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음바페 탐욕에 PSG 동료들 불만 터졌다…‘최전방에서 너무 이기적이야’
출처:스포탈코리아|2023-11-14
인쇄


킬리앙 음바페(24, 파리생제르맹)의 탐욕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14일(한국시간) “PSG 동료들은 최전방에서 음바페가 내린 결정 중 일부가 지나치게 이기적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라고 보도했다.

음바페는 현재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지난 2018년 AS모나코를 떠나 PSG에 입단한 이후 통산 275경기 227골 99도움을 올리며 월드클래스 반열에 올랐다.

공식적으로 활약을 인정받기도 했다. 음바페는 지난달 개최된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리오넬 메시, 엘링 홀란드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면서 향후 수상 가능성을 증명했다.

올시즌에도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다. 음바페는 올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15경기 15골 1도움을 올렸다. 향후 발롱도르에 도전할 만한 득점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흐름은 더 좋다. 음바페는 지난 12일 치러진 랭스와의 2023/2024 프랑스 리그앙 12라운드에서 해트트릭으로 팀의 3-0 완승을 이끄는 원맨쇼를 펼쳤다.






다만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반응이 의외였다. PSG의 엔리케 감독은 경기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음바페의 활약이 만족스럽지 않다. 물론 골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지만 음바페는 다른 방식으로 도 팀을 도울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는 음바페가 더 많은 것을 해주길 바란다. 내가 원하는 것은 득점을 위한 플레이보다 맡은 플레이를 잘 이행하며 득점하는 것이다”라며 득점에 집착하는 음바페의 이기적인 플레이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근거 없는 비판이 아니다. 통계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음바페는 올시즌 팀내에서 가장 많은 경기당 평균 5회의 슈팅을 날렸다.

반면 득점 기회로 직결되는 키패스는 1.8회에 불과했다. 경기당 평균 2.8회의 키패스를 기록한 우스망 뎀벨레와 확연히 대조를 이뤘다.

선수단에서도 불만이 피어오르기 시작했다. 이번 보도에 따르면 엔리케 감독의 인터뷰가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일부 PSG 선수들은 음바페의 개인주의에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음바페의 플레이 방식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지배적이다. ‘레퀴프’는 “음바페의 개인주의는 3득점의 콜로 무아니, 2득점의 곤살루 하무스, 무득점의 우스망 뎀벨레에 영향을 주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김민석, 숫자에 얽매이지 않고 새 도전
역대 최다승에 빛나는 명장의 복귀는 언제쯤?
롯데에서 두산으로 트레이드된 김민석(22)이 2025시즌 반등을 다짐했다.2023년 1라운드 3순위로 입단해 129경기 타율 0.255를 기록했던 김민석은 지난해 41경기 타율 0...
마무리의 새 서막, NC의 숨은 승부수 김시훈
'킹' 르브론, 무려 21시즌 연속 올스타 선발…최종 명단은?
NC 다이노스가 마무리 투수 공백 문제의 해법으로 김시훈(28)을 주목하고 있다.이호준 신임 감독은 최근 NC의 마무리 투수 후보를 논하며 "김시훈이 새롭게 후보에 포함됐다"고 밝...
'오타니 천적' 좌완 스캇, 다저스행 공식 발표…4년 1034억원
요키치 시즌 19번째 트리블더블...덴버, 필라델피아 35점차 대파
메이저리그(MLB) 정상급 불펜 자원으로 꼽히는 태너 스캇(31)이 LA 다저스와 계약을 확정했다.다저스는 24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SNS에 "스캇이 다저스에 온 것을 환...
김서형 “이 밤에 이런 사진이라니 감사” 역대급 고혹미 인증, 감탄 쏟아져
김서형 “이 밤에 이런 사진이라니 감사” 역대급 고혹미 인증, 감탄 쏟아져
배우 김서형이 고혹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근황을 공유했다.김서형은 1월 2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 다른 글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거울을 마주하고 있는 듯한 김서형...
맹승지, 귀여운 얼굴에 반전 수영복 몸매..개미허리 시선강탈
맹승지, 귀여운 얼굴에 반전 수영복 몸매..개미허리 시선강탈
개그우먼 맹승지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수력 10개월차 수린이랍니다. 165/55/85...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전신 타투 싹 지웠네"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
가수 겸 배우 나나가 근황 자랑했다.23일 오후 나나는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나나의 모습. 나나는 슬림한 바디 라인을 자...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