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토트넘의 용감한 선택→어리석은 결과로…英 매체도 놀랐다 "9명으로 압박하다니"
출처:스포티비뉴스|2023-11-08
인쇄







토트넘의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위험을 감수하고 압박을 펼쳤다. 그러나 그 결과는 아쉬움으로 다가왔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홈 경기에서 1-4로 패배했다.

토트넘은 이전 경기까지 8승 2무로 무패 행진을 달리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 갔다. 그러나 토트넘은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 데스티니 우도기가 잇따라 퇴장당한 변수 속에 시즌 첫 패배를 떠안았다. 승점 26의 토트넘은 맨체스터 시티(승점 27)에 이어 2위로 내려앉았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올 시즌 공격적인 축구를 펼친다. 라인을 높여 강하게 압박하고, 이를 공격으로 이어 가길 원한다. 이날 경기도 마찬가지였다.

두 명의 선수가 퇴장당했음에도 압박의 강도를 유지했다. 그러나 이 선택은 결과적으로 실패했다. 압박하다 보니 수비 라인에 빈틈이 생겼고, 첼시가 이를 활용했다. 첼시가 역전승을 따낸 이유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토트넘의 하이 라인은 용기일까, 어리석음일까"라고 분석했다.





이 매체는 "토트넘 11명의 선수가 그라운드에 있을 때 높은 수비 라인은 용감해 보였다. 라힘 스털링과 니콜라 잭슨이 뒤를 달리는 상황에도 위험을 감수했다. 그러나 한 명이 퇴장당한 상황에서 라인을 높인 건 문제가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높은 수비라인은 공을 압박하기 위함이다. 미드필더와 포워드에게 의존해 상대 선수가 공을 받을 공간을 닫아 패스를 차단한다"라며 "그러나 압박이 없는 상황에서 10명의 선수는 여전히 하이 라인을 유지했다. 이는 용기가 아닌 순진함이었다"라고 분석했다.

이 매체는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빠른 포워드 두 명과 각축을 벌이는 건 좋은 선택이 아니다"라며 "9명의 선수들과 하이 라인을 유지한다고? 그만둬라"라고 꼬집었다.

높은 수비 라인은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이를 원한다고 밝혔다. 경기 후 "결과에 실망했지만, 선수들의 노력이 자랑스럽다.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하이 라인을 유지하는 건) 우리가 누군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내가 여기 있는 한 그렇게 할 것이다. 5명이 남더라도 우리는 갈 것"이라며 자신의 철학을 설명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코요태 신지가 여행 중 찍은 인생샷을 공개했다.신지는 11월 21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혼자서 열심히 검색하고 급하게 떠나게 된 휴가였는데 나 자신 칭찬해. 빈틈없이...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나는 SOLO'(나는 솔로) 20기 정숙(본명 이은율)이 미국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20기 정숙은 22일 오후 별다른 설명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숙은 미국 캘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