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옆구리 부상→코로나19→후반기 0승’ 퍼펙트 투수, 불펜 피칭 21구…PS 선발 준비하다
출처:OSEN|2023-10-13
인쇄

 

부상으로 후반기 부진했던 지바 롯데의 ‘퍼펙트 투수‘ 사사키 로키가 클라이맥스 시리즈 선발 등판을 준비하고 있다. 후반기 부상과 코로나19로 1승도 거두지 못한 사사키는 불펜 피칭으로 컨디션을 점검했다.

일본 매체에 따르면, 사사키는 12일 ZOZO 마린 스타디움에서 열린 팀 훈련에 참가해 불펜 피칭 21구를 던졌다. 구로키 투수코치는 “클라이맥스 시리즈에서 등판을 준비하고 있다. 그런 상황 속에서 조정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사키는 지난 9일에도 불펜 피칭을 했다. 당시는 전력으로 던지지는 않았다. 구로키 코치는 “몸 상태를 체크하면서 볼의 궤적, 회전 같은 것을 전체적으로 체크하는 정도의 피칭이었다. 100%는 아니지만 괜찮은 느낌으로 던졌다”라고 말했다.

사사키는 5월 손가락 물집으로 3주 정도 쉬었지만, 7월말까지 13경기 7승 2패 평균자책점 1.48, 탈삼진 130개의 위력적인 피칭을 이어갔다.

하지만 7월 24일 소프트뱅크전에서 6이닝 1실점을 기록 한 후 옆구리 부상으로 이탈했다. 전치 2개월 진단이었지만, 빠른 회복과 순조롭게 재활을 한 사사키는 48일 만에 복귀했다.

9월 10일 오릭스 상대로 복귀전에서 최고 161km 직구를 던졌는데, 3이닝 1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됐다. 9월 17일 세이부전에서는 3이닝 3실점으로 또 패전을 기록했다.

9월 24일 소프트뱅크전 선발 등판을 앞두고, 고열로 인해 등판이 무산됐다. 코로나19 감염으로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결국 이후 경기에 등판하지 못하고 정규 시즌이 끝났다.

사사키는 올 시즌 15경기에서 7승 4패 평균자책점 1.78을 기록했다. 91이닝을 던져 탈삼진 135개를 기록했다.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리그 탈삼진 4위에 올랐다.

지바 롯데는 정규 시즌 최종전에서 라쿠텐 상대로 승리하면서 소프트뱅크를 승률 1모 차이로 제치고 극적으로 2위를 차지했다. 지바 롯데는 14일 ZOZO 마린 스타디움에서 소프트뱅크와 클라이맥스 시리즈 퍼스트 스테이지(3전2선승제)를 치른다.

과연 사사키가 건강한 몸으로 클라이맥스 시리즈에 등판, 정규 시즌의 아쉬움을 만회할 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클럽 논란+최악 부진' 딛고 일어선 맨유 성골, 텐 하흐 믿음도 굳건 "훌륭한 선수"
'클럽 논란+최악 부진' 딛고 일어선 맨유 성골, 텐 하흐 믿음도 굳건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마커스 래시포드를 칭찬했다.영국 '가디언'은 20일(이하 한국시간) "텐 하흐 감독은 래시포드가 지난 시즌 경기장 안팎에서 발생했던 문제 이후에 태도가 개선되...
손흥민, 드디어 토트넘 떠난다! "선수 본인이 재계약 의사 없어…차기 주장 물색하는 이유" 英 매체 깜짝 보도
손흥민, 드디어 토트넘 떠난다!
손흥민(32)이 드디어 토트넘 핫스퍼를 떠날 전망이다. 요 근래 갑작스레 쏟아져 나온 이적설 또한 퍼즐이 맞춰지는 분위기다.영국 매체 '풋볼 팬캐스트'는 20일(현지시간) "토트넘...
김은중 감독 "손준호 빠져 한순간에 무너진 것 같아...이제는 모두가 리더가 돼야 할 때"
김은중 감독
승부 조작 혐의 논란을 완전히 털어내지 못하면서 팀을 떠난 손준호 공백 여파로 직전 경기에서 대패한 수원FC 김은중 감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모든 선수들이 리더라는 생각을 갖고...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진서연이 설인아, 유이, 박주현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진서연은 9월 19일 "우리 무쇠들"이라는 글과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에 함께 출연하는 설인아. 유...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가수 제시(Jessi)가 새롭게 출발한다.제시는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디오디(DOD)와 레이블 및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독립 레이블 언니(UNNI)를 설립하여 새로운 도...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배우 강석우 딸 강다은이 가을 여신의 분위기를 뽐냈다.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강다은은 자신의 SNS에 “가을?”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강다은 니트 재질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