지, 안타 없어도 빛난 활약
“5년 내 몰락할 것” 댈러스 GM, 돈치치에 저주 퍼부어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한일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이정후는 2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
'솔직히 韓서 힘들었다...내가 캐리해야 하니까' 72G 4홈런 남기고 떠난 맥키넌, 남미에서 "야구 즐거움 다시 찾아"
[NBA]
전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31)이 한 일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KBO리그가 일본에 비해 더 까다로웠다고 언급했다. 이유는 다름 아닌 부담감 때문이었다.맥키넌은...
효민, ♥훈남 금융인과 美 웨딩촬영 떠났나? 왼손 약지 반지 '눈길'
효민, ♥훈남 금융인과 美 웨딩촬영 떠났나? 왼손 약지 반지 '눈길'
그룹 티아라 출신 효민(본명 박선영)이 미국으로 떠났다.효민은 27일 자신의 SNS에 "My days with red roses in Vegas"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유했다.사...
'줄리엔강♥' 제이제이, 속옷만 입고 건강美 뿜뿜 "키우는 건 자신 있어"
'줄리엔강♥' 제이제이, 속옷만 입고 건강美 뿜뿜
배우 줄리엔 강의 아내이자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가 다이어트 식단을 공유했다.제이제이는 27일 자신의 SNS 계정에 "NO 다이어트 눈바디 공유. 최근 식단에 대해서..."라는 글과...
현아, 만삭 부터 출산 까지 “입덧 너무 심해…”
현아, 만삭 부터 출산 까지 “입덧 너무 심해…”
그룹 나인뮤지스 현아(문현아)가 두 아이를 임신한 시절과 그 후를 공유했다.현아는 24일 자신의 SNS에 “2023.2.23→2025.2.23. tmi 넘치는 단아기록”이라는 글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