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제주 '캡틴' 최영준, K리그 통산 300경기 출전 "혼자 빛나는 별은 없다"
출처:베스트 일레븐|2023-10-23
인쇄

 

제주 유나이티드 ‘캡틴‘ 최영준이 K리그 통산 300경기 출전 대기록을 세웠다. 최영준은 출전을 자축하는 맹활약과 함께, 홈에서 팬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짜릿한 승리까지 선사했다.

제주는 22일 오후 2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34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3분에 나온 김건웅, 전반 25분에 터진 유리 조나탄의 연속 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9위 제주(승점 38)는 최근 7경기 연속 무승(1무 6패)에서 탈출하며 강등권과 근접한 10위 수원 FC(승점 32)과의 격차를 승점 6 차이까지 벌렸다. 또한 정조국 감독대행 체제에서 첫 승리를 거두며 완벽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경기 후 정조국 감독대행은 "용기가 필요할 때 믿음으로 뭉친다. 우리는 서로를 믿었다. 오늘의 승리는 제주의 모든 구성원이 하나로 뭉친 결과"라며 승리의 원동력으로 ‘원팀‘을 꼽았다.

흔들리던 제주의 중심을 잡아준 존재는 바로 주장 최영준이었다. 최영준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에게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집중해 나간다면 지금의 위기를 이겨낼 수 있다. 제주의 자긍심을 갖고 전쟁터에 나간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자"라고 이야기하며 결집시켰다.

그라운드 위에서는 실력으로 모범을 보였다. 선제골이 가장 중요했던 이날 경기. 최영준은 전반 4분 코너킥 찬스에서 상대의 허를 찌르는 힐 패스로 김건웅의 득점을 견인하며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

 

 

끈끈한 팀 분위기도 주도했다. 간혹 동료들의 실수가 나와도 먼저 다가가 하이파이브를 건네며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만들었다. 경기가 잘 안 풀릴 때는 그라운드 위에서 큰 목소리로 동료들을 독려하는 ‘보이스 리더‘ 역까지 도맡았다.

말 그대로 모든 역량을 쏟아낸 최영준은 후반 28분 김승섭과 교체돼 나간 뒤에도 연신 박수와 뜨거운 함성을 보내며 팬들과 함께 12번째 선수로 끝까지 뛰었다. 최영준은 "양 팀 모두 간절했던 경기다. 그리고 제주 팬들에게는 간절함, 그 이상이었다. 하지만 간절함이 해피엔딩으로 끝나기 위해서는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오늘 실수를 두려워 하지 않고 제주의 자신감을 보여줬기에 팬들에게 승리를 선사할 수 있었다. 정말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제주뿐만 아니라 최영준 스스로에게도 중요했던 경기. 그는 K리그 통산 300경기 출전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실력과 성실함을 무기로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는 K리그 대표 ‘언성 히어로‘ 최영준은 "언제나 팀 승리가 우선이다. 내가 빛나지 않아도 좋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은 팀과 동료가 더욱 빛날 수 있게 상대보다 한 발짝이라도 더 뛰는 것이다. 혼자 빛나는 별은 없다. 팀과 동료가 빛나야 나도 빛날 수 있다"라며 겸손하게 이야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키움의 ‘2루-3루-유격’ 버뮤다 삼각지대···내야 교통정리는 현재진행중
'농구 도사' 버틀러도 폭발했다
선발진도, 타순도 정해지지 않았다. 수비 포지션도 마찬가지다. 키움은 여전히 내야 교통정리에 진땀을 빼고 있다.키움은 오랜 기간 내야 혼란을 겪고 있다. 지난해까지 2루수를 맡았던...
'8연승' 한화, 류현진 출격… 롯데 박세웅과 토종 에이스 맞대결
NBA 보스턴 테이텀, 손목 부상으로 올랜도와 PO 경기 출전 불발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팀의 9연승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한화는 24일 부산 사직구장 열리는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한다. 이날 양 팀의...
'어깨 부상' 다저스 스넬, 복귀 미뤄진다…재활 과정 전면 중단
2024시즌 뒤 거액을 받고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좌완 투수 블레이크 스넬이 부상에서 돌아오는데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4일(한국 시간) 미국...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미모를 자랑했다.23일 혜리는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블랙 끈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혜리의 모습. 혜리는 작은 얼굴, 꽉 찬 ...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쌍둥이 엄마’ 한그루가 놀라운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비행기와 야자수가 있는 이모지로 휴가를 떠났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