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참사도, 위기도 토트넘 망칠 순 없다...'주장' SON 체제는 "가족"
출처:인터풋볼|2023-11-09
인쇄


토트넘은 패배를 잘 이겨낼 수 있는 분위기다.

토트넘은 9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한 사진을 공유했다. 파페 마타 사르와 이브 비수마가 주장인 손흥민에게 폭 안겨있는 모습이었다. 토트넘은 이 사진을 공유하면서 "가족"이라로 표현했다. 그만큼 팀 분위기가 좋다는 의미다.

사실 팀 분위기가 좋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지난 첼시전 패배로 인해서 토트넘은 많은 걸 잃었다. 무패행진이 깨지면서 1위를 재탈환하지 못한 차원의 패배가 아니었다. 가장 큰 문제는 주전 센터백 듀오가 당분간 뛰지 못한다는 점이다.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다이렉트 퇴장, 미키 판 더 펜은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

특히 판 더 펜은 심각한 부상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 정확한 진단 결과는 보도되지 않고 있지만 2023년 안에는 복귀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또 다른 핵심 자원인 데스티니 우도지 역시 퇴장으로 울버햄튼전에서 뛸 수 없다.

수비만 누수가 생긴 게 아니다. 공격도 심각하다. 제임스 메디슨이 부상을 호소했고, 아직 팀 훈련을 소화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첼시전 후에 히샬리송도 수술을 곧 받겠다고 밝혀 공격에서 적지 않은 공백이 발생했다.

토트넘은 주전 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굉장히 높은 팀이다. 주전 1명이 빠져서 생기는 공백을 쉽게 채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토트넘의 기세가 단번에 무너질 것이라고 예상하는 의견도 적지 않다. 토트넘은 과거에도 종종 좋은 흐름을 보여주다가도 변수를 통제하지 못해 무너진 적이 많기 때문이다.


이런 부정적인 의견이 이번에는 틀릴 것이라고 예측하는 반대편의 이유는 팀의 좋은 분위기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부임하고, 손흥민이 주장을 맡은 뒤로 토트넘의 팀 분위기는 몰라보게 좋아졌다. 지난 시즌 암울한 성적을 거둔 팀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 공개된 선수들의 모습도 하나같이 밝은 분위기였다.

지금의 위기를 잘 헤쳐나가는 게 중요한 토트넘이다. 위기 1번에 무너지면 이번 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없다. 주전 선수들이 돌아오기 전까지 어떻게 버틸 것인지가 중요해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