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토트넘, 손흥민 아시안컵 소집 지연 요청…대표팀 입장은?
출처:스포츠경향|2023-12-20
인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캡틴 손흥민(31)의 카타르 아시안컵 출전을 위한 대표팀 소집 시기를 최대한 늦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음 달 6일 열리는 번리와의 축구협회(FA)컵 첫 경기까지는 잡아둔다는 계획이다.

20일까지 나온 영국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토트넘은 손흥민의 소집 시기를 두고 대표팀과 협상 중이다. 이브닝 스탠더드는 토트넘과 대한축구협회(KFA)가 손흥민의 영국 출국 날짜에 대해 아직 합의를 보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손흥민의 출국 날짜와 관련해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말해 협상의 여지가 있는 것처럼 운을 뗐다.

KFA에 확인 결과,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대표팀 소집 지연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내지는 않았다. 협회 관계자는 “토트넘 구단에서는 그렇게 얘기할 수 있겠지만, 약간의 언론 플레이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위르겐 클린스만 대표팀 감독이 워낙 토트넘을 잘 알기 때문에 구단 요청이 있으면 직접 소통한다”고 덧붙였다.

주축 선수들의 줄줄이 부상으로 비상이 걸린 토트넘은 한 경기라도 더 손흥민을 활용하고 싶어 한다. 2023~2024시즌 초반 선두를 달리던 토트넘은 현재 5위까지 순위가 처졌다. 중원 핵심자원인 이브 비수마, 파페 사르도 다음 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출전으로 내보내 줘야 한다. 리그컵까지 초기에 탈락한 상황에서 토트넘이 현실적으로 노릴 만한 우승 트로피는 FA컵만 남았다.

하지만 대표팀 입장에서 손흥민의 출국 날짜는 협상의 대상이 아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에 따르면 각 구단은 각 대표팀이 요청하면 아시안컵 첫 경기 기준으로 최대 2주 전까지 소속 선수를 내보낼 의무가 있다. 대표팀의 바레인과의 아시안컵 첫 경기는 15일에 열린다. 대표팀에서 손흥민 소집 지연 요청을 거부한다면 토트넘은 오는 29일 브라이턴과의 2023~2024 EPL 19라운드 원정 경기까지만 손흥민을 쓰고 내보내 줘야 한다.

토트넘으로서는 차출 의무가 없는 대회인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손흥민을 내줬던 것을 협상의 지렛대로 삼을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은 2019년 아시안컵 당시 조별리그 3차전이었던 중국전부터 손흥민을 내준 바 있다. 손흥민이 번리전에 출전해도 아시안컵 조별리그 첫 경기까지는 9일의 시간이 남아 시차 적응 등에도 큰 문제는 없다.

다만 대표팀도 그 어느 때보다 아시안컵 우승에 대한 열망이 강해 토트넘의 요구를 들어주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을 비롯해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 이강인(22·파리 생제르맹)까지 역대 최고 전력으로 평가받는 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64년 만에 우승 한을 풀 기회로 보고 있다. 대표팀은 대회 개막에 앞서 다음 달 2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로 먼저 넘어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르며 조직력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클린스만 감독도 아시안컵 우승을 대표팀의 최우선 목표로 설정한 만큼 핵심 선수인 손흥민의 합류 시기를 늦추지는 않으리라고 협회는 보고 있다. 손흥민을 번리전까지 내줬다가 자칫 다친다면 대표팀 공격 전술 운용에 큰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