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EPL 눈으로 지켜본 이정효 감독 "손흥민‧황희찬, 존경스럽다"
출처: 뉴스1|2023-12-24
인쇄

"철학에 더욱 확신 생겨…은퇴할 때까지 공격축구"
K리그1 3위로 마친 뒤 잉글랜드로 축구 여행

 

2023시즌 광주FC를 K리그1 3위로 이끈 이정효 광주FC 감독은 올 겨울 바쁘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즌을 모두 마친 뒤에는 현대 축구를 선도하는 잉글랜드로 떠나 선진 축구를 직접 눈에 담았다.

누구보다 축구에 진심인 이정효 감독은 2경기를 지켜보고 자신의 철학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 또한 어느곳보다 수준이 높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에 대해 존경심을 표하며 후배들을 응원했다.

지난 12일 유럽행 비행기에 몸을 실은 이정효 감독은 영국에서 브라이튼 앤드 호브 알비온-마르세유(프랑스)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와 아스널-브라이튼의 EPL 경기를 직접 지켜보고 21일 귀국했다.

이정효 감독은 23일 뉴스1과 통화에서 "아직 시차 적응이 안돼서 힘들다. 영국에 가서도 일만 하고 왔다. 휴식기지만 제대로 쉬지 못했다"면서 "사실 잉글랜드에서 배운다는 생각보다 무엇인가 확인하고 싶었다. 힘들었지만 정말 잘 다녀왔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이정효 감독은 "우선 손흥민과 황희찬을 더욱 많이 존경하게 됐다. EPL에서 경쟁력을 갖고 두각을 드러낸다는 것 자체가 경이롭다"면서 "유럽에서 뛰는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등도 마찬가지"라면서 유럽에서 활약 중인 후배들을 향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동시에 이정효 감독은 "현재 광주에서 유럽 진출 이야기가 나오는 엄지성, 허율, 정호연 등도 아직은 멀었다. 유럽에 지금 나간다면 어설픈 상황이 될 수 밖에 없다"면서 "조규성처럼 잘 준비하고 팀과 리그를 잘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며 광주 선수들에게 조언을 했다.

선진 축구를 접한 이정효 감독은 자신의 철학에 대해 더욱 환신을 갖게 됐다.

이 감독은 "지난해 감독에 데뷔한 뒤 줄곧 강조하고 있는 공격축구의 방향이 맞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내년은 물론 앞으로 은퇴할 때까지 공격적인 축구는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사실 경기를 보면서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 로베르토 데 제르비 브라이튼 감독이 너무 부러웠다.만약 내가 영국에서 태어났으면 세계적으로 빼어난 선수들을 지도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마음도 들었다"면서 "광주 선수들 입장에서 서운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직접 선수들을 성장시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주 선수단은 내년 1월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전지훈련지인 태국 치앙마이로 떠난다. 이정효 감독은 전지훈련 전까지도 쉬지 못하고 2024년을 준비해야 한다.

특히 이정효 감독은 전력 약화를 염두하고 팀을 꾸려야 한다. 지난 시즌 K리그1 3위에 오를 정도로 경쟁력을 보여준 광주에서 티모, 아론, 아사니, 이순민, 엄지성, 정호연 등이 이미 타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적설에 대해 이정효 감독은 "광주와 재계약하는 과정에서 주축 선수들을 잡아달라고 요청했다. 구단에서도 이를 응했기 때문에 재계약을 했다"면서 "(구단이) 마음대로 선수들을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계약 협상 과정에서 구단과 환경, 유소년팀에 대해 긍정적인 비전을 공유했다"면서 "다음 시즌에도 광주의 색깔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메츠, 114홀드 투수 A.J 민터 영입...마운드 강화는 진행형
[WKBL 4라운드 리뷰] ‘여전히 최하위’ 부천 하나은행, 약해진 희망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가 자유계약선수(FA) 셋업맨 A.J 민터(32)를 영입해 불펜진을 강화했다.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9일(한국시간) "메츠가 민터와 2년,...
인종·국가 장벽 허무는 다저스…MLB 최초 남수단 선수와 계약
[WKBL 4라운드 리뷰] MVP급 활약 보인 이해란, 그리고 뒤를 지켜준 캡틴 배혜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인종, 국가의 장벽을 넘어선 스포츠 구단으로 유명하다.다저스는 1945년 MLB 최초의 흑인 선수인 재키 로빈슨의 빅리그 데뷔...
이숭용 SSG 감독 "성적·육성 모두 작년보다 업그레이드"
[NBA] '위기의 GSW' 다재다능한 빅맨 영입에 관심
프로야구 SSG 랜더스 사령탑 2년 차를 맞은 이숭용(53) 감독은 올해도 '육성과 성적'을 비슷한 비율로 고민한다.이 감독은 지난해 SSG 지휘봉을 잡으며 "내 역할은 '안정적인...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신수지, 딱 붙는 원피스에 완벽 S라인 자태…엄마 옆에서는 귀요미 딸
신수지, 딱 붙는 원피스에 완벽 S라인 자태…엄마 옆에서는 귀요미 딸
신수지가 엄마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한다.지난 1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일 아침 8시 35분 '엄마를 부탁해'"라며 "엄마와 함께한 따뜻하고 유익했던 시간. MB...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보이는 묵직한 볼륨감…살짝 숙여 더 아찔하게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보이는 묵직한 볼륨감…살짝 숙여 더 아찔하게
맹승지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완성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하며 "165/55/28"이라는 정보를 적었다.사진 속 맹승지는 해당 브랜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