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울산 2연패 일등공신 ‘주민규’…이제 ‘득점왕’ 노린다
출처:스포츠월드|2023-10-30
인쇄

 

‘복학생’이 한몫해냈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의 2연패 달성 주역에 주민규를 빼놓을 수 없다.

2013년 고양 Hi FC에 입단한 그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서울 이랜드에서 공격수로 변신한 후 두각을 드러냈다.

2019년 울산에서 활약한 주민규는 이듬해 제주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제주의 간판 공격수였다. 리그 통산 89경기 출전해 47골을 터뜨렸다. 2021년에는 22골을 기록하며 국내 선수로는 2016년 정조국 제주 코치 이후 5년 만에 득점왕을 차지했다.

지난해에도 17골로 당시 전북 현대 공격수였던 조규성과 가장 많은 골을 기록했으나 경기 수가 많아 2년 연속 득점왕에는 실패했다. 15골을 기록한 주민규는 현재 득점 2위다. 대전 하나시티즌의 외국인 공격수 티아고가 16골로 주민규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주민규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체제 한 차례도 부름을 받지 못했다. 국내 무대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이는 데도 파울루 벤투 전 감독 시절부터 태극마크와 인연을 맺지 못한 주민규에게는 국가대표팀에 대한 아쉬움이 쌓여갔다.

마틴 아담과 함께 올 시즌 2연패를 이끌 공격수로 홍명보 감독의 선택을 받아 4년 만에 다시 울산 유니폼을 입게 됐다. 친정팀으로 돌아온 이유는 단 하나, 우승이었다. 프로 생활 10년 차에 접어든 가운데 아직 K리그1 우승이 없었다. 그만큼 우승에 대한 갈증이 컸다.

주민규가 힘을 보탠 덕에 울산은 58골을 넣으며 리그 득점 1위를 달렸고, 조기에 리그 2연패를 할 수 있었다.

앞으로 울산은 홈 2경기가 더 남아있다. 다음 달 12일 포항전, 12월 3일 전북 현대전이 예정돼 있다. 이 2경기에서 약 7만9100여명이 입장하면 평균 관중 2만명을 돌파할 수 있다.

모두 까다로운 상대지만 득점왕 배출이란 새로운 동기부여를 갖고 경기에 나서게 됐다.

주민규가 남은 경기동안 최대한 많은 득점에 성공해, 리그 우승을 넘어 득점왕이란 타이틀까지 거머쥘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3홈런 2도루 10타점' 오타니 괴력에 린도어 지지 측 항복 선언..."오타니 MVP 확정적"
연봉 7000만 달러 시대 도래. 조엘 엠비드 3년 연장 재계약+연봉 무려 6900만 달러
백기를 들었다.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50-50 조기 달성에 그동안 MVP 경쟁자로 프란시스코 린도어를 밀었던 뉴욕 메츠 측도 경쟁이 끝났음을 시인했다.미국 '뉴욕포...
타격 연습 도중 보호대 푼 김하성, 송구 훈련도 소화
‘몸 상태 70~80%’ 전성현, “우리가 원하는 건 PO서 우승”
오른 어깨 부상에서 재활 중인 김하성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은 2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시카고 화이...
“복귀할 이유가 없다” 160km 문동주, 2년 연속 9월초 시즌 아웃…성장통 아닌 관리 실패
꼬리에 꼬리를 물었던 스톡스의 변명, 소노 “구단이 아니라 KBL을 무시한 것”
“복귀할 이유가 없다”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파이어볼러 문동주가 결국 2년 연속 시즌을 9월초 일찌감치 마감하게 됐다. 잔부상으로 올해도 120이닝 미만에서 시즌이 끝났다.문동주는 ...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진서연이 설인아, 유이, 박주현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진서연은 9월 19일 "우리 무쇠들"이라는 글과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에 함께 출연하는 설인아. 유...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가수 제시(Jessi)가 새롭게 출발한다.제시는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디오디(DOD)와 레이블 및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독립 레이블 언니(UNNI)를 설립하여 새로운 도...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배우 강석우 딸 강다은이 가을 여신의 분위기를 뽐냈다.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강다은은 자신의 SNS에 “가을?”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강다은 니트 재질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