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절뚝이며 교체된 손흥민, 토트넘‧클린스만호 긴장
출처:뉴스1|2023-12-08
인쇄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절뚝이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안그래도 부상자가 속출한 토트넘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1개월 앞둔 클린스만호 모두 긴장하면서 상태를 지켜보고 있다.

토트넘은 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에서 1-2 역전패를 당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최근 홈 3연패를 포함해 5경기에서 1무4패의 부진이 이어지며 8승3무4패(승점 27)로 5위에 머물렀다.

경기 결과도 아쉽지만 토트넘 입장에서는 우려스러운 상황이 경기 중 발생했다.

올 시즌 토트넘의 주장을 맡고 있으며 팀 내 최다득점(9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이 몸의 불편함을 나타낸 것이다.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활발하게 움직이며 팀 공격에 힘을 보탰다. 좋은 경기를 이어가던 손흥민은 후반 37분 상대 수비를 등지는 순안 블라디미르 쿠팔의 강력한 압박을 받았다. 이때 쿠팔의 오른쪽 무릎과 손흥민의 왼쪽 고관절 부위가 강하게 충돌했다. 강한 충격을 느낀 손흥민은 그대로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다.

이후 손흥민은 다리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절뚝였다. 결국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후반 43분 손흥민을 벤치로 불러들였다.

손흥민은 다리를 절뚝이며 벤치로 향했고, 고통스러운 듯 얼굴을 찡그렸다. 손흥민은 경기 후 동료들과 홈 관중들에게 인사를 했지만 표정은 좋지 않았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역시 경기 후 손흥민의 몸 상태에 대한 질문에 "잘 모르겠다. 확신할 수가 없다"며 말을 아꼈다.

만약 손흥민의 부상이 가볍지 않다면 토트넘, 클린스만호 모두 큰 악재다.

토트넘은 현재 전력의 핵심인 제임스 매디슨, 미키 판 더 펜,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쓰러져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이다. 설상가상으로 손흥민까지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면 토트넘의 경기력 약화는 불가피하다.

손흥민은 최다 득점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의 핵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전방에서 부지런히 압박을 하면서 수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팀의 주장으로 경기장 안팎에서 어린 선수들을 이끄는 정신적 리더 역할도 하고 있기에 그의 부재는 토트넘에 치명적이다.

만약 진짜 부상이라면, 아시안컵을 1개월 앞둔 클린스만호에도 날벼락이다.

손흥민이 부상으로 한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면 경기 감각과 체력 등에 대해 우려가 생길 수밖에 없다. 손흥민은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안면 부상을 당해 컨디션이 온전치 않았고, 이는 경기력으로도 나타난 바 있다.

손흥민은 클린스만호에서 프리롤 역할을 맡아 공격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또한 월드컵 3회, 아시안컵 3회 등 출전하며 풍부한 경험도 쌓아 클린스만호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다.

토트넘과 클린스만호 모두 손흥민의 몸 상태를 예의주시할 수밖에 없다.

  • 야구
  • 농구
  • 기타
키움의 ‘2루-3루-유격’ 버뮤다 삼각지대···내야 교통정리는 현재진행중
'농구 도사' 버틀러도 폭발했다
선발진도, 타순도 정해지지 않았다. 수비 포지션도 마찬가지다. 키움은 여전히 내야 교통정리에 진땀을 빼고 있다.키움은 오랜 기간 내야 혼란을 겪고 있다. 지난해까지 2루수를 맡았던...
'8연승' 한화, 류현진 출격… 롯데 박세웅과 토종 에이스 맞대결
NBA 보스턴 테이텀, 손목 부상으로 올랜도와 PO 경기 출전 불발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팀의 9연승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한화는 24일 부산 사직구장 열리는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한다. 이날 양 팀의...
'어깨 부상' 다저스 스넬, 복귀 미뤄진다…재활 과정 전면 중단
2024시즌 뒤 거액을 받고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좌완 투수 블레이크 스넬이 부상에서 돌아오는데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4일(한국 시간) 미국...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미모를 자랑했다.23일 혜리는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블랙 끈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혜리의 모습. 혜리는 작은 얼굴, 꽉 찬 ...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쌍둥이 엄마’ 한그루가 놀라운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비행기와 야자수가 있는 이모지로 휴가를 떠났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