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최강희 관심없다는데도 中대표팀 사령탑 추천 계속 "아시아에서 최강희 말고 누가 있나"
출처:스포츠조선 |2023-10-28
인쇄





최강희 산둥 타이산 감독이 한국 원정에서 ‘역사‘를 쓴 뒤로 현지에서 중국 대표팀 사령탑으로 추천하는 목소리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중국 포털 ‘소후닷컴‘은 산둥이 인천 유나이티드와 2023~2024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 원정경기에서 2대0 승리한 이후 ‘승장‘ 최 감독에 대한 중국 언론인들의 코멘트를 소개했다.

‘소후닷컴‘이 ‘유명기자‘라고 소개한 천용은 이날 경기가 지난 4년간 본 경기 중 가장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산둥은 후반 크리장과 마루앙 펠라이니의 연속골로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 원정에서 승리했다.





미디어 종사자 아오밍은 "이 게임을 통해 최강희의 지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최강희는 아시아 대회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하다. 중국슈퍼리그에도 정통해 누가 뛸 수 있고 누가 뛸 수 없는지 알고 있다"며 "최강희에게 국가대표팀을 맡기는 게 얀코비치(현 중국 대표팀 감독)에게 맡기는 것보다 태국전 승리 확률이 더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내달 16일 태국 원정에서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1차전을 치른다. 이후 21일에 홈에서 클린스만호와 2차전을 갖는다.

아오밍은 "축구대표팀에는 크리장, 펠라이니, 모이세스가 없지만, 더 좋은 감독이 있다면 9월과 10월 평가전보다 월드컵 예선에서 조금 더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조금만 노력하면 태국을 꺾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중국은 9월~10월 평가전에서 시리아, 우즈베키스탄에 패하고 말레이시아와 비겼다. 오직 베트남을 상대로만 승리했다.

언론인 판웨일리는 "산둥의 AFC 챔피언스리그 승리 공로는 대부분 최강희에게 있다. 나에게 방송에서 ‘대표팀 감독을 바꾸면 최강희가 할 수 있을까?‘라고 물을 때면 ‘좋다‘고 답한다. 최강희에게 할 수 있느냐고 묻는게 아니라, 대표팀을 맡고 싶은 의향이 있는지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아시아에서 최강희의 위상은 세계 축구에서 리피의 위상과 맞먹는다. 그의 가장 큰 장점은 훈련과 지휘 능력뿐 아니라 아시아 축구에 대한 깊은 이해다. 그는 반세기 동안 아시아 축구를 다뤄왔다. 중국 대표팀의 상대는 기본적으로 아시아 팀이다. 아시아에서 최강희보다 더 적합한 사람은 없다"고 결론지었다.

‘소후닷컴‘은 이들의 주장을 토대로 "대표팀이 부진하거나, 아시안컵에서 좋지 않은 성적을 낸다면 송카이 신임 축구협회장이 최강희를 선임하는 것이 큰 성과가 될 것"이라면서도 "누군가가 원치 않는다면 강요는 하지 말아야 한다. 최강희는 아마 ‘클럽에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고 부담도 덜하고 우승도 할 수 있는데 왜 대표팀이란 큰 불구덩이에 가야 할까?‘라고 생각할지 모른다"고 밝혔다.

2011년~2013년 한국 대표팀 감독을 이끌었던 최 감독은 이번 인천 원정경기를 앞두고 대표팀 부임설에 대해 "가짜뉴스다. 대표팀을 맡을 생각이 1(일)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2005년부터 2018년까지 전북 지휘봉을 잡은 최 감독은 2019년부터 다롄 이팡, 상하이 선화 등을 맡으며 중국 축구와 인연을 맺었다. 지난 5월 산둥을 맡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김민석, 숫자에 얽매이지 않고 새 도전
역대 최다승에 빛나는 명장의 복귀는 언제쯤?
롯데에서 두산으로 트레이드된 김민석(22)이 2025시즌 반등을 다짐했다.2023년 1라운드 3순위로 입단해 129경기 타율 0.255를 기록했던 김민석은 지난해 41경기 타율 0...
마무리의 새 서막, NC의 숨은 승부수 김시훈
'킹' 르브론, 무려 21시즌 연속 올스타 선발…최종 명단은?
NC 다이노스가 마무리 투수 공백 문제의 해법으로 김시훈(28)을 주목하고 있다.이호준 신임 감독은 최근 NC의 마무리 투수 후보를 논하며 "김시훈이 새롭게 후보에 포함됐다"고 밝...
'오타니 천적' 좌완 스캇, 다저스행 공식 발표…4년 1034억원
요키치 시즌 19번째 트리블더블...덴버, 필라델피아 35점차 대파
메이저리그(MLB) 정상급 불펜 자원으로 꼽히는 태너 스캇(31)이 LA 다저스와 계약을 확정했다.다저스는 24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SNS에 "스캇이 다저스에 온 것을 환...
김서형 “이 밤에 이런 사진이라니 감사” 역대급 고혹미 인증, 감탄 쏟아져
김서형 “이 밤에 이런 사진이라니 감사” 역대급 고혹미 인증, 감탄 쏟아져
배우 김서형이 고혹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근황을 공유했다.김서형은 1월 2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 다른 글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거울을 마주하고 있는 듯한 김서형...
맹승지, 귀여운 얼굴에 반전 수영복 몸매..개미허리 시선강탈
맹승지, 귀여운 얼굴에 반전 수영복 몸매..개미허리 시선강탈
개그우먼 맹승지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수력 10개월차 수린이랍니다. 165/55/85...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전신 타투 싹 지웠네"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
가수 겸 배우 나나가 근황 자랑했다.23일 오후 나나는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나나의 모습. 나나는 슬림한 바디 라인을 자...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