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캡틴' 손흥민, 토트넘과 2026년까지 계약 연장 하나
출처:뉴시스|2023-09-22
인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의 재계약 가능성이 대두됐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22일(한국시간) "토트넘은 해리 케인과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손흥민의 계약 옵션을 방동하려고 한다"고 보도했다.

케인은 지난 시즌까지 토트넘의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다. 유스부터 꾸준하게 성장해온 팀의 간판 자원이었지만 2023~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독일 명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다.

토트넘 측은 케인을 보낼 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2024년 여름 부로 케인의 계약이 만료되는 터라, 이적료 한 푼 없이 자유계약선수(FA) 신분으로 선수를 잃는 최악의 결과를 피하기 위해 끝내 이적을 허락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같은 방법으로 잃지 않기 위해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할 예정이라고 한다. 매체는 "손흥민은 2025년 여름께 계약이 만료되지만 최소 1년을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매체의 주장대로 손흥민의 계약에 연장 옵션이 포함돼 있고, 연장 조항을 발동하면 손흥민은 최소 2026년까지 토트넘맨으로 뛸 수 있게 된다.

스포츠 매체 ‘90min‘은 최근 "토트넘이 주장 손흥민을 새로운 계약으로 묶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전까지 합의에 닿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매체별로 세부적인 내용은 다르지만, 계약 만료 18개월 전에 재계약을 추진하는 일반적인 업계 흐름에 비춰봤을 때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동행을 연장하고 있다는 것은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손흥민은 엔제 포스테코글루 신임 감독 체제에서 주장으로서 완벽히 적응했고, 현재 팀의 개막 후 리그 무패(4승1무)에 큰 공을 세웠다.

언론 보도가 현실이 되면,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더 많은 기록들을 쓸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2015년 레버쿠젠(독일)을 떠나 토트넘에 입성한 손흥민은 EPL 역대 100호골은 물론, 2021~2022시즌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을 차지했다.

골감각을 꾸준히 과시해 토트넘 구단 역대 득점 6위에 올랐으며, 이번 시즌에는 주장직을 맡으며 토트넘 141년 역사 중 최초 비유럽 선수 주장이 됐다.

  • 야구
  • 농구
  • 기타
류현진 17K 기록에 탄성 내지른 14K 외인 “그는 진짜 전설이다, 기록에 도전한 것만으로도 영광”
우승했다고 봐주지 않는다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라일리 톰슨(29)이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던 한화 이글스 류현진(38)을 향해 존경의 마음을 내비쳤다.라일리는 10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
네일, 7이닝 1실점 호투·나성범 홈런...KIA, 롯데에 3-1 승리
돈치치 억울한 테크니컬 파울 퇴장...레이커스, 오클라호마시티에 16점 차 패배
'디펜딩 챔피언' KIA 타이거즈가 이틀 연속 롯데 자이언츠를 제압하고 순위 상승의 발판을 마련했다.KIA는 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롯데...
한국, 2026 WBC에서 일본·대만·호주·체코와 한 조
[NBA] '가진 거 다 내놔!' 망가진 피닉스, 최후의 발악... 듀란트는 어디로?
‘류지현호’가 2026 세계야구클래식(WBC)에서 상대할 팀들이 최종 결정됐다. 기존 일본, 호주, 체코에 이어 예선을 통과한 대만이 합류했다. 아시아 야구 최강국이 C조에 다 모...
권은비, 눈 돌릴 틈 없는 아찔 뒤태
권은비, 눈 돌릴 틈 없는 아찔 뒤태
가수 권은비가 치명적인 비주얼과 한층 성숙한 분위기로 새로운 변신을 예고했다.9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권은비의 새 디지털 싱글 'Hello Stranger'의 세 번째 콘셉트...
'42세' 이영은, 20대라고 해도 믿겠네…수영복 입고 글래머 몸매 과시
'42세' 이영은, 20대라고 해도 믿겠네…수영복 입고 글래머 몸매 과시
배우 이영은이 다시금 해외에서 건강미를 뽐냈다.이영은은 7일 오전 별다른 설명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영은은 검은색 수영복 차림으로 선배드에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
김옥빈·채서진, 비키니 입고 춤 삼매경…매끈 몸매 ‘우월’
김옥빈·채서진, 비키니 입고 춤 삼매경…매끈 몸매 ‘우월’
배우 김옥빈과 채서진이 우월한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김옥빈과 채서진은 8일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프리다이빙 강사와 교육생들과 릴스를 찍는다면, 물 친자들은 바다 입수 전에 이렇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