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괴물' 홀란의 충격 과거, 꼬꼬마 시절 여성선수와 한 팀에서 뛰었다
출처:스포츠조선|2023-12-28
인쇄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23·맨시티)이 과거 이성 선수와 한솥밥을 먹은 사연이 공개됐다.

포르투갈 매체들이 노르웨이 출신 수비수 안드레아 노르하임(24)이 포르투갈 벤피카 여성팀 입단을 앞두고 홀란의 과거에 주목했다.

2020년 한 인터뷰에서 홀란과 인연을 소개한 뒤 엄청난 인터뷰 요구를 받았다는 노르하임은 노르웨이 방송 ‘TV2‘와 인터뷰에서 "다행히 상황이 진정됐다. 아무도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는 걸 보면, 여기(포르투갈) 사람들은 아직 그 사실을 모르는 것 같더라. 그 사실을 알더라도 아마 이해 못할 것"고 말했다.

노르하임과 홀란은 꼭 10년 전인 2013년, 노르웨이 소도시 브뤼네를 연고로 하는 브뤼네에서 같이 뛰었다. 40명의 유스 선수 중 남자선수가 39명, 여자선수가 1명이었다.

노르하임은 과거 인터뷰에서 "브뤼네에선 축구 외에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주말이면 우린 경기장으로 향했고, 그곳엔 항상 경기를 같이 뛸 친구들이 있었다"고 회상했다. 둘은 크리스티안산트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합작했다.

홀란은 브뤼네 유스 선수 중 단연 눈에 띄는 존재였다. 홀란을 지도한 유스팀 코치들은 "홀란은 작고 말랐지만, 엄청나게 골을 많이 넣었다"고 돌아봤다.

축구선수 출신 부친, 7종 경기 출신 모친의 피를 물려받은 홀란은 15살에 이미 키가 1m94까지 성장했다.

브뤼네, 몰데,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가파르게 성장한 홀란은 2020년 도르트문트에 입단하며 ‘포텐‘을 폭발했다.

2022년 맨시티로 이적한 홀란은 입단 첫 시즌 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인 36골을 폭발하며 팀에 첫 트레블을 선물했다.

노르하임은 노르웨이, 프랑스, 덴마크 등에서 커리어를 이어나갔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초대박' 반전 뉴스 터트린다? 왜 양키스와 연결됐나…"그가 돌아왔을 때 진정한 자산 될 수 있어"
[NBA] '위기의 GSW' 다재다능한 빅맨 영입에 관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4년간 활약한 FA(자유계약) 내야수 김하성이 이번에는 뉴욕 양키스와 연결됐다.미국 매체 '스포팅뉴스'는 17일(한국시간) '폭스 스포츠'의 보...
7년 2300억 거절→3년 1020억 또 거절…결국 협상 결렬, FA 미아가 대체 무슨 배짱인가
2006년생 '슈퍼루키'에 찾아온 운명의 장난?
메이저리그 FA 시장에 미계약으로 남아있는 ‘북극곰’ 피트 알론소(31)가 원소속팀 뉴욕 메츠와 결별 수순을 밟고 있다. 7년 1억5800만 달러(약 2305억원), 3년 7000...
‘충격’ 21세 천재타자, 왜 스프링캠프 탈락 날벼락…백업 포수 경쟁 물거품 되나
'낙동강 오리알' 버틀러, 뜬금없는 새로운 행선지 급부상
참 안 풀린다. 2년 연속 부상으로 스프링캠프에 온전히 참가하지 못하게 됐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거포 유망주 김범석(21)이 부상으로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명단에 탈락했다....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마우로 이카르디가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영국 ‘데일리 메일’은 11일 “갈라타사라이의 스타 선수 이카르디가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 현재 이카르디는 ...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연기자 한그루가 플라잉요가에 푹 빠졌다.한그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가 제일 사랑하는 플라잉요가”라고 남기며 운동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바디라인에 밀착되는...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