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유 김민재 영입 후회"…팀 내 최고 '8점' 영국 언론들도 호평
출처:스포티비뉴스|2023-12-13
인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바이에른 뮌헨 벽에 막혀 이번 시즌 유럽 대항전에서 짐을 싼 가운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을 틀어막은 김민재를 향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영국 매체 90MIN은 13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바이에른 뮌헨 경기가 끝나고 선수 평점을 매기면서 김민재에게 10점 만점 중 8점을 줬다.

90MIN은 평점 8점과 함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여름에 김민재를 영입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게 만드는 멋진 활약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다욧 우파메카노와 함께 라스무스 호일룬 등이 선발 출전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축구 통계업체 풋몹에 따르면 김민재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태클 성공 1회(1시도), 클리어링 2회, 헤더 클리어 1회, 가로채기 1회, 수비적 행동 5회, 리커버리 5회 등을 기록했다. 팀 내 1위인 패스 성공률은 이날 경기에서도 정확했다. 전체 88회 패스 중 83회가 성공으로 이어졌고 성공률은 무려 94%에 이른다. 롱 패스도 4개를 시도해 2개 성공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7200만 파운드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니폼을 입은 호일룬은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에게 막혀 슈팅을 하나도 시도하지 못했다. 90분 동안 터치는 20회에 불과하며 패스 또한 9회가 전부. 90MIN은 호일룬에 대해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두 명의 공격적인 모습을 감당하지 못했고 경기 내내 괴롭힘을 당했다"고 했다.

또 다른 공격수 안토니에 대해서도 김민재에 대한 멘트가 담겼다. 안토니에게 출전 선수 중 가장 낮은 평점 5점을 매기며 "김민재는 유튜브에 나올 정도로 멋졌지만 안토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필요로 하는 마법을 주지 못하고 보이지 않았다"고 혹평했다.





다른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 역시 김민재에게 출전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 8점을 매겼다. 결승골을 넣은 킹슬리 코망과 마누엘 노이어가 김민재와 함께 8점을 맏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가르나초와 미드필더 소비앙 암라바트와 스콧 맥토미니는 4점으로 출전 선수 중 가장 낮다.

90MIN이 지적한 대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김민재의 소속팀이 될 뻔했던 팀이다. 김민재가 지난 시즌 나폴리에서 활약했을 당시 에릭 텐하흐 감독이 김민재 영입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장 이적이 유력한 팀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나폴리와 이적료 협상을 하는 사이 바이에른 뮌헨이 바이아웃을 지불하기로 결정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김민재를 품게 됐다.

공교롭게도 김민재를 놓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센터백 보강에 실패하며 이번 시즌 수비진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는 성적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부랴부랴 조니 에반스를 불러왔지만 에반스는 리산드로 마르티네스와 함께 부상으로 빠져 있다. 라파엘 바란, 마르티네스와 주전 경쟁에서 밀려나는 바람에 방출 대상이었던 해리 매과이어가 지난달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에 선정되는 반전을 보였지만 고점을 꾸준히 유지하기란 어려웠다.



이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후반 25분 킹슬리 코망에게 선제 결승골을 내주면서 0-1로 무릎을 꿇었다. 16강 진출을 위해선 바이에른 뮌헨을 이기고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야 했지만 승점을 하나도 얻지 못하면서 다른 경기는 상관이 없게 됐다. 게다가 승점 4점으로 조별리그를 마무리하면서 3위 팀에 주어지는 유로파리그 진출권마저 놓쳤다.

감독 평가에도 차이가 크다. 90MIN은 투헬 감독에게 6점을 준 반면 텐하흐 감독에겐 4점을 내렸다. 투헬 감독에 대해선 "이미 조 1위를 차지했는데에도 전력을 다했다. 선수들은 경기력이 꽤 느렸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기 위해 많은 것을 할 필요가 없었다"고 평가했고 텐하흐 감독에겐 "경기에 불참한 사람들(관중)이 많다는 것은 텐하흐 감독이 본머스 굴욕에서 빠져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꽤 한심한 경기력을 펼쳤다"고 지적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내 어깨 멀쩡해’ 답답한 김하성, 타격 영상 공개
워니 원맨쇼, 올스타전서 41점-19리바운드 폭발... MVP 등극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선수(FA) 김하성(30)이 타격 훈련을 시작했다. 소속 팀을 아직 정하지 못한 상태로, 지난해 어깨 수술을 받은 이후 첫 타격 훈련을 공개했다.김하성은 지난 1...
사사키, 다저스서 에이스 등번호 11 단다···미겔 로하스, 19번으로 변경 ‘극진한 대우’
최이샘·이두나까지 존재감, 상승세 탄력 붙은 신한은행 '봄농구 보인다'
LA 다저스에 둥지를 튼 일본 광속구 투수 사사키 로키(24)가 등번호 11번을 달게될 것으로 전망된다.일본 매체 스포니치는 20일 “복수 관계자에 따르면, 다저스와 계약을 맺은 ...
KIA 트레이드 대실패 사례 남나… 환상 조합에 위안, 대반전 시나리오는 있을까
[WKBL 4라운드 리뷰] ‘여전히 최하위’ 부천 하나은행, 약해진 희망
오랜 기간 포수 문제에 머리가 아팠던 KIA는 성적이 급할 때마다 외부에서 포수를 수혈하며 어렵게 '생계'를 이어오고 있었다. 2017년 통합 우승 당시 포수도 트레이드로 영입했던...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가 인어공주같은 비주얼을 뽐냈다.혜리는 최근 자신의 SNS에 휴양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에는 비키니를 입고 바닷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탄탄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효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와이 사진 끝”이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유한 사진 속 지효는 하와이 해변을 배경으로 다양...
"눈 못 마주쳐" 송지효, 파격 속옷 화보에 김종국→양세찬 리얼 반응
'런닝맨'에서 최근 속옷 브랜드를 론칭한 송지효의 근황을 공개, 멤버들의 리얼반응이 웃음을 더했다.19일 방송된 SBS 예능 '런닝맨'에서 송지효 화보를 언급했다.이날 멤버들이 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